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울이뿐며느리와 데이트 여의도공원 국회의사당 산책 ♡

doggya 2019. 9. 4. 09:26

♡울이뿐며느리 러브콜♡


#자작글~
*내 생일날에   

가을 참 이뿌다 소나기 몇차례퍼부어 닦았으나 

  미세먼지도 걷힐즈음

내생일 며칠 앞두고
카톡이 날아들었다

"어머님 함께 올해는 휴가도 못다녀오고"

"좋은곳도 못모시고 잘지내셨죠"
그래 고마워요

"어머님 제가 멋진곳 검색해서 찾아놓을께요 "
하하하하 이것 분명히

자랑질인가 근사한곳울 링크주소를 보내오고 

    그것만으로 감지 덕지할텐데

"미리 만나서 우리 어머님 산책 좋아하니 짧은시간 

    여의도공원 거쳐서 국회의사당 걷지 않으실래요

오후4시 만나요 ;오케이 콜
그리고 우리 선상 데이트해요
화려한 분수쇼도 구경하고 어머님

좋아하는 선내에서 음악 공연도 감상하고요

     그리고 불꽃쇼도 구경하고요 화려한 서울 야경과



배가 움직일때마다 염렵한 며늘아이의설명 저건 63빌딩
그리고쌍둥이 건 물 저기 보이는곳른

잠실제2롯데타워 배위로 우르르
쾅쾅지아는지하철 잘몰라도 아마 1호선것이에요

배는 1시간 운행했었다 짧은 순간
내가 다친이후로 늘 날케어한다
어머님 괜찮으세요 말한마디 글한줄에

정이뚝뚝 요즘말로 꿀떨어지는 행동에
폭풍감사 어머니 여기꽃있다 연못있다

늘 짧은시간 사진찍어도 배려해주는
명품아이 명품을걸쳐야 명품인가
지성과 인격 교양 모두 갖추고 알뜰살뜰

늘 용돈도 넉넉하게 ₩50.30만원씩주고
최고의 만찬에 울며느리 돈많이 써서 어떻해 고마워요 하면 아뇨 어머님

멋진아들 제게 주셔잖아요 제가베풀수
있어서 너무행복해요 누군가가 늘질투할정도로 뺏어갈까하는 두려움

사람은 누구나 말못할 상처 안고 살아간다

아무튼 남편에게 난 며늘아이랑 내아들이랑 데이트할테니 

  당신은 목적지 잘찾아와요 당신길알어.

빨리지도 보고 찾어.ㅋㅋㅋㅋ 응 알어
알았어 ~~이따봐요 난 집을나선다
내아들들은 뼈속까지 엄마닮아서 늘 당신아들아니고 내아들이야 ~ㅋㅋㅋ

도대체 울남편은 걷기를싫어해서
몇차례 푸로포즈하다가 시아버님늘켄슬
그래서 왕따시킨다....ㅋㅋㅋ

5시30분까지 식사 할곳오랴고 부탁하고
룰루 랄라 며늘아이가 4시까지 여의도역 3번출구 만나자고 해서

서둔다 내가도착했을때 아들내외는
쌤쏘나이트 가방수선 맡긴다고 와 있지 않았다 나보다 늦게도착


어 ~~죄송해요 기다리게해서 괜찮아
내가 일찍도착했어..

여의도 공원과 천날만날 공방리 계속되는 국회 의사당 잔디를밟으며
구경 식사를끝냐고 ~~~


내 기준으로는 평생택시를 탈일이 없다
처음으로 요즘 남녀 노소 잘 이용하는

#타~~다라는 택시를이용
택시종류가 수없이 많다지만 내가아는 *택시종류는 ~~ 

 간단하다 콜읊 부를일이 없으니~~~

*일반택시와
*장애인택시
그리고 최고의써비스를 해준다는
*모범택시밖에 모른다

#타다 택시는 일명 승합차였다

*1차 여의도공원 산책 꺼죽데기만
*2차 국회 의사당 정원 산책꺼죽데기만
*3차 식사초대 폭풍흡입
*4차 불꽃크로우즈 한강유람선 타서 구경



우린 식사를 하고 택시로 이동하는데 목적지

  다올즈음 차가 오도 가도 안하고
도로가 주차장

얼마나 더가야되요 초조하기시작했다
인터넷 예매해서 표를 출력해야한다고
20분 이후도착 시간남았네...

