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경춘숲길 화랑공원 도보 트래킹♧

doggya 2020. 5. 20. 21:58

#그녀의여행기
#자작글~-
#만보실적

♧경춘숲길 화랑공원 도보 트래킹♧
백펙메고 수도권 도보산책

내가석계역에 도착시간은 오전 10시30분


5월의 푸른 녹색 정원의 도시의숲에반해
집안가사일 해두고 내남자 6시출근하니
난 일찍 일어나서 하루일과를시작한다



어느날 왕릉에 꽃혀서 여주까지날으고

4분의 왕릉 세종 왕후 (영릉)
효종대왕 과왕후(영릉)~여주

동구릉 7명의 왕과 왕비10명답사~(구리)

연산군과 신씨~ (서울도봉구방학로)
강등되서 왕릉은아니고묘일지랴도 두분
신씨자동 강등 ~2분

선릉 성종과정현왕후윤씨) ~서울강남선릉로
정릉 중종 ~서울강남선릉로세분

다음은 왕릉은 아니지만
*영휘원 (고종황제)
순헌,황귀비 엄씨

(영원)=
우리가잘아는 의민황태자(영친왕)
의민 황태자비(이씨방자)

*숭인원 이진원손
다녀왔었다
후궁이나 왕의 사친~원

그리고 가장근교에 있는태릉과 (문정왕후중종의 세번채왕후)
드라마에서 문정왕후 권력이 대단했었다


강릉을 (명종과 인순왕후)능이란것 검색
답사할 요량으로 일찍나선다
물론 왕릉은 홍살문~~정자각~신도비

거의 비슷비슷하다 물론 차이는 다소 있더랴도 그래서 길을나선다
왕릉답사를위해서 직접 방문을 위해서


*앗차 ~~나바보아냐월요일까먹었다
*
*
*
*

대강검색하고 지하철과 버스노선 확인하고 5호선

7호선 6호선까지투어하고

 최단거리 이동하려고 석계역 하차


순간 앗뿔사 내경험상 고궁 왕릉 모두
월요일 휴관 웬만한박물관도 휴관
나 ~~~바보아냐

ㅠㅠ여려차례달달기록했는데
까먹다니~~바보야 하고 혼자서힐책한다

어떻하지 6호선 주변검색한다 태릉일대검색
화랑숲길 경춘숲길 나타난다

작정하고 버스를타고


*#금계국

#공조팝
*

내리니 어라 상상도 안했던


육군사관학교가 나타나고 불빛정원

산일대가 저번에다녀온 불암산인가
산이 잘생겨서 인왕산인가했더니
불암산

제눈엔 태릉과강릉 사이길이
선정릉 도보길보다 더먼것같았어요
외부에서 보았을때 어마어마하게

넓었어요 왕과왕비들은 명당이라는명당 다차지하고 잠들어 계시구나
혼자말 중얼중얼
*왕릉간판이보여서 육교로넘어왔어요
*
*육군사관학교

구화랑대역
기차가있다
*
불빛정원 모두전구로 밤리면 화려할것같아요
경춘선길 화랑대역공원
*

만들어둔꽃 조명기구가 있어요

*실제로 기차가 엄첨날고 고물이에요
기차를아마 카폐로 활용하는지
지금은코로나땜시닫혀있음

자전거동호인들사진찍는다고 정신이없어요

그래서나도~~ㅋㅋㅋ
*

조용한 숲길끝나는지점까지 걷는다
되돌아 오려다가 뭐가있나 오다보니
태능사격장도 나오고 무엇린가 하니


태릉선수촌도나오고

삼육대학교 끝까지 가보자


아무생각없이 걷다보니 왕릉 (강릉)
물론 휴일이라 왕릉표시 따라 엄첨

긴거리를 걸으니 태릉
우와 대박이다 태릉과 강릉답사 예측
했는데 세상에 돌고 돌아서

세상에 태릉은 숲속이 외부에서 보아도
어마어마하게 넓었다 선릉 정릉 영릉 동구릉

저만 가라 할정도 숲이 푸르고

넓어보였다 길 알았으니 다시 답사를
생각해 본다 마음속으로

경춘숲길 도보 여행 경춘숲길은 자전거
이용객들이 많았다
끝도없는 길을 마냥 걸었다

*
가도가도끝이없다
가는데까지 가보자 되돌아올려고 하니

몇분이맞은편에서 오셨다 얼마나 더가요~?

