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도산 공원 도산 안창호 기념관방문♧

doggya 2019. 8. 30. 14:36

♧도산 공원 도산 안창호 기념관방문♧

#자작글
도산공원은 도산안창호선생님이 우리나라 자주독립과 위대한 애국정신
민중교화를위한 국민의 귀감으로 삼고자 조성

서울특별시 1973년 11.10.망우리 공동묘지에서 안장된묘를이전
미국 로스앤젤레스 부인이혜련 여사의

유해를 옮겨와합장 청담동에서 논현동
이르는 넓이 50m총길이 3.250m신설가로로 명명

도산안창호 기념관 기념비 동상말씀비
기념조형물이 있었다
그리고 기념관은 선생님의 삶이 보여준


무실 역행 충의 용감의정신 새로운역사를 창조하고져 건립
역사에서 학교에서 배운것보다

기념관에서 자료를읽어보며
방명록 이름을서명하고 메일도 남기고
전번도 남기고 도산선생님의일대기를

읽어보며 부인이 미국거주
그리고 장남이 유명한 월드스타이며배우라는것 처음알고


아직자제분한분은 생존해 계시는것을 알게되다
중간 동상이있으며 숲이우겨져있고
도산선생 비문에 많이 새겨져있었다

투옥과 독립운동
경성제국 대학병원에서서거

신기한것 우리나라위인전날은 없는데
미국은 안창호 날이 있는게 참
신기했다 미국은선진국인데 까다롭고

할텐데 참그게 신기했었다 기념관에는 숙제인지 초등교 학생이 열심히 펙트만
기록하고 있었다 뭐해물어보니

숙제래요 아저련식으로도 숙제를내어주는구나 생각 을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한반도 좁은것 같은데
한곳에비가퍼붓고 폭우태풍
그리고 중부지방 가뭄 열대아

정치권에도 이념과 생각 이달라서
맨날 피터지게 대립하는데
강남 한복판에 도산공원 방문하므로써
많은 생각에 젖게 하였다



자 저와함께 구경해보실래요
더욱 자세한것이 궁금하신분은
직접 가셔서 구경하시고 관람하셔요
도산근린공원
입정료 무료
관람시간 본뮨참조
동상
도산안창호 글짓기공모
1919 임시정부활동
동우회 사건으로 서대문형무소수감될당시 사진이라고한다
도산의친필휘호
*
나라가없으면... 천대받는다
*
미국켈리포니아주 안창호날도있었다
우리나라에는 없는데 신기했었다
공원에 덩그랗게 동상만~~~
안창호 기념관 개관식
비문이 중간중간에 많이 있었다
*
두분의묘
이장하셨다 한다
합장해서~~
배룡나무
무궁화
참나리
홀왕원츄리
한바퀴 다돌다
다음엔 어디를 가볼까 귀추가 주목됩니다
우리나라무궁화꽃이라서....
도산가족
오랜 지 하나를따더랴도 정성스렵게따는것이 나라를 위하는길이다
캘리포니아 에서 오렌지따는모습이랴고한다
도산안창호 의날미국 에 있었다
공예품


※도산공원무료이나
*안창호기념관 관람
*하절기(3~10월 )월요일 ~일요일 오전10시
오후6시
*동절기(11~2월)월요일~일요일
오전10시~오후6시

*대중교통
*지하철 3호선압구정2번출구 버스각자확인요망
*강남구청역4번출구 버스각자확인요망
●내가 찾아간방법

*분당선 압구정 로데오역 5번출구
도보 15뷴 제일은행지나고 로데오거리신나게 걸어서 횡단보도 건너고 도산공원방향물어서.... ㅋㅋㅋ


도산공원과 도산 안창호 기념관을 다녀오고나서



2019년(본인의  카스에등록한글 )