표파는곳도 찾아봐야 하고 승선위치도
확인해야하고 도보보다 차가빠를것같아서 

  조금 이동하다가

차가움직이지 않아서 우린모두하차
아버님어머님 표 출력해올께요
상당히 먼거리를 죽기 살기로 초인적인


힘으로 달렸다 우린우선 배타는곳으로 향했다 

  그날따라 사람들이 천지삐까리
몇차례 전화했으나 우왕좌왕

한강유람선 국내인도 많이 찾지만 외국인도 관광오면 많이 찾는다 한다

완전히 벙개불에 콩볶기 그제사 아들녀석이 위에서 보였다
아빠 ~~엄마 ~~ 신분증 가져오셨죠 승선신고해야된데요

#여기서꿀팁하나

배탈때 그냥 한강이라고해서 소홀한게
아니라
*승선 신고서
*신분증조사 철저
*신분증이 없으면 절데로 표못구해요

참고하셔요 아무리 애걸복걸해도 안통해요 신분증없으면표 못구해요

*장봉도 갔을땐 혹시 폰에 저장한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가눙)
혹시 급할때 이용해 자기신분증 정도 찍어두세요 )

전 울시어머니 친정 어머니 주민증이 보관되어 있어요

   가끔 무슨업무차 주민번호 물어 볼때 가 있어서요


내가 한며칠전 장봉도 가면서 경험한것
거봐 엄마가 신분증필요 하다고 했지
배탈때 ㅋㅋㅋㅋ
신분증을건네주고 올러갔다 내려갔다

어휴 숨차 ~~~릴레리선수 달리기하네
배출발합니다 늦게 가면 못탈수도 있어요 

  어서 뛰어요 ~~ㅎㅎㅎㅎ

독촉 안내직원의 당부 하루종일 달리기
젖먹던 힘까지 동원해서 푸하하하
아공 숨차랴~~


며느리는 앞서서뛰고 쟈기야 ~~어머님 챙겨
어머님 챙겨서 모셔와요 동작빠른 며느리 바쁘게 움직인다

아버님 저 뒤따르셔요 우리는 릴레이선수처럼 뛰고 뛰었다

아들녀석이 와 ~~~엄마 힘들지 진짜빨리따라 왔네 

   우리 표탈거랴고뛰었는데... 위급시 인간은초인적인 힘을발휘하거든

우리일행이 모두타고나니 밧줄풀고 배는 선착장에서 움직이고

   멀어지기 시작하고 우리는 선내로 안전하게

들어왔었다 그리고 내백팩은 항상무겁다 

 늘 내아들들이 엄마건강을위해서 짐줄여 하다못해 

 물도 나는 출발지점부터 가져가니


난 내짐을 아무에게도 내핸드백을 안맡긴다 

  화장실에 갈때도 남을 못 믿어서가 아니라 내자신을 못믿어서


내성격이다 그려나 유일하게 내핸드백을

   내백팩을 들고 메고 다니는이는 내 남편도 아니고 
내아들들이다 엄마 백팩줘요 아들에게 맡기고 내겐딸이 없으니

  듬직한 아들들이 엄마를 딸처럼 케어한다


난 또호기심이 생겨서 배 를돌아다보았다 

  다들 인증샷 남기느랴고 여념이 없지만

여의나루역 크루즈 유람선
우리는 가끔 해상 수상사고를 접한다
들어가니 구명조끼 구명물품


물론 화장실도 이용해 보았다
깨끗하고 분수쇼 할때는 모두 갑판위에 있르면 

  물이 젖는다고 안으로 보냈다


우리 안에서 음악공연도 감상하고 

 선상이라 별다른 멋이 있고 낭만 이 있다
음악공연을 끝내고 갑판은 분수쇼로

