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조각공원)♧

doggya 2019. 11. 23. 00:15

♧국립현대미술관 ♧(서울대공원 )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조각공원)♧
#자작글

1986년 문을열었고 국립미술관이본관이
서울아닌 과천에 있다보니 접근성 문제로 조금불편하지만

   코끼리 열차를 탈수도 있고 스카이리프트 통해서도

또한 대공원 역 4번출구에서 승강장에서
미술관직행하는 셔틀버스 갈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무료

배차간격 20분소요

하지만 주말엔 배차간격 5~7분정도 늘어나며 현대미술관 입구 승강장에서
200m떨어진 임시 승강장에서 하차
주의



그련데 충분히 걸을수 있는 거리였어요
주변에는 갖가지 조각조형물들이 공원을 이루고 있었어요

.봄에는 벗꽃도 절정이랴고 합니다
조형물이 많았으나 이동중이라 일부만

찍었어요
그려고 보니 작년에도 다녀가고
찍어둔 사진이 있을려냐요


그래도 즐겁게 산책하고 동물원일대를 투어하고 돌아왔어요
함께한 모든님들 대장님을 위시하여

만나뵙고 방가웠고 즐거운 나들이였습니다 저물어가는 가을 만추
마음껏 누렸습니다


*일행 14명


2019년 11.21.목요일(본인의  카스에 등록 한글


반송   입니다  

잘  생긴 반송 입니다 

역시  반송은  잘생겼군요   한며칠전    홍릉 수목원 홍림원에서도

보여드렸죠  

*원산지   한국  (소나무과 )

소나무품종으로   아랫부분에서  가지가  많이갈라져 

둥근형태로  자란다고합니다 부채꼴  모양으로     




여려갈래의  모습이 상당히  상징적이죠  




낙엽밟는소리  바스락 바스락   낮으막하게 들려오는소리  










서울랜드   아마  내아이 들  유치원다녔을때   따라왔던곳  

 지금은 마음만 먹으면 갈수  있다  

그아이들이  이제   조금이후면  40을 향해  38을향해  달려간다


내나 이먹는것만 알았지 언제나    이만큼  세월이  흘렸냐  누구나 동등하게 시간은 

  피해갈수 없는  일인가보다

헉 천기누설인이가  ~ㅋㅋㅋㅋ



센쓰가  작동하여  움직인다   저  조형물은   악어인가  유니콘인가   ?

오리무중  헷갈려 ㅋㅋㅋㅋ






금방이라도  집어  삼킬듯이  포호  움직인다  ㅋㅋㅋ아마  센서랴도  작동하겠금해두었
나  보다  





기념으로  인증샷  ~~~~~~~~~~ㅋㅋㅋ



본문에  은 엄첨 멀게  느껴지지만  충분히 걸을 수 있는 거리랍니다   정문에서 

    국립현대미술관 조각공원까지는  

코끼리  열차   스카이리프트 궂이  타지 않더랴도     도보  권장  합니다   



작년에 도 다녀 갔는데  

    일일히 조각 을 작년에 등록한것 뒤져보면 알것 같은데

  제가 움직인 동선 만 보여드릴께요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지만   합


위대한   탄생 


발아 



일행분들이 부지련히이동하고  있어서  겉모습만  후다닥 찍고서  뛰어가기 


그래도  고운 단풍도  담아보고요 


아치날개  설명을 위하여 


클로접 해서 찍기 


정 

잘안보이지만 

영겁회귀 





평화 

잘안보이지만  ~


조형물을 가까이가서  안찍어서  겉모습만 성능 좋은 줌도 아니고요 


아마  연인과  도시락싸가서   감상하고  풍광을 즐하고  차근 차근  조형물을 감상해도  

참좋을 것 같습니다 




어두운밤에검은돌들  정확한지 모르겠어요  

따로따로  찍어서요  작년에  찍어둔게 있을텐데

  블로그뒤지면 나올것 도 같은데 

일단  시간 관계상패스  지금은 저녁시간이 다되어서요 



아무튼 길은 아주 완만하고  평탄하고 남녀 노소 

누구나  걸을 수있는 완만한  전경이고  코스입니다

탈것이용하지말고 주변 경관도  구경하고   트래킹을 강추합니다

 주변   아름다운 모습도 눈에담고요

 

조각  공원답게  아주멋진 조각조형물이 많았으나

  부지련히 이동   패스합니다


 (다음사진 몇장은  작년  2018년 6.7일 함께  동참하셨던  분의  사진입니다 

설명을 돕기위하여  옛날 사진 자료  찾아서  역시 사진 작가님(진사님 ,찰칵찰칵님의  사진

모셔왔습니다 1.2.3.4.5.6번  

 1.해변

 2선음

 3가족상 나들이

 4

 5


 

 

6








짜임



여기는 국립현대미술관 조각공원내입니다 

미술관 관람은 일정에 없기에 관람하지 않았으나

  무료인 공간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몇곳은  유료이고요 

직접확인하셔요   




돌탑이었습니다 

끝없는   설명을  위하여   짤렸어요    ㅋㅋㅋ



무엇을 의미하는지 얼굴이 없어요   ㅎㅎㅎㅎ


하지만 미술관 관람은   하지 않았으나 주변 풍광이  아주 멋지답니다 

아래로는  호수인지  무엇인지 물은 그다지 맑지  않았습니다 

주변으로는  벤취가  간간히 놓여있어요     간식 타임시간입니다 



간식시간입니다  우리가 간식먹은 장소  옆으로는  

 휴식하겠끔 벤취가 상당이 많이  놓여져  있어요  


무엇을 상징 하는지는 모르지만  그냥 담아보고요 

옆오로는   물이  흐르고  있어요  하지만 물은 지져분햇어요

호수인지 저수인지  상당히  깊고  넓어 보였습니다 



야외조형물입니다 그련데  턱을 딱딱  벌리면서 움직이고  있었어요 

노래하는 사람 이라고   알려주었어요    일행분이요  

정말그래서  노래하는것 처럼 입을 딱딱   턱을 벌렸습니다 

하지만 노랫소리는 못들었어요  ㅋㅋㅋㅋ

즐비하게 늘어선 자동차  






#피라칸다 

 

*원산지  중국 동남유럽

*꽃말 알알히영근사랑

*개화시기  5~6월

*백색또는연한호아색꽃이핀다


*꽃은 가지윗부분 잎겨드랑이에평평하게모여서달린다

꽃대는 짧으며 곷받침의겹부분과  더불어

 희백색의 짧은잔털이있다


*꽃받침은 5개로갈라지며 꽃 잎은거꾸로 세운

달걀 모양이며 때때로끝이퍼진다

*키   1~3m정도이며    상록관목이다 줄기에  예리한가시가 있다

가지가  많이갈라져엉킨다 


*열매는  끝이약간들어가고 꽃받침이남아있으며

 10~12월에 황적색으로익는다

줄기가 거의보이지 않을정도로   빽백하게 많이달린다

*식용 안하고  새들의 먹이가 된다

*약용 열매는  적양자 이름으로약재로

사용 건위 소화혈액순환 지혈 효능이 있다


#피라칸다 





※찾아간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이용안내

*지하철 4호선 대공원 역 2번출구

2019년   11.21,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