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강동구 암사동 선사 유적지 방문♧

doggya 2020. 5. 8. 16:32

#그녀의여행기
#자작글~-

♧암사동 선사 유적지 방문♧


저는 선릉 정릉을 답사하고 그시간이
오후2시 였다 집에가기 이른 시간이라서 난 강동구 근처 집근처를



향한다 내가 처음에 서울 올라와서 그것도 한겨울

 추운 1월달에 지인과 방문

그리고또 삼성엔지니어링 회사가 상일동에 상주했을무렵

  가을날 국화축제때 그때는 국화만 구경

그려고 보면 꼭 10년만에 재방문인가보다 내 기억속에는 푸른숲과
움집만 기억 하고 가볼려고 행여 야외관람이 안되나 걱정되어도


2020년 4.25 야외관람가능

역시 난 선견지명이 있어~~
선정릉에서 암사역까지 소요시간 30분

암사역 4번출구에서 도보 가깝다 면 가깝고 멀다면먼 도보 15분정도

속보로 걷는다면 10분도 가능할것이에요

가다가 암사역사공원도 있더군요

자 ~~저와함께 선사 유적지를 관람해보실래요


*지하철 8호선 암사역 4번출구도보가능
지하철 5호선 암사역 4번출구도보가능

나중에보니 버스도 정문앞에서 내리더군요 눈여겨 안보아서 모름
직접확인요망


전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맞은편에는 암사 역사 문화공원이
.언제 생겼는지 꺼죽데기만 보고패스

오백원으로 어디가서 즐기겠어요
숲과 역사와 인류의 발자취
*야외개방~4.25
개방
박물관과 해설미운영합니다

※암사동 선사 유적지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암사2동155번지

(대한민국 사적 제267호)
1979년 7.26일지정


선사시대 넓은 선사공원내에 복원된움집과
움집터 제1박물관 제2박물관
이곳유적지 3개의문화층 발견

상층에는 백제의 옹관과 건물지 출토
중간층에는 민무늬토기 반달돌칼빗살무늬
등100개 수혈거주지출토

1988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 현재는 큰공원안에 2개의전시관 움집10동
매점 관리사무소암사동 출토품 72점 비롯해 총 408개 소장품 전시

*제1전시관 1988년도공개
*제2전시관 1999년도 오른쪽 편으로 생활전시관 증축
*관신있는분은 클릭해보셔요
귀찮으신분패스~~ㅋㅋㅋ

정문앞에는 넓은주차장이있고
매년 10월에는 선사 문화축제가 열려요
*관람시간 09:30~18:00
*입장시간 09:00~17:30
휴관 매년 1.1일신정
매주월요일
월요일이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
*입장료
어른 (만19세~64세) ₩500원
단체 (30인이상)₩400원

어린이 (만7세~18세)₩300원
단체 200원

*무료입장 65세이상 어르신
국가유공자 장애우 생활보호대상자
서울시와 강동구다둥이카드소지자
카드에 적힌자녀수와 부모님까지
*주차장 이용요금
오전 09:00~18:00(주차시간)
경차 ₩1000원
소형차 ₩2000원
대형차₩4000원 (25인이상)



※관람예절

*유적내 모든공간 취사와 음주금지
*삼각대 설치 촬영 상업적이용금지
*안내견 외에 애완동물출잆금지

*자전거 킼보드 인라인스케리트
바퀴달린신발 출입제한
*유적지내에서 배드민턴이나 공놀이
스포츠활동금지
주시간의길~~
소나무들이.많아요
신석기시대움집마을
움집이 9개인가10개이든가.ㅋㅋㅋ
움집하나는 생활상 볼수있는것인가봅니다
둘어가지마시오~~ㅋㅋㅋ
움집마을
약 6000여전 신석기시대 신석기인들이
집단취락 이루어 살던곳

