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doggya 2018. 8. 29. 14:40

&가족여행&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여행)=울며느리의러브콜

맨처음  월정사를  방문햇어요

버스편

서울 동서울터미널 → 진부 시외버스터미널

동서울터미널(T:02-446-8000) : 지하철 2호선 강변역
진부 시외버스터미널 (T:033-335-6963)

* 하차 : 진부종점하차

• 요금 : 13,100원
  • 소요시간 : 2시간 15분
  • 배차간격 : 30~40분 (첫차 06:32 / 막차 20:05)

서울남부터미널 → 진부 시외버스터미널

서울남부터미널(T:02-521-8550)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진부 시외버스터미널(T: 033-335-6963)

* 하차 : 진부종점하차

• 요금 : 12,200원
  • 소요시간 : 2시간 35분
  • 출발시간 : 1일 4회 운행(09:00, 11:15, 14:50, 19:20)

진부 시외버스터미널 → 월정사 정류장

버스이용시

*진부 하차 후 월정사 행 버스 타는 곳: 진부시외버스터미널(하차장소 뒷편)

• 요금 : 1,900원
  • 소요시간 : 20분
  • 배차간격 : 약 1시간 (첫차 06:30 / 막차 19:40)

06:30, 07:40, 08:30, 09:40, 10:50, 11:50, 12:50, 13:50, 14:20, 15:30, 16:40, 19:20

계절에 따라 약간의 시간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버스번호 : 월정사, 상원사행
  • 행선지 : 월정사행, 상원사행
  • 하차 : 월정사 앞 하차

택시이용시
소요시간 : 15분 (요금: 18,000원)

월정사 정류장 → 월정사

• 거리 : 150m
  • 도보 : 5분
  • 사찰 픽업 서비스 : 없음

기차편

• 청량리역 → 원주역
  • 원주역 → 원주시외버스터미널 → 진부시외버스터미널 → 월정사

KTX편

• 서울역, 청량리역 → 진부(오대산)역(1시간20분) → 월정사(15분)

자가용편

경로

• 서울 중부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 진부IC → 월정사 (약 3시간 소요)
  • 서울 경부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 진주IC → 월정사 (약 3시간 소요)
  • 진부IC → 월정사 (소요시간:15분)

중부고속도로이용시

• 서울호 중부고속도로 → 호법분기점 → 영동고속도로 → 진부IC → 월정사
  • 진부IC → 월정사 :
    진부IC → 1.5km지점에서 좌회전 → 가우 삼거리에서 직진(좌회전하면 방아다리약수터임) → 2km지점에서 좌회전(월정 삼거리) → 병안 삼거리에서 직진(우회전하면 진고개, 주문진) → 오대산국립공원 → 오대산관광호텔 → 매표소 → 검표소 → 주차장 → 금강교 → 월정사
  • 월정사    홈페이지에서발췌

출발하면서  먹거리  가득 준비해서 출발합니다  과자  빵  음료   그리고  생수  커피까지요

게토레이좋아하는  내남자를  위해서   게토레이  이온음료까지      준비해서  고고

작은아들  (애교듕이   )내외가   우리집에   오전 9시도착   강원도  고고  장남(러브듕이에게는  )

