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인천 무의도 소무의도 가는 방법 ♧

doggya 2020. 3. 23. 14:53

#그녀의여행기
#자작글


※♧인천 무의도 소무의도 여행기♧

인천광역시 중구편입

섬의형태가 장군복을입고춤을추는것같아서 무의도라하고

선녀가 내려와 춤을추었다하여 무의도

함께있는섬 큰섬 대무의도
작은섬 소무의도
조선후기부터 사람이살고 지형산지

섬전역에는 소나무가 군락
남쪽호룡곡산 활엽수자라고
지역특산물 무의도포도와 청정김

주민들은 주로 농업과 어업 보리 감자 콩땅콩 고추 마늘 생산 새우 꽃게 .숭어
김 굴 .바지락.백합양식이활발

*해안선길이 18.7km
*인구833명(2016년기준8월주민등록기준)
(검색한자료)

저야 뭐 광범위하게 트래킹할 용기도 배쨩도 없고

 소무의도만 다녀올생각

교통카드 한장들고 먹거리싸들고
오지일까봐 비쌀까봐 시간아깝고
한군데랴도 더볼려고 고구마 밥 사과.커피

초 코렛 생수 내가방은 나보다 무거워
여렷이 가면 가방무게 줄이나 내가행여
일행에게 민폐 될까 하는 두려움

하지만 홀로가는 여행은 내가 돌아올 교통편만 염두에 두기 검색하고 나서나
현장에서 차이가 난다 이번에도 추워서

한참을 기다리고 서성되고 상당히 바닷가라 추웠다

따분해서 바다나 볼 양으로 길을 나서다
코로나19로전국이 조용하다

국제공항 여느때처럼 하루에 몇만명이 오가며

시끌벅적 할텐데 면세점 매점도
조용 그리고 인파도 없다

2.22일부터 효손들 돌보미하다가~ㅋㅋㅋ
실내생활만 하다가 무작정 길을나선다
도성 모두종주하고 고궁도 모두 몇차례
투어하고 답답한데 바다나 가볼까


몇군데 링크 검색하고 늘 정보없이 떠난다 현장에서 부딪히고
오늘은 무의도 물론 교통편이 불편

누군가 러브콜보내면 사전약속 시간맞추기힘들고 몇군데 검색하고 실행
옮기다 그래서 훌쩍 백펙메고 테마여행

근사한 명분이 아니더랴도 설레임길을 나선다

저번에 맛뵈기만 보여드렸는데 무의도
가는법을 알려드릴께요

자 ~ 저와함께 무의도,(소무의도)로 가보실래요






승용차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한시간을 길에서 보내기

코로나영향으로 버스자주운행안하는지


다음제가 움직인동선입니다

제가 움직인경로를 알려드릴께요
저는
*우리집에서 9시못되서출발했어요
지하철타는순간부터 소요시간1시간46분
카드요금 ₩4450원(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1.서울서 5호선승차해서공덕역에환승
*공항철도(환승역)
*홍대입구
*공덕역
*서울역 이용가능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도착

2.공덕역환승 (공항철도)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하차 3층으로 이동

3.인천국제공항제1터미널
(3층 7번)게이트륨에서 버스222번승차
코로나영향인지 저포함 3명
버스도 한창동안기다렸어요 추위에떨면서요

4.버스를타고서 큰무리 선착장
하차 전 (222번)

5.큰무리선착장에서 하차 갈메기랑놀다가
1번(마을버스)를타고서 광명항도착
기사님에게 차시간물어보고 3시50분만기억

6.광명항에서 인도교를건너서 환호
안산 정상 하도정 .명사의,해변으로
그리고 짱멋졌어요 해수욕장 모래


바위도 관람
해안으로 도는길도 완만했어요
정동진 부채길 비교할정도로멋져요
(혼자만의생각)
안산과해안일대를투어하고

7.3시50분광명항에서1번버스타고소요시간26분 용유역하차
횡단보도 건너서 큰길가로

8.용유역버스정류소
버스306번타고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하차했어요


제가움직인 경로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7번게이트홈
(역시 썰렁모드)

