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일본 여행하기 1,(여행준비물 챙기기 )

doggya 2017. 9. 12. 23:51


 

여행준비물  사전   준비하기  미리  계획하고  점검하고  출발직전까지  체크하기  완벽하게  준비 완료   

저  검은  백파우치속에는 부래지어 속옷   여권    한국돈 원화  약간   최소한  \12만원가지고  출발  혹시나 일본에  원화사용가능하나하고   ㅋㅋ어리석은  생각   비올까해서   우산도챙기고   ,,썬크림 숙소가  정해졌으나   제성격상  치약칫솔   목욕도구   혹시  이동중에   물의나라랴고   해서 온천장에  갈계획이  있을려나   하고서요  필기도구   스마트폰 밧데리 제껏은  구형 분리형이라서  노트 4 일본은   또   우리나라와  220볼트가  아니랴고해서 다이소\5000원주고 구입   파우치백에는  화장품  유리병에든것  압수당한다고  기내 반입하면  엣날에  제주도갈때   스틱을  기내용가방에  넣았다가   삑빅해서 가방  홀라당 업고 뒤집고 생쑈   화물칸에따로  보내고  그래서  아예  화물용 가방  준비해서  가져가기  

썬크림    안경  늘  썬그라스   기본으로 챙겨다닌다    썬그라스  ㅋㅋㅋ

돈쓸일 이  없을 것 같으나   울이뿐  며느리  어머님 돈 한푼도   준비안하셔도   제가알아서   할께요  

하지만 무일품으로 가면 그래도 정서불안  30만원   환전하려다가    이달에  병원비로   수백만원  지출?고  출형이   많아서   20만원   환전  하니   모바일로  환전   \한국돈 3100원 거슬려주더군요  

엔화로   아무튼  수량으로는 19장 받았어요  수수료는 얼마야   7900원인가 

무식해서   환율 차이모르겟어요  자그려면  간사이 공항으로 고고   

자 저와함께    여행일정을    세워보실래요    고고   

여행 일정 짜기
세계여행정보센터 홈페이지
  

오사카뿐만 아니라 주변 도시 교토, 고베, 나라까지 여행 일정에 넣으려면 많은 고민이 생긴다. 2박 3일의 짧은 일정이라면 오사카에 중점을 둬야 하고, 3박 4일 이상의 일정이라면 오사카 근교 도시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묵게 될 숙소를 중심으로 동선을 잡아야 시간 낭비 없이 알찬 일정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의 추천 코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래의 고려 사항을 참고하여 나만의 일정을 계획해 보자.

1. 나의 여행 기간은?
2. 숙소 선택은 어느 지역이 좋을까? (교통 중심지, 여행지 이동의 중간 지역, 공항 이동이 편리한 곳, 볼거리가 많은 지역 위주로 선택)
3. 교토, 고베, 나라 등을 여행 일정에 넣을 것인가? (이동 시간 및 여행 시간 파악)
4. 최적의 이동 거리와 교통편은 무엇인가?
5. 관광지의 관람 시간 및 비용은 어느 정도 될까?

항공권 구매

오사카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항공권 구매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출국 시간과 귀국 시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오사카로 취항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JAL 항공, ANA 항공 외에도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인 제주항공과 이스타 항공, 그리고 일본 LCC인 피치 항공 등 많다. 저렴하고 안전한 항공권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계획한 여행 일정과 예산에 맞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또한 같은 항공권이라도 가격 차이가 있으니 가격 비교는 필수다. 항공권의 유효 기간 및 제한 조건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숙소와 함께 구입할 경우 추가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여행사 사이트를 참고하자.

숙소 예약

여행을 계획할 때 항공권 다음으로 신경 써야 할 것이 숙소 예약이다. 숙소는 자신이 준비한 여행 일정에 맞는 위치를 먼저 고려해야 하고, 그 다음으로 가격을 비교해야 한다. 가격만 우선으로 정하다가 이동하는 데 드는 시간과 교통 비용을 낭비할 수 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민박집의 경우 대부분 가격이 저렴하지만, 다인실이 대부분이고 2인실 혹은 1인실의 경우 오히려 비즈니스급 호텔보다 비싼 경우도 있다. 오사카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비즈니스급 호텔이 많으므로 민박보다는 비즈니스급 호텔을 추천한다. 또한 호텔 예약 시 항공권과 연계해 구매하면 할인을 받을 수도 있고, 장기 숙박할 경우 할인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는 숙소가 많으므로 꼼꼼히 체크하자.

교통 패스 구입

오사카 여행을 할 때, 식비나 관광지 입장료만큼 많이 들어가는 비용이 교통비다. 여행 일정을 짜고 거기에 맞는 교통 패스를 구입하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오사카 중심의 단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사카 주유 패스를, 교토, 고베, 나라까지의 여행을 계획하였다면 간사이 스루 패스를 추천한다. 또한 교통 패스는 특정 관광지 입장이나 레스토랑 이용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자.

