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그네님의 발자취

설악에 들다.

doggya 2011. 7. 11. 01:03

한계령휴게소 - 서북능선 - 끝청 - 중청 - 대청 - 오색분소

 

좀 무리다 싶은 산행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비가 억수로 오는데다가 8-9시간 코스를 당일로 가야 되는.....

설악까지 가는 차 시간은 왕복 4시간.

그래도 갔습니다. ㅋㅋ

 

 김밥 사러 간 사이 찍은 집 앞 사진. 도로가 아니라 개울입니다.

 한계령 휴게소 - 다행히 비는 이슬비로 바뀌었네요. 가랑비 였으면 산행취소 했을 뻔...

 빗물에 세수한 설악이 말간 얼굴로 우리를 맞아 줬지요.

사진엔 늘 찍어 주기만 하시는 이훈태 사진작가님 오늘도 카메라 정검에 여념 없으십니다.

연세가 일흔 넷 이신데 아직도 험한 산행을 하십니다.

이 분 말고도 황국희 여사님도 이번 산행에 동참 하셨지요. 연세는 사진 작가님과 같습니다.

 산에는 늘 별이 뜬다지요. 그게 단풍 나무 잎이라지요. 겨울에는 박제가 된 잎이....ㅋㅋㅋ

 서북능선을 가다 바라 본 전경임돠...지리 맹~이니 그냥 산.

 박새꽃 - 귀한 꽃을 몇 년 전 민주지산에서 봤드랬죠.

산을 많이 오르던 산님들도 보기 힘들었다는....

 끝청 쯤에서 본 풍경입니다.

 풍경에 취해 걷다보니 중청대피소가 보이네요.

여기는 야생화가 만개 했더군요.^^

사진에 흐릿하게 보이는 산정향나무 (우리나라 원산지인데 외국으로 가서 미스킴라일락이 되어 역 수입 됐다네요. 백합처럼..(ㅠ.ㅠ))

향기가 엄청 좋아서 코를 벌름거리게 만들지요.ㅋㅋ

 중청에서 내려다 본 풍경.

 대청에 오르며 되돌아 보니 우리 일행들이 오르고 있네요.

 드디어 대청봉입니다.

 사스레 나무와 돌탑

 저절로 폐를 부풀게 만드는 숲

 

 

 

 

 장마철인지라 수량도 풍부하네요.

 

 사람의 발 길이 통제 된 곳은 원시림 냄새가...

 

설악산 대청봉의 야생화 입니다.

바람꽃

 범의꼬리 군락지

둥근이질풀

 

9시간의 걸친 산행을 마치고 뒤늦은 일행을 기다려 저녁 먹으러 가면서 찍은 사진.

다음 날인 오늘 다리가 아파 아구구~이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사랑방 > 그네님의 발자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백산.  (0) 2011.08.22
더운 여름 즐기기 ^^  (0) 2011.08.05
싱그러운 연잎 꽃 못지 않더라.  (0) 2011.06.23
마음이 맑아지고 편해지는....  (0) 2011.06.08
6월은 장미의 계절. ^^  (0) 2011.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