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지구여행과 체험/캘리포니아

코끼리 물개가 떼를 지어 낮잠 자는 곳

doggya 2022. 4. 18. 03:07

내일이 이스터라서 복잡할 것 같아서 오늘 길을 나섰지요. 

캘리포니아 1번 국도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아뇨스 누에보 라고 하는 물개가 서식하는 바닷가가 있어요.

주립공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지요.

입구에서 부터 코끼리 물개가 서식하는 곳 까지는 걸어서 약4km 된답니다.

그러니까 왕복 8km 지만 그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했어요

 

물개들이 삼삼오오 몰려서 낮잠을 즐기고 있네요

게을러서 누워서 딩구는가?

숫놈은 암놈의 몸집의 두배고 몸무게도 두배인데 그러게 큰 녀석은 안 보이더라구요.

알고 봤더니 모두가 임신한 암놈이래요.

 

배도 안 고픈지 먹지도 않고 잠만 자네요.

현장에 있는 사람한테 물어보니 이때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새끼를 낳고 나면 1500 파운드(690kg) 나가던 몸무게가 700 파운드로 반이 줄어든대요.

눈물 겨운 어미의 희생이네요.

 

많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니에요.

 

저 멀리 보니 더 많은 무리가 있어요

가면서 보니 모래 언덕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게 무척이나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게 이게 다 암놈이라니?

도대체 숫놈은 몇마리나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