2022/04 3

유타주 - 캐녀니어링하며 온몸이 짜릿 ~ 짜릿

오늘은 근처에 있는 양키 두둘 계곡으로 캐녀니어링을 하기로 했어요. 캐녀니어링이란 캐년에 가서 줄을 타고 내려가는 걸 말하는 거지요. 생전 처음 해보는 거라 무엇을 기대해야 좋을지 몰랐지만 에라 ~ 죽기야 하겠냐? 하고 감행하기로 했지요. 숙소에서 약 20분 떨어진 파킹장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했어요. 약 40분을 운전해서 간 계곡입구에요. 기어를 착용하고 지시사항을 들은 다음에 떠나기로 했어요. 일행은 모두 5명인데 6명중에서 한명은 마지막 순간에 겁을 먹고 취소를 했다고 하네요. 예수를 닮은 가이드에요. ㅎㅎㅎ 간단한 설명과 함께 시범을 보이고 일행중 한명에게 밧줄을 묶는 법을 설명하네요. 내려가야 할 곳은 여기 내려가기 시작하네요. 처음이라 캐년의 깊이는 10미터 정도 에요. 그리고 바로 이어서 내려..

네바다 - 불의 계곡으로 들어가다

오랜 코비드로 답답하기도 하고 또 미국에는 요즘 마스크를 안 써도 될 정도라고 해서 용기를 내 봤지요. 비행기 속에는 마스크를 쓴 사람과 안 쓴 사람이 섞여있었는데 안 쓰고도 편안한 얼굴로 있는 걸 보면이 괜찮은 가 봐요. 저는 겁쟁이라 쓴 사람 쪽에 속해 있었어요. ㅎㅎㅎ 이렇게 용기를 내서 간 곳이 유타주에 있는 자이언 캐년과 브라이스 캐년이지요. 한 15~6년 전에 고모를 모시고 갔던 곳이긴 한데 이젠 고모도 이 세상 사람이 아니고 저도 나이를 먹었네요. 그래서 추억을 새길 겸 길을 떠나보기로 했어요. 비행기로 라스베가스에 도착해 거기서 차를 빌려타고 약 2시간을 가면 목적지가 나오는데 가는 도중에 있는 Valley of Fire 불의 계곡이라는 곳에 들러서 구경을 하고 갔어요. 들어가는 길을 이렇..

코끼리 물개가 떼를 지어 낮잠 자는 곳

내일이 이스터라서 복잡할 것 같아서 오늘 길을 나섰지요. 캘리포니아 1번 국도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아뇨스 누에보 라고 하는 물개가 서식하는 바닷가가 있어요. 주립공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지요. 입구에서 부터 코끼리 물개가 서식하는 곳 까지는 걸어서 약4km 된답니다. 그러니까 왕복 8km 지만 그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했어요 물개들이 삼삼오오 몰려서 낮잠을 즐기고 있네요 게을러서 누워서 딩구는가? 숫놈은 암놈의 몸집의 두배고 몸무게도 두배인데 그러게 큰 녀석은 안 보이더라구요. 알고 봤더니 모두가 임신한 암놈이래요. 배도 안 고픈지 먹지도 않고 잠만 자네요. 현장에 있는 사람한테 물어보니 이때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새끼를 낳고 나면 1500 파운드(690kg) 나가던 몸무게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