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서울 대공원 (서울동물원 )산책 ♧

doggya 2019. 11. 23. 00:02

♧서울 대공원 산책 ♧
#자작글

※주소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 광장로 102 (막계동)

서을 대공원 여려차례방문
장미축제 할때도 오고 혼자서 오고
둘이서 오고 남편과 오고

아들며느리랑 오고 친구들과 오고
동호회 회원들과도 오고
한며칠 수능추위와 반짝 춥더니

한낮에는 미세먼지도 걷히고 따듯한 햇살이

        추운겨울 우리를 위협
하더랴도 서울대공원 트래킹나섭니다
*서울대공원 은
*1984년 창경궁 동물원과 놀이시설을 과천시로

    이전 개원했다고 합니다

#서울대공원
서울동물원 서울대공원 직속기관이며
*1984년 5.1개장
29개동물사 342종 2700수통하여
동물원 기능및 전시보전교육에 힘쓴다고 합니다

한해 대략 약350만명이찾아서 방문한다고합니다


자  ~ 그럼 대공원 늦가을
봄꽃 못지 않게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해보실래요

아침일찍 서둘려 나섰으나 약간 출근시간대가

  지나서 배차간격 뜸하고
철도 파업힌다고 했던가 두곳에 상당히

많이 지체했었다 문이라도 이상있냠
이무튼 카운트시간 몇분초과 집결지 도착


서울대공원 (과천)내 동물원

열대식물원
하지만 식물원 패스
대공원 하면 스카이 리프트 코끼리열차가 대세 이다


코끼리열차는 패스 도보트래킹
동물원 춥고 겨울철이라 대부분 실내 많이 들어가있고 

  여려명 이동해서 동선 줄어 들였어요


동물원길은 제경험상 호랑이길 돌고래길 

  사슴길 부엉이길 여려차례방문 한까닭으로 알수 있어요


각소요시간 가는길곳곳마다 2시간씩소요

   특성 파악하고 관람하고 하다보면 시간나시면 직접 친구와


연인 과 가족들과 방문해 보셔요
평일이고 겨울이라 그련지 주차장 도
조용하고 널널합니다 언젠가

방문했을때 주차장에서 차를 주차못해
헤멜때도 가족동반시 청계산 가는방향도 있는지라 출구에는

김밥장수 떡 기타등등 그냥 갈려다가
따끈따끈한 가래떡이 맛나보여서 4개₩1000원 3000원치시고

꽈배기가 눈에 보여서 3개1000원
냉큼 ₩2000원치 사서 따릅니다
행여 아침서둘려 오시느라 시장할까봐서요.ㅋㅋㅋㅋㅋ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유료


이용요금편도 왕복 요금판매하지 않음
※요금
*어른 ₩15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1000원 (36개월이상 ~만12세)
*내가 가장먼저 생각나는것
(국가 유공자 )
*경노 65세이상.
*장애인 어린이 모두 유료 랴고합니다

이제올랐네요 작년보다요

작년에는  \1000원이더니  하긴 모든게 다오르는데




자녀와동행하면 코끼리열차타고
스카이 리푸트타지만 (리푸트탔을때)
그래도 무서웠어요.ㅋㅋㅋ아래로떨어질까봐서요
푸하하하 ~~~~ㅋㅋㅋㅋ

※스카이리프트 이용요금1회권과2회권
*1회권은4개구간 (상행2개 하행2개구간)
1구간 이용가능

*2회권은4개구간 (상행2개하행2개구간)
2구간 이용할수있는 승차권
※리프트 2호선 이용할경우 

  동물원 입장권 구매하여 입장해야한다고 합니다


아직은 도보로 껑충껑충뛰어다니기

호랑이 조형물 옆으로는 장미테마가든이
있답니다
그아래로는 작은 동물원 도



돌고래 자연방류 잘아시겠죠 (제돌이)
2013년 7월아시아 최초로 방류
제2아프리칸 타조 보았고요
하마 보았고요
또뭐더라 잘생긴 뿔을가진동물

겨울에는 외부에서 잘만날수없고 실내에서 만날수 있다고 합니다

우린 기린과 하마만 실내에서 만났어요
실내 동물사는 일행이 많은 관계로
일부만관람 패스하고요


공작마을은 2019년 11.1~2020년 3.31일까지

    동절기 A(조류인플루엔자 )-안전사고 예방 중지한다고 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주변 조형물과 단풍구경 조각공원이 있는데 물은
조금 지져분 했어요


