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일본여행2(내눈에 비친 일본인모습 )

doggya 2017. 9. 13. 01:29



 

택시로  달려서  무사히시간내에 도착시간이  널널  합니다 

울며느리  아가   환전  그리고  로밍 한다고    저더러  꼼짝말고   있으랍니다 

오케이  말 잘듣기  두리번  두리번    나혼자서  기다리기 

 

시간이  널널해서 롯데면세점   구경  하잔다  궂이  필요한것도  없는데  아이쇼핑 

20%  싸다고    무조건 고르란다  어머님을 위해서   꼭선물한단다   헐 

가만있자  뭐를고르지   마침화운데이션이  다사용 그래서 

그래서   하나주문  직원이  모녀이느냐고  물어온다 

아뇨   고부지간인데요  

어머나세상에    따님인줄알았어요    미소가  아름다운   직원의   샹냥한  립써비스에   우쭐 

또고르란다   여기저기 구경   값비산  명품매장도  쓰윽  아이쇼핑 

 


아무리   사양해도  기어히   모시고간다  간곳은  향수점  

우리어머님  연배에어울리는  향추전해주세요    둘다  향이   일치된것같기도   하지만 

난두번채껏 고르고   용량큰것  

본인껏  엄마가  사줄께   하니  궂이사양 

그럼제가  사드린 보람이없잖아요   대박 궂이 사양   지나치게사양해서  살수가없었다  

생략  알았어  그럼 네가 직접  계산해 

본인껏도  기어히자기가계{산   

출국하기도  전에 난 선물  듣템    이분사람  덕택에 

 

헉   면세가격이라도   \182460원   며느리덕택에   대용량   향수도득템 

비싸서  늘  용량적은것 구입하는데,,,기분굿 

 

ㅇ출국 소속도  마치고    짐도 맡기고   몇차례  여권도  제시한것 같다  




 

이비행기인가    대한항공  비행기가 보입니다 

비행기  탑승하기전    급하게  나왔기에어머님   시누이  시동생  에게   확인전화하고 

어머님  잘부탁한다는    우리어머님   티브이도 안켜진다고  아우성  ㅠㅠㅠ가족들에게  잠깐다녀오랴고 부탁  어머님 잘 다녀오겠습니다   해도 약간 귀가  어둬어서 잘알아듣는지  못알아듣는지  

어머님지금부터  집걱 정  접어십시요   이제는제가  즐겁게  해드리겠습니다  

비행기타려  고고   ~~

 

좌석   확인하고  착석   안전벨트도  친절하게  메어주고  내가  앉은 좌석앞에   모니터 

누워서   갈수도  있고요 

영화도  심심하지  않게   보시랴고  챙겨주고  전  최상의 써비스에   폭풍감동  

 

기내식  식사    (빵두개   요플레   파인애플이  나왔어요  생수도  마시고  콜라도  마시고  

곧이어  안내방송 

이륙준비    오사카로  고고   간사이 공항인가   ㅋㅋㅋㅋ

교통카드를   며느리아가가 예매해서   절주고    하나는  오오사카  일일권  

하나는   시철인가 국철린가  아무튼2일권   까막눈이라  몰랴요  

지하철  같은것을   타고    환승 한것 같기도한데   하도지하철인지 시철인지국철인지   특급열차인지  많이타서    헷갈림 

무슨역인지  모르지만  우리숙소있는곳으로 고고    바로 역근처 있어접근성이  좋앗어요 

 

호텔내부야   잘모르지만   1층   카운터  에잇는  것 

호텔은  숙소는  나중에  보여드릴게요    별도로 

 

여행객들  객실에   짐을  풀려니  아직   들어갈수가  없다고   해서 짐을 맡김 

공항에서   대략   한시간  갔었나  모르겟어요   시계볼껄   ㅋㅋㅋ

 

방키  받고   확인하는동안  앉아서 기다리기 

 

 

우리가  묵은  숙소는   20층  

23층 건물이었습니다  

 

호텔 전경이  별 로   화려할것이라  생각햇는데  조경 같은것은   별로없었어요 ㅋㅋㅋㅋㅋ

 

며느리아가가  사준   교통카드  오사카는 1일권  다른도시  교통권 패스

2박3일동안  여기저기  구경하고   사진을찍고싶었으나    웬지  아들 며느리  의식 하느랴 두두둥  가슴이  콩당콩당  나의  첯   해외여행    설레임반 기대반 너무  너무즐거운 여행이었다  공항에서는    사진 안찍음  

