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국립민속 박물관 관람♧

doggya 2020. 2. 27. 13:05

♧국립민속 박물관 관람♧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37
*전화 02ㅡ3704ㅡ3114

#자작글
국립 고궁박물관과 경복궁 경내를 구경관람 건청궁 까지 관람하고
국립민속 박물관 관람했어요
*일행 2명


※예약은 하지않고 자유관람
예약방법 희망일 3일전 예약
*인원10명~30명이내
*예약시간 월 ~금 9:00~18:00

*휴관일
*1.1일 추석 설날

*주차 경복궁주차장이용 유료

국립민속 박물관 은 한국인의 생활문화연구 전시 교육 보존하는문화공간

3개의상설전시관
2개의기획전시실 기증전시실
야외에는 전통마을과 현대의거리
시기별 생활상 전시장


※건축방법
*1966년 국립종합박물관 설계경기 공모 특선 당선작
*1972년부터 1986년 국립중앙박물관 사용하였고
*1993년 국립민속박물관 옮겨와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면 계단은 불국사 청운교 백운교 건물중앙은 법주사 팔상전
오른쪽은 금산사 미륵전 왼쪽은 화엄사
각황전을 본떠서 디자인하였습니다


함께해주신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방가웠습니다


지금은   임시휴관이군요    코르나19로인해서요    (2020년 2.24일 일자 )


관람객 여러분의 협조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국립 민속 박물관  홈페이지서 발췌 


저는  경복궁 투어하면서  국립고궁박물관과 민속박물관을 관람    했습니다

코르나  19   사태가  벌어지기 전에  다녀온 사진입니다     
















써레질하는것인가 봅니다




갯벌농사



우리나라는  농경문화랴서 소가 으듬 저도  유년시절 저보다 

 덩치가 큰소를 몰고 가면  이랴이랴하면 

눈을꿈 벅 꿈벅하면서   잘갔던  소가  생각납니다  소꼴도  뵈려다니고

   했다면 누가믿어줄까요   ㅋㅋㅋ












자물쇠  열쇠 












오촌댁 






야외전시장은  사진에 없지만  전통적인 마을 모습과  현대의거리 

장승과돌탑 물레방아    추억의거리는  만화방  이발소  양장점 다방

  1960년대~ 70년대거리를 재현해두었습니다








혹시  시간이나신다면 천천히방문해보셔요  

야외전시장은 밧데리가 모두소모되어서   사진을 담을 수가 없어요  ㅇ

지금은 아마  코로나19대문에  임시휴관일것입니다 

관람료  무료입니다 

본문에 밝혔듯이  1.1일 추석 설날   휴관입니다 

어린이 박물관은배가고파서   관람을 못했습니다 

인왕산과   치마바위 가  보입니다 뒤로  그것도 다녀왔다고 

아  저기보이는산이   인왕산과  치마바위구나  알수가  있었습니다 









☆음식이야기 밥 ( 인사동)☆
맛집 소개


온나라가 코르나랴고 난리다
외출을 자제할즘
걍또 백펙메고길을나선다

우루르 여렷이가면 내가충족할만큼 욕심을 못낸다 일행에게 떨어지면 민폐
사진찍는다고 꾸물거리면 꼬리는


저만큼 오늘은 가벼운마음으로 따듯한물과 커피 고구마 구워서 귤3개
경복궁 구석구석 투어해볼양으로

하지만귤은 먹지도않고 가져오다
물론 여려차례 다녀왔었고 여려차례포스팅 했으나 속닥하게 단2명


가다가 떡도 두팩사고 고궁박물관
경복궁 국립민속 박물관 물론 먹거리는 먹어도 이상없는 벤취에서 나누어 먹고

밧데리6개 모두엥꼬 검색불과 사람도
폰장착된 1개빼고~~누가물어봤어.ㅋㅋㅋ
;배고파 무작정 걸어서들어오니 익숙한

인사동 골목 아무곳에나 들어간집
~3시가넘어 있었다 시간 가는중모르고

식사해야죠 배고픔도 모르고 발품
하나에 빠지면 올인 마땅한데 찿다가
인사 동까지 나오고 보니쌈지골목


문앞레서삐끼하느랴고 손님유치작전
뭐먹을까 고민 면도싫고 고기도싫고
밥순인 밥 정식

굴비정식
감장게정식
직화소불고기정식
LA갈비구이정식


여전히 손님이없다 시간탓
코로나탓 언제가 영화보려갔을때도 혼영 혼밥

일단허기진배를채우고 음식모두다먹고
반찬 추가 주문 막걸리 한병에~~/

신나게 발품팔았더니 폭풍흡입

지금 고궁이나 박물관이나 개미새끼도한마리도 직원에게 마스크실내라 벗었더니 마스크쓰랴고

경각심 마스크필수품 늘 2개씩휴대
벗었다 내렸다 하면 오염 방송에서도 마스크착용 어쩌댜가 이련세상에사뉴


으이그 무서워라~~~-눈만뜨면 확진자늘어난다는뉴스

식사할때 겨우 마스크벗다
어라 ~~식사비도터치페이 그려나늘
대접받는 입장이다 내가 사줄께

시간이리 늦은줄몰랐네 동행인의 말씀
하루종일 발품팔았더니 배고파서 너무 잘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일행2명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16길 3ㅡ8
전화 02ㅡ720ㅡ8247




미세먼지가 겁이나서   투어하는동안에도  계속 마스크착용 

제가   다닐적에는  지금처럼   심각단계가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때문에

마스크가  필수품     세상에 만상에 이제는 마스크구입도   힘든다고하네요

어쪄다가   전쟁이  따로없네요   ㅠㅠㅠㅠ

겁이많아서요  

미세먼지로 우리를 겁주더니 이제이상한 질병  

예방이  우선이라고  하니  우리모두 각자 조심하기로해요 


여기도  무인석 문인석인지 석상이 많습니다


한국인은 거의없고  대부분 외국인관람객이었습니다 

안내지   하나   챙겨나오고요  


경회루입니다  저  모델안찍었는데요 어느새 모델등장   햇네요 ㅋㅋㅋ

경회루연못돠과 인왕산치마바위만 찍었는데요   ㅋㅋ초상권   ㅋㅋㅋ



자  ~~~~~~~~~~~~구경은 잘하셨나요 

지금은  대부분  기관들이코로나19로   폐쇄되는군요  

하다못해서국회 에도 말입니다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각 문화기관

학교    초중고   개학 연기   일부    확진자가 나온 기관  학원 

아이고  무서워요   ㅠㅠㅠ









요즘디카는   패대기쳐버리고   모바일로  ~~누가물어봤어   ~ㅋㅋㅋ


밧데리  분리형   6개모두소요   국립고궁 박물관 경복궁 사진신나게찍었더니요  

하지만 주로   실내에서  열심히   관람하고   했기에  시간은 지체했어도  걷기는 

얼마하지  않았군요  폰에    장착된  하나빼고요   ㅋㅋㅋ 배가고파서 

  어린이 박물관  패스 관람안했어요 


관람에열중해서 시간은지체해도
적게걸었네요 걸으면서 배운다 민속 박물관   이야기를 종료합니다  

#국립 민속 박물관


*찿아오는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경복궁 3호선 5번출구

*안국역  3호선  1번출구

*광화문 5호선  2번출구 


*주차  경복궁 주차장이용 유료 




※버스
*광화문 세종로일대 버스정류장하차
도보 15분가능

민속 박물관을 다녀오고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