인해 상당히 물이 젖어서 갑판이
미끄려움 사진찍기 좋은장소로 이동
인파속을 헤집고 엄마 안전을위해

나의 경호원들이 밀착 경호를 어머니조심하셔요 옆사람과 부딪혀요
넘어져요 그렇게 난 아이마냥

불꽃쇼를 할때마다 환호하고 소리지르고 

   까치발 들고서 우와 우리어머니 사진잘찍는다


어머니 좋아하시는것 보니 저도기뻐요
말 한마디에 꿀이 떨어지는소리
한강물은 조금 냄새가 나고 역했다

그련것 아랑곳없고 다들분위기에 들떠 있었다 2층에는 있는것 같았다
선내에 식사도 가능 커피 음료도 있었다

초상권을 위해서 패스
예고에도 없었고 정보에서 전혀 몰랐던
여의도선착장 한강 유람선 타고
다녀왔답니다


너무 급하게 움직여서 정보잘모르나
그래서 찾아 보았습니다
#한강유람선
1986년 10.26.서울특별시 중심부로 가로지르는 유람선첫취항 운항 개시

나중에 나혼자 가볼까나 구석구석 구경하게요
여의 도 잠실을 중심으로 2개의터미널 운영
크루주는 사진에서 확인하셔요
우리가 탄크루즈는 불꽃 크로즈

며늘아이가 여려종류가 있다고 설명
가격 직접 확인하셔요

대략 7시30뷴에 승선했으니
1시간 정도 운항 하는 것 같았어요

*가격은 식사까지 즐긴다면 ₩89000원 1인

그냥
*불꽃 크로즈는 ₩37000원원이가
사진에 있을려나 직접 확인하셔요

아들아 며늘아가야 고마워요
사랑해요


참으로 멋지고 아름다운 조촐한 생일파티
즐기고 왔답니다

나중에 꺼죽데기 보려 나혼자 여의나루 가볼까나 귀추가 주목됩니다
.별에서 온그대 촬영지랴고 하네요


2019년 8.31 토요일
내생일날에
여의도공원 여려 수십장중몇컷만
여의도공원
내독자라면 알것이다
여기가 어디무슨 탑인지~/?
국회의사당 건물
☆국회의사당 사랑채




☆정보에 의하면 문대통령도 다녀갔다는
유명한집
보리굴비
*정식얼마인지모르나 풀코스
음식 대략생략 용량관계상
젊게사랴고며느리가 촛불줄임.ㅋㅋ
20년정도 젊게사란다
헉~//ㅋㅋㅋ
식사한건물
며느리쫄래쫄해따라가다
매표소
다들인증샷남긴다고

☆쿠르즈
☆밤바다 시원하고 해서인지
엄첨 관광객이많았다
☆선상위로 지하철이 다니고 있었다

☆한강유람선 가격표
위치는 여의나루에 있어요(지하철5호선)
매표소
인터넷 예매가능

잠실에도 터미널이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천차만별 직접 확인하셔요
☆4척이운항한다는설명 나오면서찍었어요
☆우리가탄유람선

제카메라는 산지도 오래되었고 그리고
필자가 카메라 담는기술도 부족하지만
사진보다 훨씬 멋지고 화려했어요
실제로는더더욱 멋졌어요
직접느껴보셔요
제폰은 용량이 늘 부족해 동영상찍고


싶으나 패스했어요
언젠가 보여 드렸듯이 제폰은 구입한지5년도 넘어서요

그럴때면 새로 카메라 사고싶고 스마츠폰
교체하고 싶지만 불편한게 익숙해서
그데로사용
저의생일을 축하해주세요 ~ㅋㅋㅋ
미흡하지만 구경은 잘 하셨나요~?
*승선인원 539명