상당히 불편할수도 주말이아닌지라 관광객이 없다 하지만

 인터넷에 검색한자료보다 훨씬 신선하고 좋았다

엄첨추웠어요 바닷가라서


생기 넘치는 조금은 바람이차나
넓은 여객터미널 화려하고 좋았다
완연한 봄기운으로 형형 색색

봄기운으로 뽐낸 꽃들이
가득하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내입니다
무의도를 가기위해서 3층 7번홈애서 222번
나포함3명승차
버스를타고 또하차해서 한참을 기다려서

7번홈입니다
여기이분들은 어디가행선지인지 다른
버스를 탔습니다 그련데
어디서 하차해서 중간에 차를 세우는데

절데거절 정류소가 아니라서요

아무튼 저는 222번승차
탑승인원 저포함 3명 남자2명
여자1명 (본인)


중간에 동승하신분이 아무리 조금태워가제도
같은일행인지~~법규를지킵시다.ㅋㅋ

목적지가 같은지 세워달랴고 해도거절
요즘그런것 정착되었나 봐요

도보로 이동하는지 큰무리 선착장까지
버스로 상당히 지체
출발시 시간 확인안해서 모름
*큰무리 선착장하차
전 큰무리 선착장 하차해서 상당히
30분이상 기다린것같아요
코로나로 승객이없어빠졌는지

*인천공항 3층 7번게이트륨222번승차해서 소요시간
느낌상 15분~~20정도

혼자 둘려보니 산행코스있었어요
아마승용차이용객들은 산행 등산객들도
등산로도 보고요
섬도 찍어보고요 무료해서요
요즘미세먼지 걷힐날도 없고요
*
이상하게 승용차 이용객만 도착했어요
어디서 왔느냐고 서울서 왔다고하니
찍어주셨습니다

가끔혼자다니면 당신쏠로냐고 ?돌씽
화려한씽글이느냐고 짖궂은질문

하시는분도 전 혼행 혼영~~~ㅋㅋㅋ
혼밥(여행.영화.식사) ㅋㅋㅋㅋ
요즘1인시대 1가구 시대 익숙한데요
인천의관광지~
무료해서 지도도 눈여겨보고용
그옆에는실미도 자료사진도 있던데
희미해서 안보였어요

막연하게 그옆에는 실미도인가
하얀백지 표지판 아무것도 잘안보였어요
영화실미도 ~버스타고

오다가보니천국의계단 촬영세트장적혀
있고요
하나개해수욕장 섬에서 가장큰갯벌이라는뜻
밀가루처럼 입자가고운모래가 깔린갯벌
여기볼것도 없는데 나뭐보려 왔지.ㅋㅋ
갈메기도 많이 날아들었어요
추워서 후회 버스기다리면서 추위피할공간도 없고요.ㅋㅋㅋ

서해안 유난히 갈메기가 많아요
제가 사진을찍으니~ㅋㅋ서울모지역에서
왔다고하니 ~~

말을 건네는이도 본인사진도 찍어요
찍어 주셨습니다 어디서 왔느냐고 해서
대부분 근교 분들 가평에서오신분도

계시고요..바다구경 왔다고하니
기다리는동안 저추위 안타는데 바람이 엄첨추워서 벌벌떨렸어요.ㅋㅋㅋㅋㅋ
큰무리 선착장에서 우와 저기~~ 차한대가 온다 마을버스
1번 소무의도 가는 버스인가 태그하고승차
버스타기직전 찍음

버스를타고서 상당히 20분~30분좀못왔냐 1번버스에는

제법중간에 많은분들이 승차 복잡해서

서서이동했어요 지역인들인지
큰무리선착장에서 많이기다린기억만요.ㅋ
버스 덜컹거려서 꼭손잡이 붙잡기
1번버스를타고 광명항 도착
연도교 입니다
광명항 도착해서 돌아가는버스시간확인
3시50분

그이후 5시이후 5시넘으면 갈길이멀어
일단 3시50분머리입력 곧장 연도교도착


광명항에서 소무의도 인도교 도보3분~5분가능

여기화장실이용가능
하지만 세면실이없어 불편 화장지도
없었어요 관광지로 조금미흡아쉬었어요



*소무의 인도교
광명항에 하차해서 인도교로향하니
주변에 차량이많은데 상가 조용했어요
*
명소랴서 사람이많을것같은데
관광객이없어요
코로나영향 그리고 잘모를수도