간사이  공항도  엄첨넓고   깨끗하고  좋았다  

 

두리번 두리번   이제는   출국수속   쫄래쫄래   까막눈이라  아들과 난  며느리  따라다니기  

아직도  일본냄새가난다   ,아여기는   일본이구나   화장실    찿아가는   통로입니다  두리번 두리번 

화살표   따라서  글을  알아여  읽어  볼수가  있지   ㅋㅋㅋㅋ까막눈 단한시도  며느리의  눈을  벗어나서는  안되기에  아들과 난  쫄래졸래   따라다니기   주말이라  사람이많았어요  복잡하고요 

모두  관광여행만  다니냐   ㅋㅋㅋ

 자국  연예인가   모델인가  ㅋㅋㅋ

  와  ~한국배우다    이민호다     한국이  가까워오냐     ~~얼마나  방갑던지   ㅋㅋㅋㅋ

전신에  알지도 못하는  이상한 글씨만  보다가  ㅋㅋㅋㅋ

 

지하철을  타고오니   웬  물  그래서  차창너머로    간사이공항이   아저기어디야   바다야   강이야  

간사이공항이   섬근처있어요   며느리의설명  일본에는  국제공항이  몇개야    글쎄요  아마 몇개될꺼에요  

자세히모르나   

 

출국  수속을  밟고서   우리나라고고고   ~~탑승  준비   9번홈으로빠져나왔어요 

우리가   타고갈  비행기인가   ㅋㅋㅋㅋ비행기가  보입니다

짐을  수송하는  차량들은  지금은안보이네요  ㅋㅋㅋ

 

모두  비행기타려    다들어가고 우리는 널널하게   기다렸다가   탔어요  

승무원의지시를 받으며  비행기를   타고서   한국으로  고고 


아래에는  기내식저녁식사  파인애플주시고  샌드위치가 맛났어요 

저녁6시   탑승했으나  짐찿고   또다시 


 아들내외는  다른방법 교통편이용  전 리무진 공항버스 타고  홈플려스 하차 우리집하고 거리는 도보5분가능

차표까지   에매해서  보내드리는 쎈스쟝이  이분 며느리

그래도 집도착하니 밤 11시가  넘어있었다 

그리고  난  그이후  여행이야기 한마디도못끝내고 어머님과현실 현실자각을  뼈저리게  느기면서 짐풀지도못하고   날밤을 또샜다  하지만  너넘넘 멋진  여행  이었고   힐링그자채였습나더


%%%다음글은  본인의 카승에 등록한글입니다

내눈에 비친 일본인모습 (일본여행)

시어머님을 남해에서 14일넘게 입원 간병하고 올라와서 여행갈 처지가 못되고 하지만 내며느리 권유로 일본여행

을 뀸꾸다..

8.27일 남해에서시어머님을모시고서울상경 지금까지 ~~~~ㅋㅋㅋ 회복과 요양을위해서 난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갈등 .망설이다 최종 결정 가자~~-가보는거야 굳힘 그려나 내며느리리더쉽믿고서

율며느리 아가의러브콜 여행일정잡아놓고

포기하면또지연되니 집안분위기도 어수선하고 기어히 남편은 여행일정포기 그리고 직장내 직원이 부족해서 늘 과다 업무 야근

미루고 미루다 결국 손해보고 비행기대한항공 남편껏도 취소 호텔도

며느리.어머님그럼 우리셋이가요

할머님 아버님 삼촌 고모님에게며칠

부탁드리고 갑시다 일정진행합니다

아들며느리 백그라운드믿고 일본 오오사카 제평생 해외첯나들이를감행한다

일본 에대한정보도 없지만 오오사카 여행책자랴도 사서읽어봐야지

했으나 난 주말빼고 90세가까운 노모의

병원행 집착은 눈만뜨면 병원 모셔가고

진료받고 하다못해 하루세끼 식사준비와 간식챙겨드리기 단둘이 사는 생활은 리듬이 듈쮹날쭉 많은 행동과 자유를 속박아닌구속.... 외출하기위해세수를해도 금방 불안한지

날 찿아데서 잠깐외출해도 뷸안 행여 그동안에 무슨일 일어날까 걱정되서 난 서점 도갈수가 없었다 하루세끼식사와 간식도 챙겨드려야 하고 주의도 책을사려갈시간도 낼수없었다

하다못해 정작 다친내몸도진료를 받을수 없를만치 방치해야했어야 했었다

며늘 아가에게 엄마에게 주의 사항과준비할것뭐니~? 하니 울며느리

어머니 아무것도준비안하셔도되요

항상배려심강하고 잘나도 잘난척안하고 겸손한아가 어머니 이뿐옷만 입고오셔요

언어의달인 울멋진 어머니 말한마디를

기분좋게 하는아이 ..닭살 오글오글

그래, 엄마옷 없어 각계절마다 단벌신사야... 알았어요

그래 난 울며느리만쫄래쫄래 따라갈께

네 ~~~그이전 어머님 호텔각방쓰요

우리는 어머님과 같이사용해도되는데..