환전

출발 전에 미리 가까운 은행이나 개인의 주거래 은행에서 엔화로 환전을 하자. 일본 현지에서도 환전이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비싸고 환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 환전을 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   이글은  펌글임을 밝혀둡니다 


자     참고로  1.저의  여행기간은  2박 3일  입니다

2.숙소선택은  오사카중심지   나중에  사진에서보여드릴게요  무슨역인지모르지만 역에서   가갑고   온처ㄴ호텔   하루종일돌아다녀서   온천샤우나할필요없이 며느리의  에우늘 어머님 먼저   샤워  욕조에서   신나게  전신다담구고   목욕하고  샤워하기 한신호텔이든가     울아들내외와    합숙    침대   3개  륨  

3.항공권   대한항공  며느리의배려로    누워도  올수  있는  비지니스   좌석이라든가   기분좋은 대우 

4,환전 아들과  며느리는   해외를 자주  여행도하고  출장도다녀서  공항에서  환전도  척척이지만  전 아에    적은소액환이지만 우리집 바로근처   국민은행에서  환전   모바일 웹으로   해서요  

5,교통패스 구입   며느리는  있는지모르지만   전  교통카드   며느리가 구입해주었다   아들도   구입  

오사카는   하루   교통권 그다음지역들은   2일권  구입  

얼마인지는  전 몰랴요  모든경비는  울 며느리가  다사용했기에   ,,,전  쫄래졸래   따라다니기    

로밍 도   까막눈이라    데이토ㅓ차단하고  안함 통신사   그전날    신고   ㅋㅋㅋ노파심   전화요금  폭탄맞을까봐서   ㅋㅋㅋ중간중간  울며느리가   호텔에서도   간이역에서  와이파이  터지는곳에는  

어머님인터넷 안되니  답답하시죠   제가 잡아드릴께요 

6,여행지   울 며느리  따라 아들따라  쫄래쫄래   따라다니기  (오사카 교토  ,나라 를   여행한것 같다   지내놓고  보니   

나중에   보여드릴께요     

자이정도이면   여행 준비가    다된셈아닌가요    

여행준비물  챙기기 

 

궂이   필요하지도않겟으나   혹시물갈이하면   탈날까봐  비상용  구급약 소화제   하다못해 지사제  상처날까     대일밴드 그리고   다친 어깨와팔이아파서  집에있는   파스가져가기  걸음많이걸으면 발꼬락 물집잡히고    아플까봐   가장비상약  대일밴드   

날씨도  더울려나   팩도 준비하고요  ㅋㅋㅋ

물도  항상 잘챙겨다니는데    반입금지  품목이더군요  기내에는   그래서  생략   아그리고  늘휴대하고  다니던    과도  도  일부려  뺐어요  걸릴까봐서요    ㅋㅋㅋㅋ쇠붙이   폭발물  유류 액체 반입금지  품목 본것같아서요   ㅋㅋㅋ준비완료 

 

추울까봐  두터운잠바도  챙겼으나  우리나라보다  더웠어요  ^^*

바지를  두터운것 입고  갔는데  칭칭감겻어요   ㅋㅋ티도  두터운것  가져았었는데  상당히더웠어요  

꺼내지도  않았어요  얇은 옷  입엇어요  언제나  단벌신사    몇년동안  항상 등장하는옷차림  

그려고 보니  제주도여행갔을때도  입고  갔었던 옷  ?날패션은  제주도  2012년도  다녀옴 

잠옷겸   홈웨어  원피스  한벌챙기고  요  양말도   3켤레챙기고요   비상용 단화도챙겻으나   신지는  않음  ㅋㅋㅋ호텔에  당연히타올이있을테지만    습고나상   타올도챙기고요  

여행용가방은    각사람의  성격에따라  다르겟죠   전 늘가방이  무거워요 

잡동사니를   많이챙겨다 녀서요   ㅋㅋㅋ

 

저   쟈크속에는   의약품과 잡동사니  넣음 

 

혹시   짐이갑자기   생길것 우려해서 늘  시장바구니   압축해서 들고  다님   시장바구니도  넣고요 ㅋㅋㅋ나의준비성 

 

자모두  밀페하여  정리  끝  


케리어  준비  짐싸기  완료  준비 땅하면   갈수있다   늘  사전점검   냉장고에  부쳐놓고   확인점검 체크하기

그래야 물건 도 안빠뜨리고  실수가  없다  

아래보조  백팩   가장   필요로하는 여권   썬그라스  안경   기타  소지품 


자저의  여행준비짐싸기완료    입니다  

 

 