전에는 섬이라 배로이동
다리가 개통되어육지
지금 제법알려져 많이찿는다고합니다
인도교는안전하게 ~~
창사이로 배도찍고싶었는데 폰빠뜨릴까봐서
다리위에서 ~~ㅋㅋㅋ
그려고 보니 저역시 인천 인근 섬을 몇군데다녀왓나보네요
신도 시도 모도 장봉도 월미도도 다녀오고요

이제는 연도교가 생겨서 육지가 되어도요
바다 본다고 오이도 가보고요
평화로운어촌마을인가 봅니다
다리위로 걸어도 바람에 날아갈듯이추웠어요
무의바다누리길

무의도는 과거에배를타고 갈수있었으나
2019년무의대교가개통 차량접근 가능
다리개통이후 교통량이10배 늘면서

2019년 7.29일까지 주말과 공휴일 입도차량 900대로 제한
무의도 주변에는 실미도

소무의도섬연륙교가 연결
소무의도인도교길과 명사의해변길
무의바다 누리길 8코스족히 관람하고

사진찍고해도 1시간~2시간정도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경치 감상
하나 개해 해수욕장과실미해수욕장두개가있으며

*2012년5.3일무의바다누리길

바다 .갯뻘 산 해수욕장 박물관 문닫힘
섬 버스 기다림 여유 사람 다리 꽃
진달래

그래서 백펙메고 훌쩍 길을 나선다
나에게 신경쓰는이 없어 편하고
내 마음데로 조금 압박이나 좋다


저는안산을향하여 올라요
그련데 여기서는 지역인인지
간간히 등산객들도 저뒤로 한두분 3.3
5.5 오셨어요
*
산위로 오르면서 바라본모습
나무테크로 되어있어요
내려오시는분에게부탁~여유


세월아 네월아 풍광도 눈에넣고
우와~~짱멋지다 바닷가일대추웠는데
산에 오를때 포근했어요


산은나무데크로 되어있고 저같은 초보자도 완만 저는 늘 초행길
휴대폰하나 믿고서 좌충우돌 도전합니다
가이드가 없어도 괜찮고~~


그련용기는
어디서 나오는지 즉흥적으로 답답할때


행동 걸을때 모든 상념버리고 무

걸어면서 역사도 배우고 지리도 배웁니다

오로지 내안전만 깔딱 고개는아니지만
거뜬히넘고요

누가비웃을랴~~~ㅋㅋ1000고지넘는산
산행하는분들에게~~ㅋㅋㅋ
소무의도 안산정상인가 늘시커먼하늘인데
구름이.나타나서~~
정자가 있어요
*하도정 안산정상

연인인지 휴식 현판찍고싶은데
가까이 다가가면 정면으로 앉아계셔서
제가 쑥스려워서 ~두리번거리니


저 정자찍고싶은데 독백들었는지 그분들이
일어섰어요

조연도 주연도 아니고 엑스트랴..ㅋㅋㅋ
두분모두 일어서시고 전화하시고 자리를떠남.ㅋㅋㅋ방빼다

그제사 저는 배가 고팠어요
서울서 아침 9시못되서 집출발했거든요

길거리도로에서 보낸시간이 헐많아서 시계확인하니 2시16분
2시가 넘어있어서 김밥 고구마 초코렛

휴식 점심을 먹었어요 간식도

먹고요 우르르 한두분올라오셔서 먼저오신분에게

 고구마도 드리고초코렛도
드리니 처음사양 하시더니 나중엔

받아주셨지요
ㅋㅋㅋㅋ

*
정상이랴고 다들인증샷~~ㅋㅋㅋ
그래서 저도부탁해보고요
도시락먹고서 저도 정자(방을)빼주고요
아래로 내려가면 해안이랴고해서

갈길이멀어서
서두르다

*
역시내려가는길이 더멋졌어요
내려가는길도 나무테크뒷모습부탁하니
얼굴앞모습찍어야죠
내려가는길도 유난히 소나무가 많았어요
진달래~마소짓고요
*
소나무 숲이너무좋았어요
한참을내려오니 특이한소나무있어서..
해녀섬적혀있네요
조금가파른 언덕엔위험하니
내려가지마라는팻말과바리케리트

