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울이뿐며느리와 데이트 식사초대 대방골♡정보

doggya 2019. 9. 4. 09:55

맛집탐방 국회의사당 역 대방골☆

남도에서 계절음식을 남도의 맛거리멋거리 굴비 한정식

365연중무휴예약 가능 (설날 추석제외)
*상견례 전용 륨상시 예약
*회의및 륨상시 예약
*돌잔치 회갑잔치 전용 단독륨 (50)명
*수용인원 최대 인원200명


며늘아이가 혼자결정하지않고
어머니 우리맛있는것 먹어요
최근에 어떤 음식드셨나요..

생선회 소고기 한정식 해물찜
뭐가 드시고 싶으세요~?
글쎄 . 시어머니 식성까지

다 파악하고 분위기까지 성향을 파악하는
예쁜아이 그럼 한정식 먹자


네네 알겠습니다 제가 맛있는데 찾아서 예약해 놓을께요

오케이 그렇게 말해주니 너무 고마워
5시30분 예약장소 가기전에 미리 만나

여의도 공원과 국회의사당 안을산책하고
찿아가다
영업시간 11:00~23:00


9호선 국회의사당 역 1번출구로 빠져나와서 도보로 10분정도 걸어서 간다

    아들며느리와 동행하면 상호와

위치를 신경안써도 된다 그냥쫄래쫋래
따라 가면 된다 맞은편에는 여의도 순복음교회가 있다 지하에 위치힌다

찾는데 별어려움없었다 우린앞쪽을두고
다른입구에서 들어와서 상호보았는데 놓쳐서 뒤로백 ~~~

주문은 2인이상 가능
김영란법르로 ₩29900원 정식도 있었다
30년 된 솔잎찜 보리굴비로 유명한집

우리의 문대통령도 다녀간곳이랴고한다
방은 좌식과 입실 상당히깨끗한
륨으로 안내 받았는데 신발을

신고들어가셔요 쓰여 있었던것 같다
테이블은 칸막이 8인실
손님이 한가한 시간이니


*입식 좌식 있고 2인용 4인용 다인용
.넓게 사용해도 된다고 옆에는 칸막이 있었다 그릇도 이뿌고 

 수저세트 정갈하게 포장되어 나오고

모든 음식도  포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쓰윽지나쳤는데 본관과 별관 난항상두리번거리기..

  가족들은 들여보내고 난 사진찍는다고 꾸물거리기 국회 의사당이 옆이라서

특히 정치인들이 많이 찾는 유명한집이랴고 한다


시레기도 나오고 왕새우간장도짭쪼롬하게 나오고
홍어 삼합도 나오고 잡채 등등

김치 맨 나중에 무엇인가하니 보리굴비

정말횐상 그리고 녹차 물에 밥한덩이가
니왔다 밥은 풀어 먹는게 아니라
떠서 먹으랴고 헸었다

보리굴비와 녹차 찬물에 환상궁합인가보다 

  술 모두다 먹지도 안하는데 오히려 내가 술마시자

건배하고 소주 맥주 아니 청하마시자
*소주₩7000
*맥주₩7000
*청하 ₩7000

모두동일금액 다른곳은 대부분 소주맥주동일금액
대략 ₩4000원정도 청하가 더비싼데
여긴동일금액

히긴 언젠가 며느리초데로 랍스타 먹는데 

 강남모식당에서는 소주가 ₩1만원 하던곳도 있던데 여기는
동일금액 ₩7000원이 신기했었다


며뉴 A남도 한정식₩75000원
B남도 한정식₩65000
연포탕 한정식₩45000


우리가 먹은며뉴은 모르겠어요 무슨코스인지 ~~~상상에맡겨요
아버님 어머님 제가 임의로 알아서
시켰어요

아무튼 맛나게 먹었어요 대방골 한정식
먹으려 가신다면 지갑 두둑히 챙겨가셔요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진미 파라곤 지하 1층


*전화 02ㅡ783ㅡ4999
02ㅡ783ㅡ9960


아들아 며늘아가야 고마워요
그리고 생신축하금도 주었답니다
예약된 타다 택시를 이용해서

쿠르즈 유람선타기 위해서 이동했답니다


*내가 찾아간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9호선 1번출구로 나와서
여의도 순복음교회맞은편 파라곤건물
에스컬레이터 타고서 지하1층

(도보10분가능)

여의도공원과   국회의사당  정원을 구경하고 도보로 음식점을 찾아서  이동합니다  



발길닿는곳마다 신기해서요 



그랬더니  그건물이었나봐요  

#맥문동 (백합과 )

*원산지  한국 일본 중국

*겸손과 인내   기븜의연속 흑진주

*개화시기  5~8월

*색깔  연분홍색  보라색

*약용 알뿌리는 한방에서  맥문동일하여 약재로사용 자양강장제 페와위를

보호해준다

*알뿌리는 비상시 구호아식물 훙년이들었을때 곡식이부족할때 

곡식대신에 먹을수있는 야생식물이다


 장미꽃색마다 담겨져 있는 의미가 다른 장미는 꽃의 대명사라 할 정도로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꽃이다.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장미에 대한 이야기도 다양하다