제2전시관에 소형복원 모델전시해두고있다
*
*자세히 읽어보시명 움집9기는 2,,m가량
흙을 덮혀복원... 중략
여기만들어가게해두었어요
움집생활상
원시인
역사란 문자가 만들어지고 부터
기록
나중에 코로나끝나면 박물관다시가서
최초 인간들은 석기시대부터 어찌살았을까

언젠가 정리해서 등록해둔것도 본인의블로그에 있을텐데요

일가족일까요 남편과 아내
자녀 고기를 구워먹고 토기도보이고
창도보이고 호기심 옛날 원시인이라

옷을 안입고 누드라생각 그래도
모두 옷은 입었네요 .ㅋㅋㅋ

천장에 빛은 연기가 빠져나가는구멍
이구멍을 까치구멍
비가오거나 눈이오면 풀이나짚을덮어서

빗물 눈 .방지 인간은 역시 똑똑합니다
허리를 구부리고 들어갔다가 나옴
안에는 전기가 들어와 있어요
저처럼 간간히 방문객
박물관 역시휴관
*
곳곳마다 거리두기캠패인
푸른숲
*
선사체험실
*시간의길
*
*
*
*
천장문양입니다
동굴형태입니다
*
*교과서 공부도 중요하나
직접 체험하고 뛰놀고 배우면
어린이에게도 많은 학습이 될것같아요
걸으면서 배운다
*선사체험마을에는
기억의물길 사냥터 신석기시대의
마을

전에는 제가못본곳인지 아니면 새로생겼는지 콘덴츠가
사냥~~
기억의물길
하지만물없어요
하지만물은 가물어서 없었어요

*
*
움집군락
*
사진모두 다보여드릴순없지만
물고기잡는어부 물장구치는아이들
사슴 멧돼지 잡는사냥꾼
*
*
*
*
*
*
유적지 일대에는 주로 소나무가 많아요
좁을것 같라도 제법 넓어요
수렵생활 사냥
*
*
*
아그리고 유적지 안에 음료같은것 사먹을수 있는 자판기도 있어요
음료수도 한개 자판기서 1000원주고

뽑아서 마시고요
*
*
*철쭉은 조금졌어요
*6000여전의 생활상과 움집 토기
....궁금하신분은 클릭해보셔요
무관심하면 패스~~ㅋㅋㅋ
*
저는 해지기전에 한바퀴 투어하고서
암사역에서8호선타고 5호선 환승
총총총 집으로 귀가

자 구경은 잘하셨나요
그녀는 다음에는 어디를 향하고 있을까요

4월도 마무리잘하셔요

*내가 찿아간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8호선 암사역 4번출구 직진
도보 10분~15분
*5호선 암사역 4번출구



자그  럼  저와함께    선사유적지를   구경해보실래요 


우와   ~~~~~대박이다  나는 역시재수가  좋아  야외개방안할까  걱정했는데   

4.25일부터    개방   검색안하고   무작정 왔는데    역시  나는  재수가  좋아 

입장가능 

응봉산  다녀온이후  페쇄하고  방역하느냐고 


원미산  다녀왔을때도   내가 다녀간 이후   그시간 이후로   페쇄

올림픽공원도  다녀온잏  산책로가지   페쇄일부구간  

물론 이용기관은   개관안하는것  휴관인줄뻔히알지만  


손소독제    소독하고  입장  

저처럼   간간히   숲을  찿는이도     혹자는  제게 묻습니다  

다니면 무섭지  않는냐고     사람사는 곳엔  관광지엔  늘 


   관광객이   있기  마련이라서 

아니   오히려  조용하고   한적해서     샬뱡샬방   좋아요  

꽃도  보고   새도 보고   나무도 보고  이름모를    식물들도 만나고요 

힘들면  쉬어가고요  숲그늘에서요  

걸으면 서  길도 익히고  역사도  배우고    공부도  하는셈인가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합니다   플랜카드도    걸려있네요  