헉 조금가면 되요할줄알았는데 2분정도면도착리란다
대박이다~~ㅋㅋㅋ
끝이없을줄알았는데 ~~
*
*종점까지 다왔다
약도에는 6km나와있었다
그래도 종점
처음에 숲길찿는분 없었는데 좌충우돌 돌아다니다 보니

 오후2시가넘어있었다


오는길이 조금멀다는생각 너무너무 더웠어요

여름날씨처럼 겉옷하나 벗어제끼고

나중에는 제법 많은분들이 왔었다
저뒤에는 가게가있었는데 주인이없어서
마지막지점에서 도시락과 빵 초코렛

커피 마심 나외에 아줌마몇분도 쉬다


내가찿아간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6호선(석계역 1번출)굴다리아래
*버스승차
1155번(주유소 복지관)하차
길을잘몰랴서

경춘선숲길 도보로이동 무조건 걷다가보니
담터가 나왔어요
궁금하신분은 직접가보셔요
버스노선보고요

이제사 버스노선약도들어오네요



왕릉 방문할려고 나섰는데   휴관인 사실을  지하철역에서  깨닫다  

문득 검색하다가  

처음에교통편만검색하다가   ~~인근을 검색 ~그래서  전혀  낯선곳

    산책하였습니다 


#임파첸스



#제랴늄

 

*원산지 남아프리카 전국온실 재배

*꽃말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개화시기 봄 여름

 

*색깔 분홍 주황 붉은색 다양한색

*약효 신경계 조절작용 스트레스

우울증 뷴노완화 시키는작용울한다



#병꽃나무 



전들길  꽃길을 걷습니다






철길 들꽃길을 무조건 걸어갑니다 



간간히  오가는  행인들



#큰금계국


큰금계국  많이보여드려서  익숙하죠   

*꽃말   상쾌한기분  

*개화시기는   5~8월이며

*색깔   노랑 황색의꽃이핀다 

*도로변    공원 둥지에    관상용으로

심어가꾸며

*식용  꽃은꽃 차로활용한다고합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잘자란다고합니다






#계수나무 




#매화나무 




#병꽃나무 



#분홍찔레 


경춘선숲길  주변으로   철길이  있고  구화랑대역이있고  

육군 사관학교가  있다는것    걸으면서  배웁니다

주변으로   태릉 강릉이   있다는것도 우연히돌아다니다가  

깨닫습니다  



경춘선 숲길이  상당히  코스가 길었습니다 

저는   소뒷걸음치다가   쥐잡기요 

세상에  이련일도 신기할따름입니다  



#아카시아  

*원산지  북아메리카  (전세계의산과들에  자란다 )

*꽃말  비밀스련 사랑   우정  

*키 25m

*색깔   흰색  

*개화시기   5~6월 한가지에   많은꽃이붙어서핀다 

*식용 꽃에서  꿀을 얻고  잎은 가축의 먹이로  쓰인다 



어디가  어디인지도 모르고 무조건 앞길만 걸으니 

육군사관학교가  나왔다  

대박이다 ㅋㅋㅋㅋㅋ


#공조팝  (장미목  /장미과   조팝나무속 

*개화시기       4~5월

*색깔 하얀색 

*키    1~2m 정도  된다  
*삽목과  분주로 증식 

*관상용    정원수    꽃꽃이로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북자기  

이름은  많이보았는데    모두가   초록이고 비슷해서 잘모르겠지만 

신기해서요   

*꽃말   약속 


어느새    숲길  들길을 다 걸어나왔습니다 



아무리  조용해도  관광지에가면  항상 저같은 사람은 있답니다 

숲을 뒤로  인증샷 하나 남기고요 




#불두화 





여려가지   나무와 꽃은   보았지만 뒤돌아서면 잊어먹기요 

비슷비슷해서요  



자세히  보아도  하얀꽃은 너무많아요  ㅋㅋ


사진 찍을때는 전혀감 잡지못햇어요  무조건 찍어서요 

다녀온이후  글을  등록하면서  주변에  육군사관학교와   서울여자대학교  

삼육대학교   태릉강릉  그리고   국제사격장  골프장  태릉  선수촌 

  구  화랑대역   철길은  담터마을까지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숲길을  마냥걸었습니다  앞만보고서요  

#개망초 



#박태기  

여려번 보여드렸죠  올림픽공원에서 도 보여드렸고요 

중간 중간수목원에서도 


밥을 튀겨노흔것같이생겼다하여  밥티기  ,밥풀떼기나무   이것이변하여  

박태기나무 

*색깔  분홍  

*개화시기  3~4월

*정원수나  관상용



경춘선  숲길은  추억과낭만 

그리고  나중에  나오겟지만  자전거동호인들이 

 많이이용하더군요 



헉   육군사관학교다   

제가   제친구아들  결혼식때 한번 방문  한적이   생각 나는군요 



기마    화랑상만 찍다가  호기심에서  정문  가까이까지   다가갔습니다

























겉모습만  수박겉핧기식으로   꺼죽데기만  바라보고요 


가까이서는  사진  촬영을 금합니다   블침번   서고계시는분이   계셔서요   전또다시  이동합니다  




#로벨리아 숫잔대과   

*원산지   북아메리카  아프리카  

*꽃말  불신  정교 원망 

*키.크기   약 10cm50cm

*,관상용

*약용기관지용   효능



2020년 5.11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