그래도 인간의 호기심
개구멍 길도 반질반질
*해녀섬
해녀섬 전복을 따던 해녀들이 쉬었던섬이랴고

적혀있네요
따라내려오니 명사해변
해수욕장분위기
명사해변

작은섬밀려드는 물결에 다가앉는 속삭임
너와 나 우리 따스한만남이야기
여기서 포토죤이라 사진찍는 분들이

많았어요 한참기다렸다가찍음

정보에 의하면 ~~~
박정희 대통령 가족과 지인들이 여기서
휴가를 보냈다고합니다
간간히젊은분들도~~
학생들도 고등학교 학생같았어요
명사해변 박정희전대통령이 가족과
휴가보냈다고 해서 저도 인증샷~~ㅋㅋㅋ
바위가 재미있어서~~
*
*
저도 어느새 해변의 여인이되어~~
영화찍기요~~~ㅋㅋㅋ
*
*
저도 명사해변에서 신나게 영화한편찍고요

산주 정명구 매점읽어보셔요

이산과 바닷길로 등짐지고나르며
젊은열정으로 일구고 가꾸는
작지만큰사랑이야기~~~

2010년취득하여(섬전체 62%취득)
2012년 5.3무의바다누리길 이란이름으로 개통

무료로 개방 한 마음까지 훈훈한힐링트래킹코스....중략
이나무테크길를건너서 한참을 넘어왔어요
간간히 오가는 사람도 만나고요
진달래야 반가워 ~안녕 눈맞추고요
움직일때어디가 어디인줄몰랐는데
신나게 열심히 사진만찍었는데
정리하면서 명칭장소가 눈에들어오네요
*몽여~~~
산하나를넘어왔어요
몽여해수욕장
웬박물관 무료인데(섬이야기박물관)
들어갈려니 기웃거리니
코로나로 관람불과 역시 코로나무서워요
※소무의도8경

*소무의도 인도교~떼무리 선착장과 광명항선착장을 잇는 타원형모양 414m다리(8경)

*서쪽마을 동쪽마을~아름다운 소무의도
한적한 어촌풍경(7경)

*당산 안산 ~ 소무의도이루는74m(안산 ) 30m,(당산 )(6경)

*몽여 ~바닷물이 빠져나가는 길목에 하루2번 드려나는 두개의바윗돌(3경)

*몽여 해수욕장 ~모래와 굴하얀껍질 몽돌로이루어진250m작은해수욕장(2경)

*명사의해변~박정희전대통령이가족과함께휴양을 즐겼던 아늑한 작은해변(4경)

*장군바위~해적들이 바위모양을보고
장군과 병사들로 착각해섬을 구했다는
설화가 있는바위(5경)

*부처깨미(꾸미)~주민들의 만선과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당제를지냈던곳(1경)
여기도작은해수욕장(몽여해수욕장)
여기서 하트로 된크다란 테이블휴식처가 있어서
커피를안먹어서 사람들우르르와서

방빼주느랴고 달달한커피도마시고요
노상카페에서 바다바라보며
낭만만끽~~ㅋㅋㅋㅋ

그주변에 카페도있었어요
개미새끼도 없어보였어요
소무의도는(떼무리곳불리우기도
조선말기에 간행된 조선지지자료에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300여년전 박동기씨가 처음딸3명과섬을개척한후
유씨청년을데릴사위로삼으면서 집성촌형성

당산서편에는 시조묘가 남아있다고 합니다
어선이 40여척이 있을정도로부유했다고합니다

탐승회장소로도 유명
해안절벽과 기암괴석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서남쪽으로 영홍도 .자월도 덕적도