그리고 주변으로 벤취가 있어서
쉬기가 좋아요 간식을 먹었답니다

기린 주로 가을 만추 단풍을 눈에 담고 가슴에 담고 왔답니다
*이용시간
*하절기 3월~10월~09:00~19:00
*동절기 11월~2월 ~09:00~18:00

*반입금지물 애완동물
*키보도 자전거 전동힐 인라인 공구텐트
반입금지물

*일행 14명

※찾아간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이용안내

*지하철 4호선 대공원 역 2번출구(본인의  카스에  등록 한글 )



정문을 지나서  


이나무는  특별한 나무랴고합니다 일행분의 설명이 계셨습니다

대왕 참나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일명 손기정 나무랴고,한다고  하셨습니다 

20년지나야꽃이피고  열매는   2년에걸쳐   결실되면  참나무중  


 가장큰열매를 맺는다고  합니다

당시  1936년   독일올림픽에서   마라톤우승하여

당시독일총통  히틀러부터    월계관과   독일인이 신성시하는


작은참나무를   한그루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메달주기  싫어서  저련 월게관 주었을까요  아까워서요   하하하

저혼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ㅋㅋㅋ

단풍나무인줄알았더니     대왕참나무   모르는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네요  










잘  생긴 반송 입니다 

역시  반송은  잘생겼군요   한며칠전    홍릉 수목원 홍림원에서도

보여드렸죠  

*원산지   한국  (소나무과 )

소나무품종으로   아랫부분에서  가지가  많이갈라져 

둥근형태로  자란다고합니다 부채꼴  모양으로     


스카이리프트    거의  빈것 같죠  



※스카이리프트 이용요금1회권과2회권
*1회권은4개구간 (상행2개 하행2개구간)
1구간 이용가능

*2회권은4개구간 (상행2개하행2개구간)
2구간 이용할수있는 승차권
※리프트 2호선 이용할경우 

  동물원 입장권 구매하여 입장해야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직접 확인하셔요 

역시   봄꽃도 아름답지만  여전히 단풍도 그에 못지않게  아름다워요 


타조 

세상에서  가장 빨리달리는 새랴고합니다













나무같이  생겼죠  들어가는 통로천장위  입니다 

멸종 동물  시베리아  호랑이

반달 가슴곰

수달 






하이에나  이동해서  찍어서인지  흔들려서  내려  버렸어요 


유리안으로잘안보이지만크다란     하마입니다  




코뿔소  석상 입니다 






하마는 몸집이커서  물속에서   땅을짚고    걷는거랴고 하네요  

정말  허와진실이네요 

물고기와  서로 공생인가 봅니다  ㅎㅎㅎㅎㅎ






시타퉁가    엄첨 뿔이 길었어요  유리액자속으로   본실제모습입니다 





전설의  유닌콘과닮았데요  




석물정원  주변일대는  봄에는 꽃들이  절정이더군요

   엣기억을   생각해보면요  



서울동물원  역사존 





기린의   특성   


실제로   기린이  엄첨    키가크고  잘생겼어요 










엄첨귀여웠어요 

다음 사진은 3컷  함께  동행하신분의  사진 모셔왔습니다







설명을 돕기위하여  위몇컷은   모셔왔습니다

전에는  여기 원숭이들이 많이  있었던곳 아닌가  아님말고요 

겨울이라   대부분 동물들이  실내에  있다고  하는데

 일일히 구경은  하지 못했어요 


아닌것 같기도하고요   하도하도 서울 대공원 볼거리도 많고 방대하게 넓어서 

  오리무중이네요   헷갈려요    패스  ~~~~~ㅋㅋㅋ








타임캡 





※찾아간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이용안내

*지하철 4호선 대공원 역 2번출구

2019년   11.21,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