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지구여행과 체험/오세아니아

호주 - 환상의 수중 꽃밭에서 헤엄치는 상어, 그리고 곁에 있는 나

doggya 2006. 10. 5. 10:55

지난 번에 이어서 Great Barrier Reef 대산호초의 아름다운 꽃밭을 구경 시켜 드릴께요.

안경끼신 분들은 벗어서 잘 닦으신 다음에 눈을 크게 뜨시고 잘 보세요.

얼마나 아름다운지.....

사실 이 사진들은 흔들리는 빛이 부족한 바다에서 찍은 거치고는 참 잘  나온 사진들이긴 하지만, 실제에 비하면 정말 그 아름다움을 표현 못 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려요.

 

그럼 좋은 구경 되세요.

 

 

이상하게 생긴 산호초 사이를 헤엄치는 이 고기는 보통 떼를 지어 다니는 종류이더군요.

 

 

마치 가을정원을 장식하는 국화꽃 같지 않나요?

 

 

사실 오른쪽에 흰색으로보이는 산호는 연한 핑크색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물 속에 빛이 좀 부족해서 제 색이 잘 안 나왔지만요.

 

 

밑에 맑은 물의 푸른 색과 비교되는 산호의 예쁜 색깔들은 정말 환상이라고 밖에는 표현을 할 수가 없더군요.

 

 

이런 모양의 산호가 세상에 존재하리라고는  내눈으로 보기 전에는 상상도 못했었어요.

 

 

이건 조금 더 깊은 곳이 돼서 빛이 많이 부족하더군요. 실제는 더 아름다운 색깔이란 거 말씀 안드려도 이제는 아시겠져?

 

 

이렇게 아름다운 것들이 쭉 널려 있기때문에 거기에만 정신이 팔려 조금조금 물속만 보며 헤엄치다 보니 배에서 아주 멀리까지 와 버린 걸 알았어요.

 

 

물이 너무나 깨끗하고 파랗죠? 하늘에 물속에 떨어 졌나봐요.

 

 

뭘 닮았나,..... 상상의 나래를 펴 보세요. ^_^

 

 

사진에는 좀 징그럽게 보이죠? 그래도 실제는 너무나 예쁜 색에 모습.

 

 

 

내가 젤로 좋아하는 색인 보라색이 쫙 ~~ 깔린 산호밭을 보는 순간 걍 ~ 거기 머물러 있고 싶은 생각이더군요.

 

 

이이고 추워라 ~~~ 저 고기들은 춥지도 않은지, 유유히 헤엄쳐 다니는 모습이 여유있엉 보이대요.

 

 

저 멀리 산호옆에 보이는 까만 고기가 바로 상어였어요. 작아 보인다고요?

너무나 멀리 있어서 그렇게 보이는 것뿐이예요. 그런데 여기 있는 상어는 사람을  잡아 먹는 정도의 크기나 종류는 아니라고 해서 흐 ~~ 유 ~~ 안심을 햇지요. 

그래도 가까이 가고 싶은 생각은 안 나던대요. 그래서 멀리서 모델만 해라 ~~~ ㅎㅎㅎ

 

 

잠자리 닮은 고기라도 봤다면 아마 물속이란 걸 잊어 먹었을거예요. ㅎㅎㅎ

 

 

너무나 아름답죠?

 

 

쫙 깔린 이 산호초는 정신을 쏙 빼고도 남을 정도로 아름다웠지요. 사진에는 그 아름다움이 표현이 안 되네요.ㅠㅠㅠ

 

 

 

 

 

 

이렇게 다양한 모양과 다양한 색깔의 산호를 보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상상을 못 했었어요.

아참, 또 다시 탄성을 지르느라 입을 벌렸다가 이번에는 진짜로 물을 먹고 말았어요.

에구 ~~~ 짜라 ~~~

 

 

 

위의 두 사진은 좀 더 깊은 곳을 찍었는데, 그 곳은 빛이 너무 적어서 색이 하나도 안 나오더군요.

스쿠바를 하면 이런 곳을 다니게 되고 산호초곁에는 못 오기때문에 아마도 여러분께 구경 시켜드릴 게 없었을지도 몰라요.

 

어땠나요?

좋은 구경거리가 됐나요?

그러나 제가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은 건 실제로 가서 내 눈으로 보는 것이 최고...

 

다음에는 근처에 있는 산호초로 둘러 쌓인 아름다운 섬에 갔던 얘기를 해 드릴깨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