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서울 응봉산 개나리구경♧

doggya 2020. 3. 27. 16:32

굿모닝

아침인사

♧서울 응봉산 개나리구경♧

#만보실적
#자작글
#그녀의 만수레 도전7ㅡ1
(만보수도권 들레길)

두달넘게 코로나19전쟁을 격고 있으면서
올해는 응봉산의 개나리축제도 취소되고

그래도 꽃보려 오는 상춘객들을위해서
성동구청에서는 25일


방역을했다고 한다 용기를 내어 개나리
보려 가는 용감한 상춘객들도 간간히 많았다


응봉산은 성동구에 위치한 낮으막한 야산이다

*일행9명
응봉산 개나리의상징이되었다

샛노란 향연의 응봉산 개나리는 20만그루가 심겨져있고 한강변에 위치한

응봉산의 암벽에서 흘러내리는것을 막기
위하여 개나리를 식재하였다고 합니다


정상에는 팔각정이 있고 한강을 조망할수 있고 새해 해맞이 명소로 유명하며 응봉상의 개나리 축제

서울의 봄을 먼저 알린다고 합니다

응봉산은 서울시 성동구응봉동에솟아있는 봉우리주변풍광이 매우아름답고81m이다

조선시대 왕이 이곳에매를풀어 사냥을 즐기고 매봉산 부르기도했다고 한다
응봉산 근린공원의로 지정

*응봉산은
달맞이근린공원
민들레 


*민들레
나무테크길이었습니다

*생강나무



팔각정 정상 천장입니다

*함께한 님들
방가웠습니다
다음해에는 개나리축제가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찿아가는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경의중앙선 (응봉역 )1번출구
*경의 중앙선 (옥수역)
*3호선 (옥수역)2번출구

도보 가능



오늘의 출석부를 등록하겠습니다

2020년 3.26목요일


옥수역에서  이동했습니다  












길거리에  서양민들레가  많았다 


#서양민들레  

*원산지 북아시아   전국  각처에재생 

*꽃말   서랑의신  무분별  

어떠한   황경에서도  잘 자란다 

따듯한 곳에서는 늦가을에도핀다  




#봄까치꽃  (개불알꽃 )








나무테크길 









#산수유  가장먼저  봄을알린다  

그다음으로  개나리  목련   벗꽃 등등  

마을에  산수유가 봄을 알린다면 산에서는 생강나무가 봄을 알린다  
























꽃보려온  상춘객들 





















팔각정



팔각정 위에서  찍은사진입니다 



팔각정 위입니다 


팔각정 정상 천장입니다




다행히   우리가 갔을때에는  이미 방 역을 한때라   통제하지  않았습니다  

축제는   취소되었으나   가벼운마음으로    정상 위에까지  올라가 보았습니다





응봉산은 그다지 높지않고    걷기에 부담 이 없었어요  암벽공원 방면으로  안갔어요  






저는  늘 뒤에서  쫄래쫄래   따라오기요   사진 찍는다고  꾸물거리기   ~~~~~~ㅋㅋㅋ









전망대에서  조망 을 찍고싶었으니  일행들이 부지련히이동해서  

포기하고  곧장 뒤따르기   ~~~~~~~~~~ㅋㅋㅋ내려갑니다



발이라도   헛디디면 안되니  계단 조심 조심 내려오니  

탐스렵게   피어있는벗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