가끔 안전 에대하여 선내에 방송하고 있었으냐 나를표함하여
다들들뜨서 귀기울려듣지않고

사진에 등록은 안했으나
안에는 구명보트와 구명조끼도 비치되어
있었다

유람선은 대략 1시간정도 운항
7시30분에 승선했는데 8시30분
조금 지나서 선착장에 도착

행복한 9월되셔요
2019년 9.2 월요일(본인의 카스에 등록 한글 )



아들 내외를 만나기 위하여 룰루   랄라 먼저 도착  여의도역   3번출구

여의도역   지하철 5호선 과  9호선 환승 구역이기도  합니다 

여의도는   건물 빌딩숲이많으며    정치  일번지

제가 먼저 도착 기다림 3번 출구앞안 입니다 



여의도  공원 으로향합니다 언젠가 한번   또  다녀간적이  있지만  

시간관게상   겉모습만  투어 



대한민국  공군최초비행단이  위치했던곳이랴고 합니다



공군  창군  60주년 기념탑


공군  창군  60주년 기념탑

공군  창군  60주년 기념탑



여의도는  증권가    빌딩도  많아요  부자들이 많이사는지 

아무튼  금융업게  빌딩숲이  많은것 같아요 



궁화  무궁화  우리 나라꽃   ~~~~~~~~~ㅋㅋㅋ

여의도  공원역은  약 6만 9천평 정도이며

1972년   실시된 여의도개발에의해서 마포구와 영등포구를 연결하며 5.16광장이라고  

하였다가   얼마후에   여의도광장으로개칭 

1997년 여의도광장의   공원화 사업을추진  

1999년 1월에   여의도공원으로 개장  

공원원에는    한국전통의 숲 잔디마당  문화마당  자연생태게 공간으로

이루어져있다 


여의도공원을   건성으로 패스하고 

 우리는  도보로 국회의사당  있는족으로향합니다  



한적하고  조용합니다  정문은  별어려움없이 일반인도  통과합니다  

국회의사당내에는  여의도 벗곷축제할때마다   다녀간 기억이 나요  

사진에없지만 정문에는   해태    상이 버티고  있는것 아시죠  


꽃은  어디서나  어느장소에나   피어있으면  에쁘요  

#가우라  (나비바늘꽃 )

*원산지 북아메리카 

꽃말 섹시한 여인

*색갈   흰색 엷은 분홍색 

개화시기 봄부터   가을까지

흔꽃은나비접자를 붙혀서 백접초 분홍꽃은 홍접초

꽃이이피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이 나비같아서   나비라한다


전경은  아름다워요


국회의사당 한강변에 푸른색돔이 인상적이다

돔지붕은 무려 1000톤이래요

둥그련 돔처럼 국민의 의견을모아

일하려는 국회의원 마음 상징한데요

 

여의도 비싼땅덩아리에 잔디광장과

 

저높은돔은 국민의 의견을수렴 찬반토론을거쳐 하나의 결론

 

처마를 받쳐주는 기둥은 24개로 24시간 24절기 내내 국정에 최선을

다한가는뜻

(잔듸가  너무너무 포근했었다 )

 

#꿩의 비름 


이동하면서 사진은 없지만 좌우로 해태상이 버티고 있다

 

국회의사당 여의도에 들어선것은 1975년 전국 시도

  경계에 해태상세우는작업 준공을 위하여 

 무려 3000만원들여 해태상2개를기증

 

석상아래 깊숙히는 각각9병씩 양쪽으로

포도주 18병이 묻어 두었다 한다

100년이후 2075년 세상빛을볼것이며

묻혀 있다고 한다

 

 