출발한다  늦기 않게와라  공지  하고서     ~~~

횡성   휴게소입니다   파스테르우유도보이고  며늘아이가  뭐사올까요   커피나   등등 아냐   편으점 비싸다고   안사서

준비해   왔어        그럼  핫바   호두빵   감자  주문하길래    엄마는   핫바     매운것   아빠는  안매운것   ㅋㅋㅋ

잠간휴식  시간입니다

훌달려서   고고  여기까지

간식 먹다가  바로내앞에서  있어서

*털독말풀

*꽃말 경애

*개화시기   8월~9월

*색깔 흰꽃이핀다고합니다 꽃의모양은  깔떼기모양 가장자리가   얇게갈라져서

긑이거북 꼬리같이길쭉하다 꽃받침형은

긴통형으로 꽃이5개로   갈라져  퍼진다

*키     1ㅡ2m정도이며   굵은가지가   많이갈라지고   자줏빛이돈다

*식용 약효    잎은  약재로사용  독성이  강하므로   식용불가

비슷한  모양으로 엔젤 트럼펫도   있으나  혼동하지만

*개화시기는 봄가을 이며

*다양한색깔  흰색  노랑  주황 발강색등이   있다고합니다

간식 먹다가  바로내앞에서  있어서

*털독말풀

*꽃말 경애

*개화시기   8월~9월

흰꽃이핀다고합니다 꽃의모양은  깔떼기모양 가장자리가   얇게갈라져서  끝이

거북 꼬리같이길쭉하다 꽃받침형은

긴통형으로 꽃이5개로   갈라져  퍼진다

*버베나

관악산  갔다가  알게 된꽃

*원산지  중남미

*색깔   적색    황색   흰색 다양

*꽃말   단란한일가   총명

*꽃범의  꼬리  요즘흔하게  볼수  있다

*꿀풀과    여려해살이풀

*꽃말    청춘젊은날의   회상 추억   열정

*개화시기   6~9월

*색깔   연분홍색 흰색 보라색 흰색  꽃이핀다

꽃대의  모습이   마치호랑이  꼬리를  닮았다하여  붙혀진이름  이다

*키는   60~120cm

*식용   약효 봄에   어린잎을 데쳐 나물로먹는 다고합니다

잎을말려서 차로마시기도

*약효 민간에서는   잎과뿌리를   상처를 낫게하여    잇몸상처와궤양에 효과  설사와염증을 치료한다고 알려져있다고합니다

한방에서는    파상풍 장염  이질 임파선   등의치료로사용

휴게실의  낭만   핫바  먹기  ㅋㅋㅋㅋㅋㅋ

자달리고  달려서  오대산 월정사에  도착햇어요     약속변경    아들녀석이  12시까지   1차로  만남 장소  도착불과하다고  해서  인근에  있는  월정사로   이동  했어요

월정사  검색한자료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는

동대 만월산을 뒤로 하고,
그 만월산의 정기가 모인 곳에 고요하게 들어앉은 월정사는
사철 푸른 침엽수림에 둘러싸여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띤다.

그 앞으로는 맑고 시린 물에서 열목어가 헤엄치는 금강연이 또한 빼어난 경관을 그리며 흐르고 있다.

월정사를 품고 있는 오대산은 문수보살의 성산聖山으로, 산 전체가 불교성지가 되는 곳은 남한에서는 오대산이 유일하다.

월정사는 자장율사에 의해서, 신라 선덕여왕 12년(643)에 창건된다. 자장은 중국으로 유학하여 산서성 오대산의 태화지에서 문수보살을 친견한다. 이때 문수보살이 부처님의 사리와 가사를 전해준 뒤, 신라에서도 오대산을 찾으라는 가르침을 주게 된다.

이후 귀국하여 찾게 된 곳이 강원도 오대산이며, 이때 월정사를 창건하고 오대 중 중대에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 적멸보궁을 조성하게 된다. 월정사   홈페이지에서  발췌

물이  정말 깨긋했어요

산책하기   참좋은  힐링코스같았어요

오대산에는 전나무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오대천은  대백산   검룡소가 한강의  발원지로 인증받기전까지

발원지였나보군요    새로운 사실을  또하나  알게되네요    한강 발원지가  언젠가  태백산  야생화   단지   갔을때  본것인데

정말  물이 말고  깨끗햇어요

물이시원하고  맑았어요

전나무숲길  거닐기전에  월정사로 먼저  방문  관람

마음의  달이아름다운 절이랴고한답니다

*까실   쑥부쟁이

국화과

*꽃말   옛사랑  순정

*색갈   자주색   연보라색

*약효    꽃을 포함한  모든부분을 산백국    이라하여 약재로 쓰고

숙부쟁이도 함게 쓰인다

진해 거담제    해열 소염 해독제

적용질환은 감기로인한   기침 기관지염  편도선염 유선염 종기;다

뱀이나  벌레에물렸을때 해독약으로 스인다

*식용   어린잎을   나물로먹거나 튀겨서먹고 나물밥으로  먹기도   한다고합니다

전각이  옹기종기   가까이  있었어요

천왕문

천왕문(天王門)

금강교를 지나 제일 먼저 만나는 문이 천왕문이다.

