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강원도평창 가족여행 기 2,월정사와 전나무 숲길 트래킹

doggya 2018. 8. 29. 14:53

오대산 월정사 전각사를 일부만 관람하고 전나무숲을 걸어보았어요

난  불심이  깊은 불자도  아니라서요  
일천 육백년전 세월이흐른후 자장율사가

걸었던 오대산길은찻길로 변했지만 침엽수 활엽수 숲길은 옛길의정취를느낄수 있어요 봄여름

가을겨울 계절과따라 멋이다르고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누구와따라 걷기에 아침저녁으로 기분이달라진다고합니다

월정사 전나무숲길은 천년이 넘은 세월을월정사와 동거동락 천년의숲길이라고합니다 계곡물은 정말

깨끗하고 맑고 물소리도시원 못들어가게했어요 1km숲길은그옛날심은 아홉전나무가 중 두그루가퍼진것이라

합니다 할아버지 전나무도 있었어요
천년세월이깃든 선재길은 흙 돌 나무 물을모두 밟으며 걸을수 있는치유의숲길

아그래서인지 맨발로 걷는분들도 많았어요..

오대산에는 *(오대산 사고)가 있다고합니다
사고란 역사를 보관 하는곳간이랴고합니다

우리나라 역사의보물창고 할수있다고 합니다 오대산에 조선왕조실록보관 두었던까닭은 오대산에 삼재를

당하지않을 삼대불입지지 명당이 있었기때문이랴고 합니다

*오대산 사고와 역사 ~세종임금은 춘추관과 전주 청주 충주 4곳에 사고를두었는데 1592년 임진왜란

전주사고만남고 모두불타서 화를입지않은 전주본바탕으로 다시실록만듬 왜군들의

침입이어려운곳5곳을정하여 보관 그중하나가 오대산이랴고합니다

*오댜산 사고와 사명대사 ~사명대사가
조선왕조실록봉안할장소를 선조께 아뢰어 오대산월정사에 사고를 지을것을
아뢰었다고 합니다

*삼대불입지지 명당 영감사~~뷸교에서화재 수재 풍재 삼재랴고합니다 불 물 바람

뭇중생들에게이익을주기도 하지만 해를주기도 합니다 그련데오대산 사고를지키던영감사가 있던지역은 불 물 바람 삼재가 침입못하던곳이었습니다

*조선왕조실록 의행적 ~오대산사고에 봉안되어 있던 조선왕조실록 은민족의수난사로 이어졌습니다

오늘도 오대산 을찾아오는뭇즁생들이 6.25때 전쟁때뷸타버린 오대산사고터에
1992년 복원된 오대산 사고를 볼 때마다
비분강개의 두주먹을 쥐기도하지요

오대산 전나무 숲길을 트래킹하면서 검색한 자료입니다 꺼죽데기만 구경하면 오대산숲길이 무의미하고 재미없겠죠

유감인것은 사찰구경도좋고한데 왜사찰에는 입장료가 비싼지
안타까웠어요 그련데정말 물 흙 바람

길은참좋았어요 맨발걷고싶은충동으로요 하늘은문득올려다보았는데 숲이우겨져서 잘안보였어요 ㅋㅋㅋㅋ

*개인1인₩3000원
*차량 승용차₩5000원
*합계 ₩18000원
물론모두카드결재안되은것아시죠 현금결재

밑져야본전 국가유공자 할인되는지 문의해요 신분증제시 할인되더군요
요금은직접확인하셔요

정말 할인안되면 조금돈아까울것같아요
각자 쟈기권리는각자챙기셔요 꿀팁보너스입니다

아무도안챙겨주니까요 우와 어머님덕택에 득템 돈벌었다 그돈은제가
임시수입.ㅋㅋㅋㅋ

월정사인근이십리밖에는상원사
상원사는세조임금이 행차했던길이라고도합니다 하지만

장남내외만나야 하기에 패스통과 전나무숲길걸고 월정사 각전각구경하고 점심먹으려 경남식당으로 이동했어요

오대산 전나무숲길 거닐고 나서















등을    제가하고  있엇어요  등달아주는  유효기간이  지났나     ㅎㅎㅎㅎㅎ




산신령 님이   호랑이를  타고다닌데요   삼신


대강  월정사  전각   겉모습  만 대강 건성으로     구경하고서    전나무 숲거닐고  이동  했습니다 



오대천 










쓰려진  전나무 


쓰려진  전나무 






독버섯인가요   ?