해태 상상속의 짐승 우리선조들은 

 이짐승을 조각해서 중요한 건물앞에 세워 두었다 한다 


해태의 생김새는 사자모습과 비슷하나


머리가운데 뿔이있디 


그래서 대궐궁전 다리입구 각지역의 경계지점에 

  세워 져 사악한 기운을 물리친다고 한다

 

 

#프린치메리골드 


프렌치메리골드 

* 개화시기는   5~9월이며 

*색깔  황색또는 적황색   꽃 이핀다고합니다  

국회의사당 여의도에 들어선것은 1975년 전국 시도 경계에 해태상세우는작업 준공을 위하여 

 무려 3000만원들여 해태상2개를기증

 

석상아래 깊숙히는 각각9병씩 양쪽으로

포도주 18병이 묻어 두었다 한다

100년이후 2075년 세상빛을볼것이며

묻혀 있다고 한다

 

 

해태 상상속의 짐승 우리선조들은 이짐승을 조각해서 중요한 건물앞에 세워 두었다 한다

 

해태의 생김새는 사자모습과 비슷하나

머리가운데 뿔이있디

 

그래서 대궐궁전 다리입구 각지역의 경계지점에 세워 져 사악한 기운을 물리친다고 한다

 

 

 

2.더안으로 들어가면 티브이서 맨날보던

본회의장 우리가 기억하는것은

때로는 고성과 삿대질

 

 

본회의장 전구는 365개로 전구로 이루러져 있다고 한다 

   1년내내 국회의 불이꺼지지 않고 의정활동 충실히 수행

하겠다는 끗이 담겨져 있다고 한다

 

볼수없으니 패스

 

우리 기억속국회는 어쩌다가 싸움하는곳으로 인지되어 있다

나만 그련가

 

 

 

국회의사당 본관을 기준하여 국회 도서관 국회 사랑채 주변을 돌아보았다

정문은 그냥 일반인도 통과할수있다

 

궂이 검문하지 않더랴도 국회의사당이가까워서인지 도로에는 전경복장 입은분들이 많았

 

 

3국회는 국민의 대표로 각지역에서 뽑은 국회의원들이 모여서 국가의 중요한

일들을 결정하는곳 법을만들고

 

그래서 국회를 입법 부

 

매년 9.1시작하여 정기국회에서 국민을 위한 법을 만들고 살림살이 예산정하고

국민를위한정책 만드는 기관이라고한다

 

 

국회의원 기간은 4년

 

건물앞쪽에 기둥8개는 우리나라전국8도상징

 

24개 기둥은 국민의 다양한뜻

 

 

저건물은  약도를 안찍어서 모르겠고요  


국회 마당를 거닐면서 국회의원님들은 저꽃을 볼까 이좋은 광활한곳에

모든 혜택누리면서 꽃가꾸는 사람이

 

.마음이 더이뿌겠지 불편한 생각를 가져본다


???


?


#꽃범의 꼬리




#가우랴  (섹시한 여인 속눈섭이  긴여인 닮앗어요  ㅋㅋㅋ



#금불초  

*원산지 일본 중국 러시아 동부한국 전국각처의습지나 물가

*꽃말 샹큼함

*개화시기 꽃은 6~9월에 핀다

줄기끝에  한송이식 전체적으로 산방상으로 달린다

*키 20~60cm

*식용  어린순은 나물이나 국거리식용 하고

꽃은선복화라하여약용

*약용 가래기침 신경성구토 두통 유방암 유방염 치통 치질 위장염

전초를 기침 수종 풍습비통 종기등에쓴다





#꽃범의 꼬리

*원산지  북아메리카

*꽃맗 청춘 젊은날의회상 추억 열정 

*키 60~120cm뿌리줄기가 옆으로 벋으면 서 줄기가 무더기로나ㅣ온다

*식용  봄에어린잎을 데쳐서 나물로 잎을 마ㅣㅣㄹ려서 차로마시기도한다

*약굥 민간에서는 잎과부리는 상처를 낫게하며잇몸상처의

 궤양에효과 가있으며 설사와염증을치료한다

한방에서는 파상풍 장념 이질 임파선등에 치료제사용한다

#벌개미취 *(여려해살이풀 )