북쪽으로.강화도 .인천국제공항

동쪽으로 팔미도 월미도

인천대교.송도국제도시와 맑은날 서울 북한산보일정도로

전망이 뛰어 나다고합니다

우럭 농어 놀래미.광어.등이잡혀낚시꾼들이
즐겨찿는곳이랴고 합니다
*
,
*자유공원
*연안부두

*,차이나타운거리
*삼국지벽화거리
*초한지벽화거리
*월미도
*송월동동화마을
*제4패루(한중문)

그려고 보니 여기모두 다 거쳐서 다다녀온곳~~~
같네요 ~~대박이다. ㅋㅋㅋㅋ
저혼자 놀라서 우쭐~ㅋㅋㅋ

넓은세상 그래도 많이도다녔네
여기이곳은 모카폐레서 수십명투어
*
여기도해수욕장(몽여)
어촌마을입니다
무의바다누리길조망안내
*영홍도국사봉
*영홍도십리포해변적혀있어요

*
무의바다누리길
*선재도.대부도적혀 있어요
*무의바다누리길조망전망대
걷는길이 바라보이는곳이환호할정도로
정동진 같은생각이 들었어요
(저 개인적인생각)

검색하고 간것보다 훨씬들뜨고 좋았어요
피로함이 동시에 사라지고 힐링
*부처깨미 ~소무의도주민들이 풍어제
주민들의 안전과 소를잡아 지냈던곳

소무의도 모습이뱀이또아리를틀고있는모습같다고 전해지는데
이곳뱀의머리에해당됨
*송도국제도시
*팔미도~인천 상륙작전시 길잡이한국최초
근대식등대가 있는여덟(팔)자모양을 닮은섬
*
※무의바다누리길조망안내

*영종도.용유도 삼목도 신불도연결하여
간척 인천 국제 공항 건설

*인천대교 ~인천국제 공항과송도 국제도시를 잇는
2009년완공된 21.38km사장교
*

관광지라서 그래도 간간히 많은분들이
오셨습니다 오후에는요
망원경 있었는데

전에는 어딜가던 동전500원넣던데
무료사용 하지만 망원경속으로 잘안보였어요

용량관계상 사진많이 생략했는데
길이꼬불꼬불 참 아기자기 재미있었어요

사진에 없지만 개나리 군락지

하지만 피지는안해서 생략

지금부터는 속보로 이동
마음이급해서 속보로 이동 떼무리선착장에서 또다시 오던길로

소무의도 인도교를 한달음에 돌아올때는

제법많은분들이 오가고
바람불어 날아갈것또같았어요
후다닥 달려왔어요

광명항주변에 음식점도많고 카페도
하지만 별로 관광객안보였어요
광명항 버스정류소 도착

버스를기다린사이물이빠졌어요
갯벌이드려나서요 차를타기직전
곧이어 1번버스도착 카운트다운 몇10분전


도착 광명항에 큰무리 선착장만났던분들도
만나고요 아마 산행다녀오셨냐..ㅋㅋ

올때 저포함 5명탔어요

1번마을버스 에 승차 전항상 홍일점 하하하하

용유역에서 내렸어요
시간재보니 26분소요
종점이랴고했어요

횡단보도 건너가랴고 기사님친절히
알려주셔서요
같이 버스탑승하신분들과 이동

무슨역인지 몰라서 지나오면서
이정표
용유버스정류장에서는

국제공항방면으로
가는버스많았어요
306번버스를타고서 이동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 전무사히도착완료