비가내리고  있었다  잠간  잠깐소나기장마 중이라서 

#도산 공원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자리한 근린공원이다. 1970년 3월 10일 박정희 전 대통령은 도산 안창호 선생이 이 나라 자주와 독립을 위해 바친 위대한 애국정신과 민중의 교화를 위한 교육정신을 국민의 귀감으로 삼게 하고자 도산공원을 조성할 것을 지시한다.
이에 서울시는 1973년 강남구 신사동에 약 1만여평 공원을 조성하고, 망우리 공동묘지에서 선생의 유해를 이장하는 동시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부인 이혜련 여사의 유해를 옮겨와 합장하였다. 그 후, 강남구 청담동에서 논현동에 이르는 노폭 50m 연장 3250m의 신설가로를 도산대로로 명명하였다.
공원 내에는 도산 선생 기념물로 동상 1기, 어록비 1기, 비문해설기 1기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매년 3월 10일 이곳에서 홍사단 및 도산기념 사업회 주관으로 도산 선생 추모 기념 행사를 거행한다)(대한민국 구석 구석 다음백과 발췌 )


도산 공원 안으로 들어가기전에 도로에   위치하고  서있다 

리버사이드 길





태극기가 휘날리는 리버사이드 길 따라

5분정도 걸으면 끝자락에 10,000평정도의 숲이 우거진

도산공원이 보이고 이 안에 도산 안창호 선생님, 이혜련 여사

내외분 묘소와 도산 안창호 기념관이 있다. 공원 오른쪽으로는

선생님의 큰 동상이 서 있고 여기저기에 선생님의 어록을

새긴 석비를 비롯해서 안내표지가 서 있다


#도산 근린공원 

서울시 강남구도산대로 45길 20 신사동 

도로명 주소서울 강남구 신사동 649-9



#대중교통
*지하철 3호선압구정2번출구 버스각자확인요망
*강남구청역4번출구 버스각자확인요망
●내가 찾아간방법

*분당선 압구정 로데오역 5번출구
도보 15뷴 제일은행지나고 로데오거리신나게 걸어서 횡단보도 건너고 도산공원방향물어서.... ㅋㅋㅋ




 우선  기념관을 구경 하기로 햇다 



도산  안창호 동상이   있고   일생  설명  이적혀있다 





도산  안창호 선생  도산공원 전경이다

글짓기   공모전  안내문이  나타났다  

도산  안창호선생님 기념관 내부이다 



모두 다담을수  없지만  그래도 눈에 들어오는 것 담아 보았다 


직접 만든 공에품이랴고  적혀있었다 

일대기가  적혀있었다 


임시정부  활동 

우리가  같이  들어간  학생한명이  열심히 메모를 하고  있었다 

숙제랴고했었다  





남긴  주옥같은  명언들이  적혀있었다 











그리고  신기한것 우리나라에는 별으별날이 다있는데 도산 안창호날은  없다 

그련데  미국 켈리포니아주  도산안창호의  날이  있는걸 보고 조금  놀라고

의아햇다  우리나라보다   선진국이고   참   고마운 일이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자국  국민이  아닌 외국인을  참   숙연해지게   했다 

도산  안창호기념관  개관식   중요  골자만   사진에  담아오다  



켈리포니아에서  오렌지 를따는모습이라고한다 

기념관을  건성으로 대강 쓰윽 훒어보고  읽어보고 빠져나왔다 

한바퀴를  돌아보기로   하고 나오니  



썰렁하게  아무것도 없고  가운데 동상이  우뚝새겨져있다 

단상에는 장미 다발이  걸려져있었다 물론 조화꽃다발이다  



산책로  주변으로는   특히  무궁화와  베롱나무가  많이  재식되어있었다 다 


#무궁화꽃


#무궁화꽃 (우리나라국화 )

*원산지   한국 인도 원산 전국 각처에재식

*꽃말  은근  끈기   섬세한아름다움 일편단심

*개화시기   7~10월   개화기간이길다

꽃은  반드시새로자란  잎겨드랑이  에서하나씩핀다 

쌕깔   홍자색 흰색 연분홍색 분홍색 다홍색 보라색 자주색 청색 벽돌색

*약효 무궁화껍질을 (뿌리 )목근피라하여  해열작용 구충제및 항진균제

 부인들의적대하증 ㅂ백대하증 종기옴 치료제로사용한다






산책로가 쭉뻗어져있고     안창호기념관 도산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한눈에  볼수  있고   사진