*원산지  한국 경기도이남 지방과제주도 산지계곡

*꽃말 청초 추억 숨겨진 사랑 너를잊지 않으리

*개화시기 6~9월 줄기와가지끝에  자주색꽃이핀다 

이름의유래   벌펀에서 흔히볼수 있다하여붙혀진이름이다 

한국 특산

*식용  어린삭 나물로하거나 국에넣어먹는다

*약용 뿌리는 대장균 콜레라균 향균작용을한다  

토양을가리지  않고  잘자란다 반그늘에도 작용한다



#벌개미취



#솔잎 금계국  (문빔 )

국화과 여려해살이풀

*꽃말 순정 애정 

*개화시기  여름가을이다

곁꽃으로변종도있다

코스모스와매우흡사하다  





#꿩의  비름   (여려해살이풀 )

*원산지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꽃말평안

*약용 한방에서경천이라하여   잎과줄기를 한꺼번에 약재로  쓴다 

해열과 지형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종기를  가시게하는 작용도한다


무엇하는 곳인지 모르나   사랑채   랴고적혀있어요 


#배롱나무 (부처꽃 )


#배롱나무 (간지름 나무 )

부처과

*원산지   중국 중부이남에식재

*꽃말 부귀  

*개화시기 7~9월

*색깔 붉은색

흰색은 흰배롱나무라로한다 

가지끝에여려개 원 추형태로이루어진다

*약용  한방에서는 자미화라하여   약용한다

꽃은지형 대하  소아의태독에  효능이 있다



석마  


석마  






지금  현재 20대  국회는  국회의장 한분과  국회부의장 두분 

선출위원  지역구 253석   비레대표 47명  총 300명이선출되었다고합니다

싸움이나 하지 말지 이제는  ?ㅋㅋㅋㅋ



하얀 무궁화   어머니  이꽃 신기해요  이꽃찍으셔요  ㅋㅋㅋ

배려듕이   예뻐요   무궁화인가  아닌가  ~~~~

고부간의  대화  모녀처럼    ~~~~~~~ㅋㅋㅋㅋㅋ


국회의사당  여려차레  가보아도 한번도 못보았던  연못   

연못에도  우리가봐요    ~~~~~~

누군가가   가는이에  따라다르다   며늘아가야   안내하는데로   고고 




어느새 

식사  에약시간이  가까 워서  우리는 빠져나옵니다   도보로 


#옥잠화


옥잠화 (비비추과 )


*원산지   중국 전국 각처에재생 백합과  비비츄과

*꽃말   추억  

*개화시기   7~9월

*색갈 흰색의 꽃이핀다

향기가  있다  잎은  자루가있고   달걀모양   원형  

심정저로서  가장자리가물결모양이고  8~9상의 맥이

있다  



#모과  

*원산지   중국 중부 이남에서식재

*꽃말 조숙 정열  평범

*개화시기 4~5월

*색깔 연한홍색 꽃이핀다

*열매는 타원형으로   목질이 발달해 있다

열매는 9월에  황색으로 익고 향이좋다  


#국회도서관  

누가  이용할까  국회의원들이 이용할까 

아니면   일반인들도  이용할수  있을까

이용대상은 

*전현직 국회의원및 국회소속 공무원

*대학생또는  18세이용인자  

아무튼  일반인도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하실분은 직접  확인하셔요

그냥  지나치면서   겉모습만 보고  요


#페튜니아

*원산지 남아메리카

*꽃말 당신과 있으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개화시기 봄여름 6개월 이상 간다

*-색깔 다양 최근 두개의 혼합색

품종도 많다

 

아마 우리 주변에 보면 천지삐까일것이다 관공서 대형 대리점

도로가 공원 다리위 오랫동안 피어있어서요 6개월 이상  



2019년   8.31일 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