일명 사천왕문四天王門이라고도 하며 대개 일주문 다음에 천왕문(天王門)이 있다. 천왕문은 불법을 수호하는 수미산 중턱에 살고 있는 불법을 외호外護하는 신장神將을 모신 전각이다. 이 천왕들은 수미산 중턱의 동, 서, 남, 북에서 그들 무리와 살면서 인간의 선악을 관찰하며 불법을 수호한다.

동방 지국천왕持國天王은 왼손에 비파를 들었고, 남방 증장천왕僧長天王은 오른손에 보검을 들었고, 서방 광목천왕廣目天王은 오른손에 용을 왼손에 여의주를 들었고, 북방 다문천왕多聞天王은 삼지창과 보탑을 들고 있다.

월정사의 천왕문은 조선시대에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천왕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벽화에는 중국선종의 제2대조인 혜가, 부모은중경, 자장율사, 지장보살, 포대선인, 기인 한산의 설화가 그림으로 설명되어있다. 1974년 만화스님이 중건했다

월정사 홈페이지에서  발췌

청류다원   전통찻집

*풀협죽도  (플록스 )

*꽃말    주의  방심은 금물   동의  청춘의기쁨  일치

*개화시기   여름이며 홍자색 또는  혹은흰색

*키는  1m정도이며   줄기는 밀생하고 곧게선다

*주로  관상용  재배

운장대  라고합니다

무슨  의미에서인지  등을철거하고   있었어요

적광전

적광전(寂光殿)

팔각구층석탑 뒤에 만월산 자락의 한 기운이 엉긴 곳에 자리한 적광전은 정면 다섯 칸, 측면 네 칸의 매우 큰 법당으로, 팔작지붕에 다포계 양식으로 세워졌으며 갖가지 문양이 어우러진 단청은 매우 화려하다.

1930년대의 조선고적도보에 의하면 과거 7불을 보신 칠불보전이 자리하고 있었으나 6.25 전쟁 때 아군에 의해 소실되었다가 1968년에 만화스님이 주지로 계실 때 다시 중건되었다.

적광전 외부 기둥 18개 중 16개는 오대산에서 자생하는 소나무이고 2개는 괴목이며, 내부기둥 10개는 오대산에서 자생하는 전나무로 만들었다. 적광전이 소실되기 전에는 칠불보전七佛寶殿이라 했다.

대체로 적광전에는 비로자나 부처님을 모시는 것이 통례인데 이곳 적광전은 그 통례를 깨고 석굴암의 불상 형태를 그대로 따른 석가모니불을 모시고 있다. 이는 1964년 만화스님 법당 중창당시에는 현판이 대웅전이었다. 그러나 1950년대 탄허스님의 오대산수도원을 기념하기 위해 결사의 주主 경전이었던 화엄경의 주불인 비로자나불을 모신다는 의미로 적광전으로 고쳐 현판을 달았다.

적광전 뒷면 벽화는 10개의 소를 찾아 다니는 이야기를 그린 심우도가 그려져 있다. 적광전 현판과 주련柱聯 글씨는 탄허스님의 친필이다. 주련의 넉 줄은 자장율사의 불탑게이다.

만대윤왕삼계주

보사군생예불휴

普使群生禮不休

만대의 왕이며 삼계의 주인이여

사라쌍수 열반 이래 얼마나 세월이 흘렀는가

부처님 진신사리를 지금 여기에 모셨으니

뭇 중생으로 하여금 예배를 쉬게 하지 않으리.

월정사   팔각 구층석탑

팔각구층석탑

월정사의 본당인 적광전의 앞뜰 중앙에서 조금 비껴난 자리에
팔각구층석탑이 서 있다.