다람쥐  사람이  다가가도  조그만 동요도  없어요  

나쁜 사람 아닌가  아는모양이죠  ㅋㅋㅋㅋ



다람쥐야  안녕  ~~꿈적도 안해요 





ㅂ바람의  노래상징  




숲길을 투어하고서요
자다음에는 3대째이어가고4대채전수할것으로 유명한맛집이랴고 아들과1차시간차이로
즉흥적으로 점심먹으려간집

출입금지  위험하니  ~~~~~~~

주차장 도널널했어요 경남식당이에요  

며뉴판

산채비빔밥

된장찌게도맛났어요


백일홍  *

*꽃말   순결 그리움 

*개화시기   6~10월 

*샊깔  녹색과   하늘색을 제오;한   다양한색   *

*키크기  60~90Cm

*식용  가능 

*약효  월경과다   장염 설사   등에좋다고   알려져있다고합니다 

본래는 보잘것없는 잡초였으나 여러나라 화훼전문가들이  오늘날의  백일홍으로개량 


원두막같은 실외원두막같은카페였어요
여기서커피도마시고요.ㅋㅋ

농작물 자라고있었어요

옆으로도 나물 종류있었어요 가지도  열려있고요   
옆에는잘생긴수닭도 있고요

아들녀석과 2차로 12시만나기로했는데 늦을것같단다
그럼어머니 다른곳으로 가요

주변알아볼께요
가는길목 월정사 성원사가있단다
장남내외젒선장소 진로변경

월정사구경 삼양대관령목장서만나자는 2시약속을하고 우리는 가서식사하자는걸

거기가면먹거리불편하다고 아버님어머님 오는길목 음식점에서 점심먹고 가기로 합의하고 경남식당

경남인인가 갸우뚱 우선우리눈에들어와서 방문 산채비빔밥전문 주인님이 방갑게맞이해준다

각종나물이푸짐 내작은아들 분명히 양이많을것같은데 이것저것넣고서 비빈다

우리도 덩달아 밥다털어넣고 고추장쓱쓱싹싹 도토리묵일부려 시켰어요 ₩1만원

강원도살때 도토리쥿어 갈분내서 기차게도토리묵 반질반질하게 직접쑤어서 먹곤했는데 그래서추가로

도토리묵도시키고 도토리묵생각나서
여기저기찻다가 눈에띄여서들어간집
식당내부는 상당히 넓었어요 손님들도

관광객도 많았어요
1959년부터 3대채 운영한다고씌여있어요

나물은이곳에서채취 우리는 산채정식대신 산채비빔밥폭픙식사
주며뉴는 토종닭인지 한마리₩5만원

토종달도리탕 ₩5만원
산채비빔밥₩9000원타며뉴는 사진에서 확인하셔요

사진에 없지만 출구에는담금주릏
판매하는것인지 많이담가두셨어요

담근술 산사주 신배주야관문₩10000
소주병한병기준
더덕주 (소주병한병기준₩15000)

노봉방쥬 (벌집술 =소주병한병 ₩50000며뉴판확인하기 주특기 호주머니고려상.ㅋㅋㅋ

주변엔텃밭도있고요 잘생긴수닭한마리도
보이고요 저아이도 나중에 누구의먹이가될려나 ㅋ울작은아들말

그리고 외부정자에는 원두막처럼 차마시는곳 40년지기 우정이라면서 커피마시는분도 계시고요

아그리고 도도걸이란 싱글 타이틀곡으로 데뷔한 걸그룹도 판타스티먹방으로 다녀갔데요 2016년도에요.ㅋㅋㅋ

하긴요즘뻑하면 연예인다녀갔다고 가는식당마다 도배 연예인이별다르냐 ㅋㅋㅋ

장아찌류 곰취 명리 오가피 깻잎
고추 방풍 된장도 직접판매
단카드결재는사양


길은몰랴요 아무튼월정사가는길목에위치
네비찻아서 가셔요


오대산 국립공원 경남식당
*주소 강원도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125ㅡ3
*전화 033ㅡ332ㅡ6587ㅡ2482
*핸드폰 010ㅡ3362ㅡ3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