임시정부사료집   그리고  공원  정원에는  산책로가있고  유난히

  도산 선생의  어록이  많이   새겨진   비가 

많이있었다 


도산  안창호의  생애  

도산은  안창호선생의   아호랴고한다  





#배롱나무 (간지름 나무 )

부처과

*원산지   중국 중부이남에식재

*꽃말 부귀  

*개화시기 7~9월

*색깔 붉은색

흰색은 흰배롱나무라로한다 

가지끝에여려개 원 추형태로이루어진다

*약용  한방에서는 자미화라하여   약용한다

꽃은지형 대하  소아의태독에  효능이 있다



도산안창호선생묘와  

부인  이헤련 여사의  묘라는  비가 나왔다 

도산 공원이  조성되면서  묘이장과 함께  동상이  세워졋다고  한다  



베롱나무  나무에설명서   참고하셔요



두분의  묘이다  

서울특별시 1973년 11.10.망우리 공동묘지에서 안장된묘를이전
미국 로스앤젤레스 부인이혜련 여사의

유해를 옮겨와합장 청담동에서 논현동
이르는 넓이 50m총길이 3.250m신설가로로 명명 

 

도산 선생가족의   기록되어있었다  

그리고    큰아들 필립 안 미국 영화배우란것  처음알게  되었다  

미국  최초 영화배우랴고한다  

헐리우드  영화배우랴고한다  

그리고   셋째아들은  생존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다 


(도산은큰  아들의  재능을 믿고서  적극  적으로  지지했다고한다 )







공원 중간중간에 도산선생의 어록이  이렇게   새겨져있었다  



뜨거운  한여름이라도   참나리는 미모를 뽐내고  있었다 



한줄기  소나기가지나가서  영롱햇었다 

#참나리

 

*한국 전국산야나 바닷가

*꽃말 순결 깨긋한마음

*개화시기 7 ~8-월

 

(꽃잎끝이 뒤로 굽는다)



#왕원추리 (백합과 )

*원산지  한국 중국 동북부 일본

*지극한정성   생남

*개화시기 7~8월

*색깔 주황 색 꽃자루 끝이2개로  갈라져   많은겹꽃이

핀다


#겹삼잎국화 (원추천인국 속 )

*우너산지 국화과 (여려해살이풀

*꽃말  충실한기다림  영원한  행복 평화로운공존 

*꽃개화시기 여름에

*색깔 노란색으로핀다 줄기끝에  작은꽃이모여 피어서

리모양으로  두상화를 이룬다

*식용  어린나물

*관상용으로 식재



#에키네시아   


*원산지  북아메리카

*꽃말 영원한 행복

*개화시기   6~8월매우길다

*쌕깔 핑크색   진분홍색   흰색 


꽃잎은 아래로쳐지는 경향이있다

윗가장자리가   검은색이며  금속성   광택이  있다 

*약효  독성없이  질병에 대한면역력을 자극하고 향바리여스  성이있으며

  염증에 

 일으킨 조직을 회복시킨다   발열과 감염된 점염병을치료하고

알레르기를 줄인다 


수도권 권 전철 3호선 압구정역과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에서 도보 10~15분(1 km)이면 찾아갈 수 있다


오늘도   청문회로  나라가  시끌시끌합니다  

여야  공방이  게속되고  있습니다    이런시점에  역사의   나라를  위해서 몸바침 들 애국자들 

안창호    선생은 결국   독립도  보지못한채떠났다고합니다 

도산 공원을  돌아보다

건성으로  한바퀴를  다돌아 보았다 


대한민국 최고훈장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에 빛나는 애국자! 도산 안창호!

1878년 11월 9일 평안도 강서에서 태어나 1938년

3월 10일 경성대학병원에서 60세를 일기로 세상을

뜰 때까지 조선의 선각자로 활약하며 일생동안 독립운동에

몸 바쳤다. 갖은 고문과 5번에 걸친 옥살이로 쇠약해질

대로 쇠약해저 독립을 보지 못한 체 세상을 뜬 것이다.

일관된 정신은 애국애족이고 이 나라 독립이며

기본사상은 민족개조론이다



다음엔 어디를 가볼까 귀추가 주목됩니다

사진은    2019년  7.22일 사진입니다 

8월도  수고하셨습니다    마무리 잘하십시요  



2019년   8.30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