팔각구층석탑은 연꽃무늬로 치장한 이층 기단과 균등하고 우아한 조형미를 갖춘 탑신 그리고 완벽한 형태의 금동장식으로 장엄한 상륜부 등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뛰어난 석탑이다.
신라의 자장율사가 세웠다고 하나, 그 무렵의 탑들은 평면 정방형에 삼층 또는 오층의 탑으로 이루어진 것에 견주어, 이 탑은 평면이 팔각형이며 탑의 층수도 구층에 이르는 늘씬한 자태를 이루어 고려시대의 석탑양식을 따른 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
이 탑은 전체를 화강암으로 조성하고 상륜부에 일부 금동장식을 더하였는데 여러 차례의 화재로 손상을 입은 부분이 더러 있으나 오늘날까지도 본래의 형태를 그대로 간직해 오고 있다. 기단은 아래층 각 면에 안상을 새기고 연꽃 장식을 베풀었다.
그 위로는 굄돌을 놓아 위층 기단을 정성스레 받들어 기단 전체가 마치 부처님의 연꽃 대좌처럼 장식되었다.

그 위에 탑신을 받았으니 탑신은 곧 부처님이다. 탑신 안에 부처님의 사리가 모셔져 있으니 불사리는 부처님의 진신이나 다를 바 없고 그러한 진신의 부처님이 연꽃 대좌 모양의 기단 위에 계신 것은 당연하다. 그리하여 기단 위에는 부처님을 앉히기 위한 방석과 같은 석재를 별도로 끼웠으며 탑 앞의 석조보살 좌상도 부처님과 같은 탑 앞에서 공양하는 자세를 하고 있다.

탑신은 각 층마다 줄어듦이 적고 층수는 구층을 헤아려 탑이 하늘을 향해 솟아오르는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팔각은 불교의 실천수행에 기본이 되는 팔정도八正道를 상징한다. 층마다 몸돌과 지붕돌은 각각 하나의 석재로 이루어지고 일층의 사면에는 네모난 감실이 하나씩 있는데, 남면의 감실이 가장 크며 문틀을 단 흔적도 있다.

몸돌은 모서리마다 귀기둥이 새겨지고 끝은 밑면이 수평이고 위는 곡면으로 처리하여 추녀 끝이 살짝 위로 솟아 가뜬해 보이며 추녀 끝마다 풍탁이 달려 탑은 언제나 바람의 향기를 음미한다.

흐트러짐이 없는 정연한 상륜은 보탑의 격조를 한층 더하여 주며, 여기에 금동장식을 더하여 탑 위에 보관을 얹은 듯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리하여 보탑의 절정부는 세련된 조형미를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여러 번의 화재로 인하여 1970년 해체보수를 통하여 1층 2층 6층 9층을 새 돌로 갈았으며 그 당시에 1층과 5층에서 총 12점의 사리구가 발견되었다. 은제의 불상 1구와 4점의 청동 거울, 금동 향합과 향주머니, 진신사리경 등의 총 12점의 유물들은 2003년 6월 보물로 일괄 지정되었다. 또한 2000년 8월 월정사석조보살좌상 보수공사 시에 지하 1m 아래에서 탑의 기단부로 보이는 또 하나의 유구가 발견이 되어 학계의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팔각구층석탑은 높이 15.2m로 우리나라의 팔각석탑으로는 가장 크다. 그뿐만 아니라 그 아름다움에서도 단연 으뜸이며 고려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석탑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려시대 초기인 10세기경의 작품이며 국보 제48호.