. 신화속의 비너스 여신으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사랑" 이야기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꽃이기도 하다

꽃말

열렬한 사랑, 질투, 순결(꽃나무백과사전에 서  발췌  )


#맨드라미  (한해살이 )


*원산지  아시아전국에서재배

*시들지  않는사랑   사치 헛된장식

*개화시기   7~8월 줄기끝에닭벼슬처럼 생긴꽃이 핀다

*색갈 흰색 홍색 황색 

종자는 검은색  윤기가돈다

*약효 꽃은 지사제로 설사를 멎게한다

잎은  전을부치거나 튀겨서 부각으로 먹기도 한다  




파라곤 건물 내에위치  지하1층에  있었다 







식후에도 조명이 들어와서화려했는데 급하게  택시를 탈거랴고 이동해서 

사진이흔들려서   패스  삭제 ㅋㅋ



지하에서  대방골로향하는   길입니다



청사초롱이  진열되어있어요 




중간 중간   장식  소품들

중간 중간   장식  소품들

*입식 좌식 있고 2인용 4인용 다인용
.넓게 사용해도 된다고 옆에는 칸막이 있었다  

본관 과 별관  



우리가 안내된 방입니다    테이블도  8인  걍 넓게  자리잡고  편하게  앉아도  된다는말씀

그리고 신발도  신어도 된다고   적혀  있었다 

인원수에 맞에  칸막이  가능  

둥글레  차였던것  같아요


남도의  갖가지 집반찬 같은 한정식 김치도  맛났어요


하나  하나  한가지식  계속 나왔다

난 먹는것보다 찍는게  재미있어   ~~~~~~~ㅋㅋ

간장  새우도 나오고  심심하게 짜지도않고  다먹다 




잡채도  나오고 



싱싱한  회도 나오고  ~~





해물전 도 나오고 소라도 나오고  신선도도  좋았다 



갈비도 등장하고  ~~~~

싱싱한 전복도 나오고요 



오리훈제도  나오고 



묵은지와  홍어삼합  약간 역한냄새 

 전 홍어는  안먹고 수육만 먹고 ㅋㅋㅋ김치에 싸서요



따듯한 매생이국   후루룩 다먹었어요 


아그리고 고기도  주셨고요  

 앗댜 배부르다  ~~~~~~~~~~~~~~~~~~~ㅋㅋㅋ



무우절임 쌈  도 나오고요 고기에 싸먹었어요 



밥이나오나   하니  보리굴비    그리고 간이   심심하게짜지도 

 싱겁지도  않고  엄첨맛났어요 밥도둑  아시죠 

오늘의 메인요리    가장 나중에 나왔어요   주인공이 

  

그리고 먹기 좋게 손질해서  올라 왔어요  우와 

 맛있다  ~~~~~~~~~~쫄깃 쫄깃  쫀득 쫀득  맛나다 



녹차  보리 밥   밥은 풀어서 먹지말고 조금식수저로 뜨서   보리굴비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밥에는 밥반찬이 또별로또로  나오다

가지 무침   김치  미역줄기  볶음 

그리고 반찬 부족하면  더달랴고하면 리필해주셨습니다 

멸치와    꽈리 볶음 







아그리고 짭쪼롬한  시레기볶음 나물 묵은나물도나오고요 

전가족들 식사 도모두 다비웠어요  거의대부분  안남기고요  

마지막 엔딩   아들내외가 준비한 케잌  


멋있는  초코렛 집모양  케잌



여자나이는 비밀   젊게사랴고 대략  줄여버림  20년도  넘게젊게사시랴고요 

쎈스쟝이  며늘아가의  사량스련 아이  귀염이   ~~ㅋㅋㅋㅋ

말한마디   행동하나에   정이 듬뿍 예쁜아이   고마워요 



마지막 음료 후식은   수정과였어요  그다시달지도 않고

 시원하고 맛났어요



건물내에    속해  있는 상호인가 봅니다 



저의  생일 이벤트는  이렇게 끝이났습니다  

추천은   하되   대신 지갑은 두둑히챙겨가셔요 





문재인 대통령도   다녀갔다고  하네요  ^-^


며뉴 A남도 한정식₩75000원
B남도 한정식₩65000
연포탕 한정식₩45000


식사하고  난이후   금일봉도  주었답니다  

남편이 주는 돈보다  자녀가준돈은  몇배로   기쁨이 

가득한 것은 왜일까요  

그리고  우리는  에약된  타다   택시를 타고  크루즈   배를  타기위하여  이동합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진미 파라곤 지하 1층


*전화 02ㅡ783ㅡ4999
02ㅡ783ㅡ9960


내가 찾아간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9호선 1번출구로 나와서
여의도 순복음교회맞은편 파라곤건물
에스컬레이터 타고서 지하1층

(도보10분가능)

여의도공원과   국회의사당  정원을 구경하고 도보로 음식점을 찾아서  이동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2019년  8.31일  내생일   식사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