어머님불편하면 객실그데로 두고

어떻할까요~?-울며느리의조심스련 양해

엄만 괜찮어 너네 둘이 뷸편하다고 느끼지않으면 합숙해도 되어

뭐하려 객실 두개아사용해 그럼하나는 취소해도 되죠 우리와 한방쓰도 괜찮죠

네....그럼 어머니 객실히나 취소합니다

그래서 알뜰한아이 아들내외의러브콜에 전 요양즁인 시어머님을 남편과 (시동생 시누이.서울거주)해외첯나들이 일본행오오사카 날을용기를낸다

일본의 선입견 우리나라를 36년동안 지배하고 조센징하면 우리나라를개돼지취급하고 악감정

선입견대다수다 한며찰전 균함도영화내용 일본의 잔인성 모두 선입견; 어머님돈쑬일도 없게 울어머니 스트레스 다풀리게 제가딸은아니지만 어머니 제가

즐겁게 재미있게 놀다와요 스트레스 다풀리게해드릴께요 늘내가 울명품며늘아이;

그래도 난 내가돈쑬일이 없겠지만 30만원들고가서 20만원만엔화교환

환율을내가아냐...아무튼 우리집근처국민은행서환전 아 수수료가비싸다고해서 모바일로 환전등록하고 은행에입금하니₩3100-원화 한국돈거슬려주더군요

그리고얼마인지 19장받았어요

얼마야 그게 엔화를써봐야 돈의가치를알죠 무식통통

숫자로일본가니 492..숫자로있던게

우리나라 몇배야 10배인가 독자들의몫

하지만 첯인상은 제게 선진국 조용하고깨끗한나라 개인적이고

소인국나라 상당히싹싹하고 하이 하이~~

--그말은알아듣고 울며느리영어 일어통역가능 검색가능 가이드가능

음식점에 수저룰안주어서 놀랐고

그리고 우리처럼화장실 손닦는휴지도없고

대중교통도 우리나라보다 비싸 우리는지하철 정액권한달내내 전 정액권

궂이살일도 많이사용할일도 없지만 우리나라는정액권사면본전뽑지만

이틀정도에 우리나라 한달가격대랴고 일본은교통비가 비싸서 대즁교통이용

뭔지 모르나 시철 국철 특급열차 모두이용

행여 어머님 많이 걷게 해서 택시는두차례이용 우리나라기본3000----원이라 일반인이 자주타냐

섣불리이용안한다는설명 교통비가 비싸서

그리고 자판기문화가 발달 현금사용

좌측통행 철저 걸어가는데 누가쪼르륵 안전요원이 저쪽으로가랴곸ㅋㅋㅋ샹냥그자체

질서정연 우리나라가끔지옥철인데

타기내리기 그리고 좌석이너무좁았어요

덩치큰전 비집고앉기도불편 그리고바로옆좌석 앞좌석발도닿을정도로

가깝고 너무가까워 시선이부담스렵기도

철저히 개인주의 그래도 샹냥하고 예의를절지키고 세면대도 우리나라유아세면대수준 물론 제가 본것이 일부일지라도요

우리는 버스를 앞에서 타고 뒤에서 내리는데 일본을뒤에서 타고 앞에서 내리고 그리고처음알게된상식 운전자 좌석이 우리와반대방향에 신기 당연히 운전자를보호하기위해서 안전보호망설치