&가족여행&

(용평리조트 여행)=울며느리의러브콜

8월막바지 각직장 휴가가끝나갈무렵
작은 며늘아가가 전화가들어온다
어머님 저에요. 이번주 스케줄 어떠세요

휴가라도 다녀오셨나요
휴가 참 정겹고 설레이게하는단어이다
휴가 글쎄 늘 사는데 급급해서

아빠랑철원비무장지대 거쳐서 하루다녀왔었지 내겐 어쩌면 사치스련단어 라고 하면 혹자는

내게 돌맹이질하려나 푸하하하
할머니두분뵙고 오는게 휴가지 별게있어 어머님 저랑 데이뜨해요

아버님 어떠신지 여쭤주세요 이번주말에
맛난것 먹으려가요 이것은분명히 자랑질인가 ~? 아니면 하루숙박 하고

힐링하고 와요 제가 풀로 모실께요
(어머님 전 휴가도 못갔어요 .). 애교쟝이 응석받이 작은아이의 응석이 수화기

저편에서 들려온다 여행 좋아하시는
울어머니함께하고싶어요 폭풍눈물 어디서 저런 우렁각시 우렁며느리덕택에

딸과 데이트하는 친구들 항상부려웠는데 예쁜딸하나 곰샬스려운
며늘아가가 러브콜보내니 이

얼마나또한 기쁜일인가 때로는팔짱끼며 엄마 사랑해요 하는 며늘아가가 어찌
이뿌지 아니한가요 이건분명히자랑질인가요~!!!

두분안가시면 저희만이라도 다녀올려고요
며느리 러브콜 에 용기내어서 ..여보 도토리 은둔형내남자 유혹하기..ㅋㅋㅋ

집박이 내남자꼬시기 돌입 여보~~ 작은아이가 데이트 신청했어요 어디를가쟈고해요 ~,? 몰랴 아버지가

추천해주래요
산정호수쪽~~~-
그쪽에 물없을텐데 아무튼 아버님 바닷가보다 계곡가잔다 발담그고

늘완벽하게 준비하는시엄마성격아는지라
어머니 아무것도준비하시지 말고 가볍게오셔요 오케이.콜 그럼제가

어디가좋은지 알아보고 검색해볼께요
오케이 이렇게 일사천리로 추진
조용 하루전날 회식잡혀있는 내남자

여보 ~ 며느리랑 약속했으니 실수하지말게 피곤하니
과음하지말고 일찍귀가하셔요 미리

겁박하고 동료 들과 회식있는걸 며느리랑 약속했으니 술입에도대지않고
귀가 그려고 조용 하길래 노파심

아들에게 약속유효하니~?
스케줄 알려줘야 아빠도교통편검색하지
네 당근 엄마 아침 9시까지 집으로

도착할께요 콜 ~!!! 앗싸 신나~ 신나 ~!어디를가던 좋은사람과 가족과 짧은 초특급 벙개가 60세가훨신넘은 엄마는

-개구장이마냥 룰루 랄라 신나 신나 쾌재를 부른다 ㅋㅋㅋ엄마 형네도
합류 하랴고 했어요 형도 온데요 12시

점심시간 모식당에서 합류하기로하고 만나기로했어요 염렵한아이 그리고 일정표와 숙소 도 이미예약했어요

큰륨으로 일정표 스케줄을보내왔다
일행 아가두명표함 8명 구태여 말을부치면 가족여행인셈이다

두녀석이 결혼하기전 2012년 4인가족 제주도여행처음이었고 새가족 생긴지
가족늘어나서 두며느리와 대동하고

효손들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가족여행 처음이다
며느리의 스케줄 일정표따라 난

