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지구여행과 체험/아시아

일본 큐슈 - 모아이 동상과 동굴 신사

doggya 2019. 1. 5. 06:00

벌써 돌아갈 날이 가까워 오네요

그래서 다시 미야자키로 되돌아 가는 중이에요.

재미있었던 카고시마를 뒤로 하고 아쉬운 발걸음을 옮겼지요.




가는 도중에 들린 동네 식당이에요.

배가 고프기도 하고 우동을 한번도 못 먹어서 들어가기로 했지요.



그런데 실내장식이 독특하네요.

동네 사람들인 듯 손님이 참 많았어요.

메뉴도 양을 정해 놓고 그날 다 팔리면 안 팔아요. 



정갈하게 내오는 차와 무 절인 것은 일본 식당에서는 보기 힘든 거지요.

대개 시킨 것 이외에는 따로 돈을 받잖아요?



이게 제가 시킨 음식이에요.

약 천원이 조금 못 되는 가격인데 참 맛있더군요.


미야자키 쪽으로 오니 비가 내리고 있었어요.

그렇다고 가만 있을 수 없지요. 내일은 떠나야 하는데... 

그래서 찾아간 곳이 Sun Messe Nichinan 이었어요.

남태평양에 있는 이스터 섬의 허락을 받고 거기 있는 모아이 동상을 원본과 그대로 만들어 놓았다고 해요.

그렇다면 그걸 보러 그 먼 이스터 섬에 갈 필요가 없겠지요? ㅎㅎㅎ



 

위치도 똑 같게 바다가 보이는 곳에 그대로 세워놓은 모아이 동상이에요.

그 크기는 상당했어요.



서 있는 사람과 비교해 보면 그 크기를 알수 있지요?



이 것은 모아이 동상에 있는 운을 설명해 놓은 사진이에요.

원래의 동상에는 그런 뜻이 없겠지만 자기들 나름대로 만들어 놓은 운이 재미있네요.



비가 오는데 다시 한번 다른 방향에서 찍고는 또 다른 방향으로 향했어요.



언덕에서 내려다 본 전경이에요.

이 그네가 연인들이 많이 탄다는 그네 같아요.



이건 전시관을 배경으로 조각품을 만들어 놓은 것인데 바다를 바라보면서 앉아 있는 사람들이에요.

모아이 동상을 바라보면서 .

모아이 동상도 일곱, 이 동상도 일곱



이스터 아일랜드하고 똑 같이 여기저기 동상을 세워 놓았더군요.



여기도 옮기다 만건지 만들다 만건지 하나가 버려져(?) 있네요.



이건 페루의 대형 나스카 문양을 본따서 대형 나비 그림을 그린 것인데 우주에서 볼 수 있을 정도는 안 되었어요.  

바위에는 구멍을 뚫어 불을 밝혀 놓았더군요.


이 곳을 떠나 우도 신궁으로 가기로 했어요.

날은 어두워 지고 비도 오고 하여 갈까 말까를 망설이다가 가보기로 했지요.



길을 잘 못 들어 버스 주차장에 들어가 차를 세우고 신궁까지 걸으려니  엄청난 거리였어요.

끝없이 있는 거 같은 계단과 그 끝에 동굴이 나오고 또 계단에 약 15분간 걸어서 갔지만 계단이 많은 탓인지 더 걸린 거 같았어요.



신궁의 입구에는 벌써 석등이 켜저 있어 빨리 서둘러야 하겠다고 생각했지요.



입구에요.

이 신궁에는 밖에 기념품 가게랑 매점들이 있어서 관광명소라는 걸 한눈에 알겠더군요.

모두 다 문을 닫았지만... 



이 길을 쭉 따라서 가면 되어요.



석등이 쭉 불을 켜고 있는 것이 제법 운치있어 보이네요.



가면서 본 길 옆에서는 바다와 맞닿아 있어요.

우리나라의 해동 용궁사가 비슷하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전혀 다른 분위기였어요.




이제서야 계단을 다 내려 왔네요.

올려다 보니 나중에 올라갈 일이 .. ㅠㅠ



저 밑에 새끼줄을 둘러친 곳은 자신의 운을 점치는 곳이랍니다.



여자는 오른 손으로 남자는 왼손으로 아닌가? 하여튼 돌을 던져서 들어가면 대운이 찾아 온대요.

또 결혼도 할 수 있대요.

나는 그냥 패스 ... 안 들어갈까봐 ㅎㅎㅎ



대신 기기묘묘한 바위을 구경을 하는 것이 더 재미있던대요. ㅎㅎㅎ



개머리 같기도 하고.... ㅎㅎㅎ



코주부 아저씨가 서 있네요. 




아마 이 신궁을 지키는 얼굴인가 봐요.

무섭게 생겼지요?



이렇게 바위 구경을 하고는 다시 신궁있는 곳으로 걸어 갔어요.



커다란 동굴 속에다 집을 짓고 가게도 있고 결국 이 신궁이 유명한 건 이런 구조 때문인가 봐요.



천장은 바위로 되어 있고 그 밑에 신사를 지었지요.



뒤로 돌아가니 한 바퀴를 돌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이렇게 구경을 하고 다시 발걸음을 옴겼어요.

어디로냐고요.?

호텔이지요. ㅎㅎㅎ




걸어 나오는 사이에 사방을 어두워 지고 다시 또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할 것을 생각하니 앞이 캄캄하더군요

안 그래도 캄캄한데.... ㅎㅎㅎ




마지막 식사네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