또다른방법 (자기부상열차)이용하기
무료

*첫차 7시30분
*인천공항 제1터미널 자가 부상열차타기
*매시15.30.45분
*막차20시15분편도
*왕복19시 45분

*인천공항 1터미널탑승 종점용유역 하차
*용유역에서 마을 버스1번승차
*광명역 하차 (소무의도바다누리길8코스)투어가능


운행 안했어요


※자기부상열차

전기로 발생시킨 자기력반발력 레일에서
낮은높이로 부상하여달리는 열차
자기 부상 열차 운행방식 상전도 흡입식
초전도 반발식

장점은 레일과 차량간에 접촉면이 없기때문에 주행저항이적고 소음 진동
마모가 없으며 유해물질 나오지 않는다

탈선도 거의없고 초기 투자비용비싸지만
주행저항이적고 에너지절약
급경사 급커브강해 유연한

노선설정이가능 그려나 강력한 자기장이
인체에 좋지않은 영향을끼칠수있다는 의심 계속되고 있다

맨처음 연구는

*1969년 독일에서 시작(트란스라피드)
초고속 자기부상열차 를
중국상하이에서 운행중이고

*1974년 일본 나고야지역에서 중저속형
자기부상열차 운행하고 있다
*1985년 한국 시작

*1989년 모형무인 자기부상열차 개발
*1991년 최초로 8명 탑승 유인자기부상열차개발

*1993년 대전엑스포 때는 40인승 운행
*2005년 한국 기계 연구원 순수개발한
마그레브를 발표

*2008년 대전엑스포 공원에서 1일 16회운행 하고 있다

*2013년 인천국제공항 에서 용유도 무의도 관광단지를 연결하는6.1km구간에서 중저속형

자기부상열차 열차를 운행할 예정이었으나 2015년 6월말로 개통이
연기되었다


출처 (다음백과 펙트만발췌 )


공항도착해서 전편 꽃구경하다가
넓어서 여기저기헤메다가 직원에게 공항철도 타려면 어디로가요?

한글도 몰랴서 물어보고 요 ㅋㅋㅋ
저기로가서 에르베이트타고 지하로 내려가랴고해서요

저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빠져나왔습니다 길치가 그래도 집은 잘찿아왔습니다


자 구경은 잘하셨나요
1일생활권 저처럼 차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고 해도요

코로나 19잘물리치고 즐거운 하루되셔요

무의도(소무의도)다녀오고나서



2020년 3.17일


소무의도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사진은   돌아와서    찍은사진 입니다  여유롭게요    

광명항에서   3시50분 1번버스를   타고  나왔으니   용유역까지     26번타고서 

횡단 보도 건너서   시내로  (인천국제공항 방면 )버스  제가탄 버스는  306번 

하지만  갈때보다는  돌아올때는  금방 뒤돌아  올슈도있어서  여유가있어서 전편에서

제1여객터니멀에서   봄꽃들을 보여드렸습니다 



자   ~저와함께   무의도  (소무의도로  떠나볼까요 )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내입니다
무의도를 가기위해서 3층 7번홈애서 222번
나포함3명승차
버스를타고 또하차해서 한참을 기다려서

7번홈입니다
여기이분들은 어디가행선지인지 다른
버스를 탔습니다


7번홈입니다
여기이분들은 어디가행선지인지 다른
버스를 탔습니다



아무튼 저는 222번승차
탑승인원 저포함 3명 남자2명
여자1명 (본인)


중간에 동승하신분이 아무리 조금태워가제도
같은일행인지~~법규를지킵시다.ㅋㅋ

목적지가 같은지 세워달랴고 해도거절
요즘그런것 정착되었나 봐요

도보로 이동하는지 큰무리 선착장까지
버스로 상당히 지체
출발시 시간 확인안해서 모름
*큰무리 선착장하차


인천광역시 중구편입

섬의형태가 장군복을입고춤을추는것같아서 무의도라하고

선녀가 내려와 춤을추었다하여 무의도

함께있는섬 큰섬 대무의도
작은섬 소무의도
조선후기부터 사람이살고 지형산지

섬전역에는 소나무가 군락
남쪽호룡곡산 활엽수자라고
지역특산물 무의도포도와 청정김

주민들은 주로 농업과 어업 보리 감자 콩땅콩 고추 마늘 생산 새우 꽃게 .숭어
김 굴 .바지락.백합양식이활발

*해안선길이 18.7km
*인구833명(2016년기준8월주민등록기준)
(검색한자료)