교통편   확인하기   성인요금   \15000원 

울며느리   만나기로한장소   6시  

헉그련데    늘매일 아침5시면 일어나는데    일어나니   5시알람을  놓쳐버려서   5시50분큰일났다 

부랴부랴  달려가니     바로내앞에서  리무진떠나버림   다음차탈려다가  아무래도  여기저기들리니  

배차시간과   불안  인천국제공항으로  택시타고 날으다  

\가격   50000원  

돈으로환산하면   때로는   택시가   호율적일수도   안전하게    국제공항 도착   

며느리는  환전하고   로밍하고   난 졸래쫄래   따라다니기   때론  기다리기   ㅋㅋㅋ그자리서   미아될가봐서  아들과 난 까막눈이라?ㅋㅋㅋㅋㅋ


다행히  택시도착해서 

 

다행히   일찍 택시도착   시간이널널   며늘아이가    어머니우리쇼핑해요 

면세점에서     헐   필요한것  없으시느냐구  없어  

면세점에는 20%싸요   필요한것   사들께요  화장품코너를 모시고  간다   화운데이션   하나사고

또향수를  사준단다   기어히사양해도   용량큰것    ㅡ시향해보고   엉겹길에사줘서  사고  

본인껏은  엄마가 사줄께   ,,궂이사양한다    제가 사드린  보람이없잖아요  

지나치게   사양해서   포기     




 




 






출발   하기전에    저녁에   준비한   어머님과  남편  시동생 먹으랴고 준비해놓고  나온   반찬

 


여기는  비행기안  ~~며늘아이가   지루하면  영화보랴고  비디오  한국영화  세심하게  골랴서   켜주다 

아대한항공은   기내식사가  나오더군요


자다음은한밤중  에  새벽에  우리아가씨에게 보낸 카톡메세지 공개해봅니다

창피하지만요 ㅋㅋㅋ사심없이 읽어주셔요

ㅇ아가씨 내일5시30뷴정도나갈 집에서 나갈 예정이에요 공항리무진타려요

최소한 몇시간전에 입국수속해야 허둥되지 않죠 하긴별걱정은 없어요

전 아들며느리 쫄래 쫄래 따라가면 되니까요

 

제사잘모시고요

어머님 잘 부탁해요

반찬은 뒤적거리고비위생적일까봐 냉장고 하단에 넣어두고갈께요

아침에 일러서 어머님식사를챙길지모르겠어요

보통 8시40분어머님이기상해요

오ㅃㅏ는 6시50분출근해요

요즘 매일 11시넘어퇴근해요

간단하게 아침식사는챙겨놓고드리고갈께요

아니면 냉장고 가장낮은칸에 보관해두었어요 어머님김치 안드셔도 뮬김치 좋아해서 먹을양만큼 덜어서 놓고 갈께요 아침은 작은찻상에챙겨드리고갈께요 고기는 구워놓고 갈께요

어머님 고기해드리니잘게 잘게 찢어서 잘드셔어요

 

반찬모두덜어내놨어요 뒤적이면 비위생적이라서요

물김치더먹고싶으면김치냉장고중간칸에있어요

배추김치도 좌측 가장아래있어요

나박김치는 우측 중간칸에 있어요

 

무우김치는위에있고

 

어머님부친게 잘드셔서 저녁에소량부치고요

저도 없고요 저녁에드시고 반은썰어두었어요

그래도 무엇이든지 잘드시고 식사 한그릇 다 드셔서 고마워요

먹고싶어하면 데워드리세요

고기는

 

잘자요

고기는익힌거니나중에데워드리던지하셔요.ㅋㅋ 어머니 고기잘게잘게 손수찢어서

잘드셔요 그리고 중간중간핫팩찜질해드리셔요 시원하다고 엄첨좋아해요 파스 허리에 교환해서

부쳐드리세요

아가씨 잘 부탁드립니다

믿고서 잘다녀올께요

대문키와 현관키번호는 아래창에써놓을께요 밥통은 어머니 손닿는곳에 내려놓고 갈께요

밥은 1일분량밥만해놓고 갈께요

아침식사는 되도록이면 어머니배고프면

못참아요 제가 ?상에 차려놓고 갈께요

아가씨 나 졸려 설겆이하고 쓰레기도 마져 버리고 전폭풍꿀잠자려들어가요

아 그리고 비행기뜨는순간 데이터차단했어요

아가씨 믿고서 잘다녀올께요

어머니 잘부탁드립니다

2017년 9.8 오전 (2.28분)금요일

 

ㅠㅠㅠㅠ아침에 나 모닝콜 해줄사람 4시


%이렇게  공지하고보내고 정작  준비하고뒷정리하고제가잠자리든시각은 3시48분

울남편에게 다가가 나내일깨워 혹시늦잠잘지도모르니  그전날도 전 어머님이 자꾸만 편찮으시다고

하셔서 불침번 양일 간병 피로누적 떡실신

아침에늘울리는알람도못듣고   늘 누구를 모밍콜해주었는데 정작본인은 늦잠

그래도 전 훌달려  헤프닝을 했으나 일본행 비행기올랐습니다

아마 9시15분이었나 30분이었나 제가에매안해서  시간 개념이없네요

2017년 9.8 금요일   일본여행을준비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