지하철도 햇빛가리개가 상.즁.하설치

크린도어도 우리처럼통유리가 아니었어요

각 가는곳마다 입장료가 우리나라보다조금비싸고 동시에 3장를제출하니 각각한장씩휴대하랴고

또있다 우리는모두 자동화 잘사는 나라일까요 물론안내도우미도 있겠지만

자동화시스템 인력이많이 필요없는데

버스타는데 시위하는사람인것처럼제눈엔숫자만알고

군데군데 서있었어요

상당히친절했어요 무엇을확인할려고하니

제지 어느곳에가서 한국어 책자가있나하고 두리번거리니 뒤에있는사람이 개지랄을떨더랴고요 제게

삿데잘하고 고함지르고 그사람도 어지간히다혈질 그래서 관광객들 싸움도 일어난다는울며느리 설명 흐미무서워라

쟈기 피해받기도 싫어하고 도움받으려고

하지않고 뭐랄까 울며느리설명 상당히계산적이고 개인주의 엔빵좋아한데요 고령화인구인지

찿집직원도 할아버지 우리나라같으면

젊은 남녀청춘일텐데

막무 가내로주방아줌마 직원둘안보이고

주방도 모두 노출 깨끗 그리고 두건위생모 요리사복장착용 공간이너무좁은데쪽문으로 드나들고

우리나라는세트그릇사용 그련데 반찬마다 그릇이 틀리고 그그릇이 그렇게화려하고

이뿌지도 않았어요 그래도 도자기문화가발달

음식점도 2층올라오는데우리나라이면 자동으로 올라올텐데(에르베이트로) 인력이그높은곳으로직접이동 홀이 우리나라 한식점처럼 엄첨넓었는데도요

나라는부자지만 국민들은 가난한지

물의문화인지 한국도 아름다운곳이많지만 나무가특이하고

하늘이너무맑았어요 우리나라는시커먼하늘이었는데

음식은참맛났어요 여행중에 가장애로사항음식이라는데 음식은모두정갈하고 맛났어요 그련데

우리나라회한사라시키면푸짐반찬도푸짐

그련데회를3점 ㅋㅋ대박쪈다

스시랴고해서 전초밥종류인가고급일식집생각

음식은 흔히국경를넘어오면 변한다고 반찬을선낱 주었어요 맛집이랴고 검색해서둘어갔는데 제느낌꼭선슐집 포장마차같은집 맛있나하고한술겁없이 먹으니 가격은원화로 12만원대라냐ㅠㅠㅠ일본물가비싸냐

환율가치때뭄인가.ㅋㅋㅋ아리송

우엨토하니 그리고네프킨을달랴고하니

켘 네프킨이없고처음에준물수건이래여

대박쪈다 식탁에휴지가없어요

아그리고 생수도안주고 항상엽차가나왔어요 어떤곳에는내입에는 삼지구엽차 구수한보리차도옥수수차도아니고

그리고 전한국식당가면 쌀을 묵은쌀쓰는지 하다못해 모 호텔서먹은쌀도 별로여서 한술도 안떳는데 쌀이너무맛났어요

도시락문화가 발달했는지 맛났어요

주먹밥도먹었는데 너무찰지고맛나고

계란도 엄첨부드렵고 그리고 복숭아술도마시고 맥주가 우리나라맥주보다 맛났어요

선진국같고 조용하고 물의나라 하늘도너무깨끗했어요 샹냥하고싹싹하고

친절하고 모두스마일미소 인사성엄첨밝고

집도 주택모양도작고 아 그리고인도에도자전거쌩쌩달려도 모두질서를잘지켜주었어요 제가 유심히보았어요 일본엔꼬마경차 엣날에 우리티코같은차 마티즈같은경차 우리나라는대부분 고급중형차 외제차가 거리를질주하는데