정문     앞에는   공연장 같아요    매해마다    선사육적축제  

그리고  또다른   청소년   축제도  열리는 줄 알고  있어요 

*관람시간 09:30~18:00
*입장시간 09:00~17:30
휴관 매년 1.1일신정
매주월요일
월요일이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
*입장료
어른 (만19세~64세) ₩500원
단체 (30인이상)₩400원

어린이 (만7세~18세)₩300원
단체 200원

*무료입장 65세이상 어르신
국가유공자 장애우 생활보호대상자
서울시와 강동구다둥이카드소지자
카드에 적힌자녀수와 부모님까지
*주차장 이용요금
오전 09:00~18:00(주차시간)
경차 ₩1000원
소형차 ₩2000원
대형차₩4000원 (25인이상)

※관람예절

*유적내 모든공간 취사와 음주금지
*삼각대 설치 촬영 상업적이용금지
*안내견 외에 애완동물출잆금지

*자전거 킼보드 인라인스케리트
바퀴달린신발 출입제한
*유적지내에서 배드민턴이나 공놀이
스포츠활동금지
주시간의길~~
소나무들이.많아요
신석기시대움집마을
움집이 9개인가10개이든가.ㅋㅋㅋ
움집하나는 생활상 볼수있는것인가봅니다
둘어가지마시오~~ㅋㅋㅋ
움집마을
약 6000여전 신석기시대 신석기인들이
집단취락 이루어 살던곳

제2전시관에 소형복원 모델전시해두고있다
*
*자세히 읽어보시명 움집9기는 2,,m가량
흙을 덮혀복원... 중략
여기만들어가게해두었어요






소나무    숲이  많아요 




들어가지  마시요 



움집   9개가   있어요  






하나는  들어가게핻었어요 



허리를굽히고  들어갑니다 



가족입니다  전 제가이사진을 찍은줄도  몰랐네요  

가족이었군요  


천장에는빛이 들어옵니다    연기가  나면   환풍기  역활  

그리고    비나눈이오면  풀이나짚으로   덮어서 눈비  

햇빛을 막았다고    합니다 

인간은 역시   똑똑합니다  몇천년전에도  말이죠  



저처럼  방문객들  간간히  ~~~~~~~



박물관인 것 같은데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뻔할뻔자    휴관이니까요 




사회적 거리두기   저는  전세내서   투어  가끔    관광객이 

보이더랴도어느새사라짐  

ㅋㅋ가는곳 마다요     그래서   비말 걱정 은   조금 접어 둡니다  


용기많은  그녀  ,제가  가면 어느새사람들은 자리를 내어주고  떠나버립니다   

그래서  늘 통채로    숲산림욕을    합니다   하하하   ~~~~~~ㅋㅋㅋ

그래도  안내  방송실에서  야외에서도    마스크사용하랴고   방송  


전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착용  이제는   바이려스가   우리를  위협

 마스크착용을  생활화    언제까지   ㅠㅠㅠㅠ





선사체험마을     무엇인가 들어가니 동굴 이었습니다 



시간의길 












천장이  이렇게  생겼어요 



시간의 길을 빠져나왔습니다 



석기시대의  생활상 



하지만 물은 없어요 가물어서요 


물장구치고  노는 아이들도   고기잡는  분들도 

  제블로그보면  엣날  등록해둔것  있을만 하네요  






선사체험마을   전에는 이런 것 못본것 같은데   전에도  있었나 

최근에     콘덴츠로  관광객 유치하기위하여 만들었나  

하긴   제가  10년만에   방문했으니 전혀 낯설기도요 





쉼터 

체험마당 

선사체험교실 

화장실

체험 마당 

하지만   화장실은 사용  하려니  문은 잠구어져있었어요 ㅋㅋㅋㅋ








선사체험교실도 당연히   휴관   인관계로화장실도 사용불과  ㅋㅋ




사냥   해가는    모습 




내기억으로는  이련것이  없었던것 같아요 그당시는 움막만본것 같아요

2020년     4.28일  화요일 

다음을 기대   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