혼자 둘려보니 산행코스있었어요
아마승용차이용객들은 산행 등산객들도
등산로도 보고요



큰무리 선착장입니다 


인천의관광지~
무료해서 지도도 눈여겨보고용
그옆에는실미도 자료사진도 있던데
희미해서 안보였어요

막연하게 그옆에는 실미도인가
하얀백지 표지판 아무것도 잘안보였어요
영화실미도 ~버스타고

오다가보니천국의계단 촬영세트장적혀
있고요
하나개해수욕장 섬에서 가장큰갯벌이라는뜻
밀가루처럼 입자가고운모래가 깔린갯벌


그옆에는실미도 자료사진도 있던데
희미해서 안보였어요

막연하게 그옆에는 실미도인가
하얀백지 표지판 아무것도 잘안보였어요
영화실미도 ~버스타고

오다가보니천국의계단 촬영세트장적혀
있고요
하나개해수욕장 섬에서 가장큰갯벌이라는뜻
밀가루처럼 입자가고운모래가 깔린갯벌
여기볼것도 없는데 나뭐보려 왔지.ㅋㅋ

갈메기떼  


여기볼것도 없는데 나뭐보려 왔지.ㅋㅋ
갈메기도 많이 날아들었어요
추워서 후회 버스기다리면서 추위피할공간도 없고요.ㅋㅋㅋ

서해안 유난히 갈메기가 많아요
제가 사진을찍으니~ㅋㅋ서울모지역에서
왔다고하니 ~~

서해안 유난히 갈메기가 많아요
제가 사진을찍으니~ㅋㅋ서울모지역에서
왔다고하니 ~~

말을 건네는이도 본인사진도 찍어요
찍어 주셨습니다 어디서 왔느냐고 해서
대부분 근교 분들 가평에서오신분도

계시고요..나어딜 가나 홍일점  신기하기도하지만  





섬도 찍어보고요 무료해서요



혼자 둘려보니 산행코스있었어요
아마승용차이용객들은 산행 등산객들도
등산로도 보고요


1번버스를  타고서 광 명항 도착   했습니다 


큰무리선착장에서 많이기다린기억만요.ㅋ
버스 덜컹거려서 꼭손잡이 붙잡기
1번버스를타고 광명항 도착
연도교 입니다
광명항 도착해서 돌아가는버스시간확인
3시50분

그이후 5시이후 5시넘으면 갈길이멀어
일단 3시50분머리입력 곧장 연도교도착


광명항에서 소무의도 인도교 도보3분~5분가능

여기화장실이용가능
하지만 세면실이없어 불편 화장지도
없었어요 관광지로 조금미흡아쉬었어요


소무의  인도뒤로 하고  배경샷  ~~~~~~~~~인증샷  

농업과  어업  을 주로  해서배도보여요  

무의도는 과거에배를타고 갈수있었으나
2019년무의대교가개통 차량접근 가능
다리개통이후 교통량이10배 늘면서

2019년 7.29일까지 주말과 공휴일 입도차량 900대로 제한
무의도 주변에는 실미도

소무의도섬연륙교가 연결
소무의도인도교길과 명사의해변길
무의바다 누리길 8코스족히 관람하고

사진찍고해도 1시간~2시간정도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경치 감상
하나 개해 해수욕장과실미해수욕장두개가있으며

*2012년5.3일무의바다누리길

아름다운 산과 바다  붉게불든 낙조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간직한 섬 무의 도 소무의인돌로   합합니다




5분  ~10분이면다리를 건널수  있어요 





명소랴서 사람이많을것같은데
관광객이없어요
코로나영향 그리고 잘모를수도

전에는 섬이라 배로이동
다리가 개통되어육지
지금 제법알려져 많이찿는다고합니다
인도교는안전하게 ~~
창사이로 배도찍고싶었는데 폰빠뜨릴까봐서
다리위에서 ~~ㅋㅋㅋ


아   ~저는 사진 찍는 기술도 없고요  만인의  사랑하는

 국민 카메라 모바일 로 찍은사진입니다  (요즘  디카는 어디  집에 쳐박아두공   손쉽게

요사이는 모바일로  찍어요    )

선착장입니다  (떼무리선착장  )

사진에없지만  낚시군들을 위해서  장비   대여하고 요금도본것같아요 )