우리나라가 잘사는건지 아니면 고급스려운 사치를즐기는건지 제눈엔경차만보였어요 어느대형공원주차된차량도 각주택마다 주차된차량도 경차에 놀랐어요

화장실변기물내리는 (좌변기) 모든 문화가

좌측 문화 우리나라와 반대 운전자가없어 혹시 무인인가하니 우리와 반대방향 전처음알고 신기했어요

여행은 참새로운것을 경험하게 되네요

정작 울아들울며느리는지치고 다리아픈데

전모든게 신기하고 새로웠어요

교토역에 39층 40층올라가서 일본야경도 한눈에 바라보고 동서남북으로 그리고 배도타보고요

우리나라 치면쌈지거리 인사동거리

명동같은거리도 가보고 종횡무진

일정빡빡하게구경 아그리고 우리가읽는한문하고 차이가나서

난신기해서 내가아는사실데로 한문읽으면 전혀다른뜻

어머님 일본인은 즁국어하고또다른글 우리나라는 단일민족이라 한국어세종대왕님덕택레 한글이지만

일본어늠중국어와 섞여있어요 세상에 울아들과 전까막눈이라 국제미아암될려면 쫄래쫄래 따라다니기~~~

길가다가검색 어머님 조금만기다려주셔요

잘못왔어요 물어보고행인에게

울며느리 일어로검색해 네..네이버.다음길찿기안나와 하면 어머니네이버다음 우리나라싸이트잖아요

아그렇구나 전데이터차단로밍안해갔어요

그련데 중간중간와이파이잡아주었어요

어머님 인터넷안되니 답답하시죠 와이파이 잡아드릴께요 우리나라는아이티 강국이에요 그려다가 어느지점벗어나면먹통.ㅋㅋㅋ

아그렇구나 잠깐쉬어가면 그사이음료사다주고 일어로찿죠

구글지도이용하고요

와우 ~~우리어머니 여행체질이네요

저도 출장만 다녔지 어머님덕탣에 처음와보고 어머님과함께해서 너무너무좋아요 힘들지 않죠 옆에서 가이드 도우미 동반 여행자 친구로

사랑스련며느리로 챙기며 가꿈때로는 딸같이 엄마사랑해요 애교로 다가오며

립써비스가 아닌 말과 행동도 똑같이 하는 아이 그리고 해설 도우미 통역가때문에 신나 신나 환호하면

울어머니 일본에 반했나봐.ㅋㅋ소녀같어요;-

어머님 좋아하니 저도너무좋아요 행복해요;

오케이 하늘에 놀랴고 깨꿋함에 반하고

질서정연에 놀라고 조용함에 놀라고

물가가 엔화가치에 놀랴고 우리나라같으면 식사가국수한그릇도푸짐할건데

수저도안주는것에 놀랴고 네프킴

 

도안주는것에놀랴고 차좌석이너무작고

케잌도조각캐잌같고 내눈에상당히 검소하고깨끗한나라 음식진짜 맛나고

일본맥주도 순하고 소인국나라

제가여행중날씨가 우리나라보다더웠어요

28도30도 ㅋㅋㅋㅋ어느나라국민인지 한낮온도가..

외국인 관광객인가 내국인인가 옷을홀딱다벗고다니는사람도많고

또기모노인가 게다신인가전통복장도

많이입고다니고 전며늘아이덕택에

2박3일동안 자유로운여행오사카 교오또 나라 3도시를

며느리표 가이드.통역

며느리표 검색

며느리표 네비

아들아 며늘아가야 고맙다 엄마의2박3일

일탈은 너무너무 신선한 충격이었고 경험추억이었고 하나에서 열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어서 좋은여행이었다

아들아 며느리 아가야 고맙다

특히 울며느리에게 곱배기로 고마움전한다 엄마와아들은까막눈인데

국제 미아될까봐 쫄래쫄래 따라만 다니고

길검색 교통편검색 여행지검색 음식검색

맛집검색 영어 일어 외국어에능한

울이뿐며느리 덕택에 일정빡빡 계획한것보다 훨씬많이 구경시켜주고

대만족이었다

그리고 가끔 도로에서내바로뒤에서

차가와도 일본인들서행 깜잘놀라피하니

빵빵하지 ㅋㅋㅋ ㅋㅋ잘안해요 국민들 의식수준 국민성 참샹냥하고 알뜰하고 소인국 절약 검소하다는 질서잘지키고

자동화보다는 인력을소즁히하고

소인국나라 우리나라비하인가요~?

가끔 유명하다는 강남 어느지역을 가더라도 쓰레기투하 그리고 요즘흡연지역이 많이 사라져서 길거리 담배피우고 담배꽁초 아무데나 쳐버리고 가는 얌체족 많은데 눈살찌뿌리게하는데

제가 2박3일동안 만난 일본거리는쓰레기 하나 담배꽁초 하나 찿아볼수없는깨끗하고 상당히 손짓몸짓 만국어로 해도 상당히 친절하고 좋은이미지 선진국 검소하고 제게좋은인상

울며느리 울어머님 일본에 반했나봐

일본 예찬론자로 바꿨네 할정도로

기본좋은 여행이었답니다

일본이 쳐들어와 우리나라사람들이다치고 36년동안 우리나라를 지배한 못된무서운나라

대한민국독립투사들이 일본에 맞서싸우고

빼앗긴 나라를되찿기 위해고뷴분투

가장가깝고도 먼나라대략 두시간도 안돼

갈수있는나라 저에겐 첯 해외여행지가

제가 가지고 있던 선입견을 고정관념을깨버린 아들며느리 덕택에

즐거움여행이었답니다 나에겐 100%-힐링

아니그보다 더욱더 대만족

아들아 며늘아가야 고맙다

사랑해요♡♡♡

특히 며늘아가야 더욱더 감사해

2017년 9.10.일본여행를다녀오고나서(본인의   카스에에  등록한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