사전 검색에 다들어갔다 올해
평창올림픽 개최된 평창 용평리조트
가잔다 숙소도 이미 예약 이뿐사람

내가 부르는애칭 명품며느리 마음씀 행동 다행히 손녀딸도만나면 할머니 손잡고 애교 작렬 아들에게 느끼지못한

재롱에 할아버지 할머니는뻑간다 차타기싫고 ~~-ㅋㅋㅋㅋ 유리는 할머니처럼 산책좋아해요 종횡무진

용평일대를투어 아들바보엄마에서 손녀바보 할머니 등극
애교귀염듕이 재롱에 시간가는줄모른다

성격좋은 아빠처럼 먼여행길에도 신난
작은효손 바람이 엄첨심하게불었다 몸도 못가눌정도로 이렇게 예쁜가족들 대동하고 할머니는 손녀딸처럼 신나고

들떠 있었다 작은며느리 리딩총책임자
나는거져 다른때처럼 길을찻거나 리이드하거아 시간을엄수할필요도 없이

가이드따라서 작은며느리 동행하면 난
쫄래쫄래 따라 다니기 내남자는 운전기사님 마음가짐

씀씀이 이것은분명히자랑질인가
그려면서도 따듯하고 세심함아이배려가 깊은아이 대관령 높고 기온도차니
아이들바람막이쟈켓이며 보온에

신경쓰려하고 난 소풍가는아이마냥 일찍눈떳다 늘편의점 비싸서 생수며
커피며 아이들 간식과자 빵까지 챙기고

내남자 아이스박스 가져갈까 하는걸왠오바~~~가볍게몸만오래요.ㅋㅋㅋ
모두얼려서 괜찮아요 큰아이 작은아이

에게 모닝콜만때려놓고 서 내아들들일어났니~?
모두 조용 작은아들만엄마

샤방샤방준비중 ~~-큰아이조용
급기야 ~~전화 콜 ㅋㅋㅋㅋ 성질급한엄마가 장남에게일어나 일어났어

확인사살 ~~-길은몰랴도 검색하니아들집에서 그리고 주말이니 도로정체도 감안해야지 엄마의

불필요한 오지랍
소요시간 인천서 약속집결장소 3시간30분 넘게걸린데 내전화벨소리

기침 응 엄마일어날께요
허둥 대지말고 시간내도착해
꾸물 거리지말고 동작이 민첩하나

부양가족 늘어나니 늘허둥데서 아빠 칼같은 사람이니 9시출발한다
약속장소서 만나자 출발하고있니

이제준비해야지 늦을것같아요 3차 장소
삼양목장서 합류해요 그래서 목장도 세군데란다 수시로 단톡에

실시간연락병 엄마는 엄마 알았어요
우리도 진로변경 월정사네비찍고
용평리조트 체크인 뒤로미루고 점심먹고

삼양대관령 목장으로 고고 점심은~?
엄마 가다가 휴게실서 먹고갈께요
동생내외랑 먼저식사해요 오케이

그래서우리만 점심 산채비빕밥먹고 묵무침도 먹고 폭풍점심모두 다먹다 ㅋㅋㅋ 우리 4인가족은

삼양 대관령목장 으로 고고 용평리조트
체크인 얼마나 신나고 즐거운지
세상에 저녁식사 용평리조트내

호텔근처에있는 한우집 그것도 번호표받고서 1시간이나 대기 헉 고기집이 여기밖에 없냐

두며느리들에게 고기선별하게하고 난손녀딸과 용평 모호텔꺼죽데기구경 쏘다니고 미술 사생대회 그림감상

아그련데 유감~~ 내카메라는성능좋은카메라도아니다
항상휴대하는 스마트폰 카메라다

갤로3이라 (노트)
요즘 밧데리가 불과몇분안되어도 사라진다 용량도 작아서 울러브듕이가

가장먼저 남들보다 사주고 세번이나교체해주어도 충전기랑밧데리분리형 구형이다

체크인할때충전하게 숙소에두고왔었다
번호표 받고서 1시간이나 대기할줄 누가 알았나 그래도 아직 성능좋은 겔구

(모르면 바보) 사준다고 작은며늘아가가 효도할기회주랴고하는데 고장도 안나는데 필요하면 구조신호 보낼께

난물건을 섣불리 교환 하는게 익숙치않다 옷도 체중증가로 옷에내몸구겨넣으니 뒤룩뒤룩 빈티지건성

아 충전기 가져올껄 그래서 호텔내에서는 할머니 여기서사진찍어주세요 모델서주어도