무의바다누리길 



해안으로  도는 길과  산으로  ~저는 안산이  낮아서 안산으로  향합니다 



무의도는 과거에배를타고 갈수있었으나
2019년무의대교가개통 차량접근 가능
다리개통이후 교통량이10배 늘면서

2019년 7.29일까지 주말과 공휴일 입도차량 900대로 제한
무의도 주변에는 실미도

소무의도섬연륙교가 연결
소무의도인도교길과 명사의해변길
무의바다 누리길 8코스족히 관람하고

사진찍고해도 1시간~2시간정도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경치 감상
하나 개해 해수욕장과실미해수욕장두개가있으며

*2012년5.3일무의바다누리길
헉    흔들려섰엉 

위로   올라오는길에도 뒤돌아서서   본  배경입니다 


나무테크길~~

저는안산을향하여 올라요
그련데 여기서는 지역인인지
간간히 등산객들도 저뒤로 한두분 3.3
5.5 오셨어요
*
산위로 오르면서 바라본모습
나무테크로 되어있어요
내려오시는분에게부탁~여유


세월아 네월아 풍광도 눈에넣고
우와~~짱멋지다 바닷가일대추웠는데
산에 오를때 포근했어요


산은나무데크로 되어있고 저같은 초보자도 완만 저는 늘 초행길
휴대폰하나 믿고서 좌충우돌 도전합니다







하도정 정상에   있는 정자입니다 

그련용기는
어디서 나오는지 즉흥적으로 답답할때


행동 걸을때 모든 상념버리고 무

걸어면서 역사도 배우고 지리도 배웁니다

오로지 내안전만 깔딱 고개는아니지만
거뜬히넘고요

누가비웃을랴~~~ㅋㅋ1000고지넘는산
산행하는분들에게~~ㅋㅋㅋ
소무의도 안산정상인가 늘시커먼하늘인데
구름이.나타나서~~
정자가 있어요
*하도정 안산정상

연인인지 휴식 현판찍고싶은데
가까이 다가가면 정면으로 앉아계셔서
제가 쑥스려워서 ~두리번거리니


저 정자찍고싶은데 독백들었는지 그분들이
일어섰어요

조연도 주연도 아니고 엑스트랴..ㅋㅋㅋ
두분모두 일어서시고 전화하시고 자리를떠남.ㅋㅋㅋ방빼다

그제사 저는 배가 고팠어요
서울서 아침 9시못되서 집출발했거든요

길거리도로에서 보낸시간이 헐많아서 시계확인하니 2시16분
2시가 넘어있어서 김밥 고구마 초코렛

휴식 점심을 먹었어요 간식도

먹고요 우르르 한두분올라오셔서 먼저오신분에게

 고구마도 드리고초코렛도
드리니 처음사양 하시더니 나중엔

받아주셨지요
ㅋㅋㅋㅋ



*해녀섬
해녀섬 전복을 따던 해녀들이 쉬었던섬이랴고

적혀있네요
따라내려오니 명사해변
해수욕장분위기
명사해변


정상이랴고 다들인증샷~~ㅋㅋㅋ
그래서 저도부탁해보고요
도시락먹고서 저도 정자(방을)빼주고요
아래로 내려가면 해안이랴고해서

갈길이멀어서
서두르다

*

그래서 저도부탁해보고요
도시락먹고서 저도 정자(방을)빼주고요
아래로 내려가면 해안이랴고해서

갈길이멀어서
서두르다

*
역시내려가는길이 더멋졌어요



*키작은 소나무길



*




역시내려가는길이 더멋졌어요
내려가는길도 나무테크뒷모습부탁하니
얼굴앞모습찍어야죠
내려가는길도 유난히 소나무가 많았어요
진달래~마소짓고요

진달래  



*키작은 소나무길 

*
소나무 숲이너무좋았어요
한참을내려오니 특이한소나무있어서..
해녀섬적혀있네요
조금가파른 언덕엔위험하니
내려가지마라는팻말과바리케리트

그래도 인간의 호기심
개구멍 길도 반질반질


해녀섬


*해녀섬
해녀섬 전복을 따던 해녀들이 쉬었던섬이랴고

적혀있네요
따라내려오니 명사해변
해수욕장분위기
명사해변




다음편을 기대해주셔요 

2020년 3.17일  무의도 (소무의도를  냐녀오고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