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백범김구 기념관 방문♧

doggya 2019. 10. 21. 15:13

효창공원에서  백범김구   묘소를  참배하고   우리는   그냥 지차칠려다가

김구기념관 도 관람하고  가요  언제  또오게될줄 알아요

♧백범김구 기념관 방문♧

그럽시다   가던길 멈추고 백범 김구  기념관으로   향합니다  

#백범 김구  기념관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임정로 26 (효창동)255번지

*시대는  현대이며 

*2002년  10.22설립

*제1종 전문 박물관

*개설 및 설립목적

독립운동가이자 정치가였던 백범김구의 삶과 사상을 널리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애국선열 묘역 인근에 부지 18,364.6㎡, 건물 9,683.0㎡의

 지상 2층, 지하 1층으로 2002년 10월 22일 개관하였다. 김구의 삶과 사상을 통해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와 격동의 한국 근·현대사를 이해하고, 분단된 조국의

자주·민주·평화적 통일을 지향하며, 민족의 아름다운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 민족 문화대백과사전에서 발췌 )





말끔하게  단장 된  현대식 건물입니다 


현황

1, 2층으로 구성된 전시관에는 한국 근현대사(동학, 의병, 애국계몽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의열투쟁, 한국광복군, 통일운동, 교육운동 등)와 함께 한

김구의 일대기와 대한민국임시정부와 관련된 사진, 문서, 영상물 등 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그리고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김구와 한국 근현대사

, 더 나아가 우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백범김구기념관은 김구의 서거 직후 독립투쟁을 함께 했던 동지들과

 그를 존경하고 따르던 인사들이 김구의 유지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1949년 8월 6일 설립된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白凡金九先生紀念事業協會)에서

국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한국 민족 문화대백과사전에서 발췌 )



인적이  조용합니다 

#백범 기념관 

*근 대현대사 역사 박물관 

*200년 6월 기공

*2002년 10.22일 개관 

 

그려고  보면 우리나라 박물관  어마어마하게  많나봅니다 

 

영어와  한글이동시에  하지만   한글만   클로접  제가이해하기쉬울려고요 

과연 박물관을 저는 몇곳이나  방문해보았나  손가락 세어봅니다  

 

국립고궁  박물관  국립민속 박물관 ,선잠 박물관  ,한성 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전쟁기념관 안중근 의사 기념관  도산 안창호기념관

서울대학교   투어할때  박물관도 가보았나  안가보았나  헷갈리네요 

국립 경주 박물관  한며칠전  가본 속초에서의 산악 박물관  ,ㅎㅎㅎㅎ10곳정 도  가본것 같네요 

백범 기념관  도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었답니다   


 

박물관  앞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백범 김구  기념관  안내약도입니다 


중앙홀에  들어서면   평생을  조국의독립과   자주평화통일에 모두바치신  민족의 지도자이며   겨례의

큰스승이신    백검 김구선생의   좌상이   나타납니다 



전시관 입구 입니다 



이분들  복장이 무슨 차림의제복인지 모르지만 의경인지 전경인지   여려분이  오셨습니다 

다들  인증샷 남기시는랴고   여념이  없어요   ㅋㅋ피해갈수  없어서   찍혔네요 ㅋㅋㅋㅋ

교육오신 분들이신지  관람하려 오신분들인지    많이계셨습니다 

그리고  요즘 여성분들도 똑똑해서   엄첨 많았습니다     사진속에는  안계시지만요 



1층과   2층에   김구선생의 일대기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  시작해서  

이렇게  적혀있었어요  












양반의 꿈접고서   좋은사람 되기로   ~~~~



우리가  과연  역사를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학교에서  달달외웠던 주입식  교육에서  기념관을   통하여

   현지에서  새로운 사실을 하나씩  알아  가게 되네요 



김구선생의  어머니  


어머니는  남다르군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충남 공주 마곡사에서도   승려생활을 했군요 











전시관   대부분을  건성으로 일일히 다읽어보지  않았으나  아마   독립 운동에 

동참하신 분들이시겟죠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었어요




대한민국  임 시정부 사 람들





더욱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직접    방문하셔서    

관람해    보십시요 

관람시간   

*3월~10월                           11월 ~2월

10;00~17;00                         10;00~17;00

*정기휴관일   매주월요일      1.1일   추석 연휴   설날 

기타관장이  정하는날

*관람료  무료  

*교통편   

내가 찾아간 방법 

*대중교통    6호선  효창공원  1번출구   우측으로    효창운동장   방향으로   700M

도보  10분이상   


*옥외주차장도널널햇어요  관광버스도   많이  주차되어  있었답니다  

*일행   12명 

수고해주신   리더님   그리고 만나뵌님들  방가웠습니다 

함께한시간  힐링   그자체였습니다  

2019년   10.17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