밧데리없어 할머니카메라 배고파서 죽었어 울 효손 말귀알아들었을까 그렇구나 종횡무진 쏘다닌다 쉿

여기는 공공장소야 살살다녀 발뒷꿈치들고서 덩달아쉿 이렇게깔깔 간드려진다 아빠엄마 어디 있건말건

할머니 . 나 유치원가서 (어린이집가서 선생님께 용평리조트 호텔다녀오고 가족들만났다고 자랑해야지

글을아는지 모르는지 용평리조트 반복해서 읽는다 안내원에게 수차례 인사하고 그렇게 쏘다닌다 미아되어

할머니 나찻았어~? 숨었지 하고 혼자 신나다 ..할머니와 콤비 하이파이브.ㅋㅋㅋ 죽이 잘맞는다

한우맛 기다리고 맛 글쎄요 당연히 한우라 맛나겠죠 하지만각지역
한우맛똑같아요 한우라 그련지

다들폭풍흡입 한우먹을려면 지갑도 두둑히 챙기셔요 만약 배불려 못먹으면
숙소에 가져와도됨 자세한것은

음식소개란에 참고하셔요
한우고기먹고 용평리조트 주변구경하고
대관령으로 삼양목장꼭데기까지 점령

용평 루지놀이기구타고 전무서워서 안타고 곤돌라 케이블카 발왕산 정상까지
올라가서 산새만구경해도 구름속으로

두둥실 그련데 여전히 날씨는미세먼지 작렬 하지만시원했어요 전 발왕산이란

산이 있는지도 몰랐어요 하하하 여행하므로써 산지식터득 태풍뒤끝이라서요 그래도 케이블카타고

올라가고 내려오는길은 신나서 수없이 셔터 를눌렸어요 사진보다 실제는훨씬멋져요

여행하고 신나신나 저혼자 환호성
대관령하면 황태덕장 먹거리 울려브듕이가 추천한장소 황태 해장국

황태구이 도토
리묵먹고 맛 황태 해 장국₩8000원
황태구이한마리₩13000원

역시 여기도 돛데기시장 다른음식은 음식소개에서 확인하셔요 황태는 조금질겼어요 자이정도면 저의

초특급가족여행은 하나의짜뚜리 시간도 허비하지않고 힐링 그자체 속초까지투어할려고 했으나 울며느리

일정이 바빠서 포기 서듈려 오는데도 예정시간 두시간정도의 거리를 거의5시간 6시간소요되어 서울에 도착

점심식사하고 1시출발 아들내외은인천으로 향하고 우리보다 훨씬늦게도착 마무리

안전귀가소식받고서 가족여행무사히 끝냄
교통시설이잘되어있고 도로가뚫혀도

예정시간 두시간30분은교과서이론 천만의만만의콩떡 타지역 장거리여행자는 몇시간 플러스 마이너스

도로정체도 시간엄수 참고하셔요

가족과 즐거운 초특급1박
2일 힐링캠프 하고왔답니다
아들들아 며늘아가들아고맙다

내가 언제 용평리조트 구경하며 스키장을
구경할수 있겠어 발왕산 고지이며
그옛날 배용준최지우의 겨울연가 드라마

촬영지 그리고요즘 도깨비 촬영지
용평리조트 잘 구경했어요
제가 다녀온곳을 구경시켜 드릴께요

물론 그래서 며느리에게 용돈도
거금주었답니다 즐거운 가족여행 나들이하고 왔답니다 큰애야

아이들데리고 먼길다녀가느랴고 고생했다
그리고 작은아가야 우리전가족 리딩하고 케어하고 하느랴 고생했다

고마워요 이뿐 내아들들
고마워요 이뿐 내 며늘아가들아 모두
고생했어요 모처럼 만나서 우리이뿌고

귀염듕이 효손들 할머니는방가웠어
2일동안 운전만 하시느랴 수고하셨습니다 우리 남편님

저는 이렇게 예고에도 없는 평창 용평리조트 다녀왔습니다
모두들 사랑해요~♡♡♡

일행 8명
차량 승용차 2대

이번주는 한주내내 국지성폭우가 각지역별로 퍼붓는다고 합니다
비피해 없기를 바랍니다

평창 가족여행을 다녀오고나서본인의  카스에  등록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