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부여 부소산성과 궁남지 친구들과 가을여행 ♧

doggya 2019. 10. 24. 14:04

♧부여 궁남지 방문 재경 친구들과♧

※시대 고대 삼국/백제
*백제무왕34년 (634)
*백제시대원지

♧부여궁남지 방문♧
부여하면 생각나는게 연꽃이 유명한
궁남지다

백제 무왕이 만들었다는 인공연못이다
삼국사기 에의해서 궁남지랴고불린다
연못주변에는 우물몇개주춧돌이 있고

동쪽에는 기와조각이 흩어져 건물터가 확인된다고 한다

연꽃은 조금말라비틀어져 있어도연꽃 알아 볼수 있고 빅토리아연 가시연
수련 갖가지 수생식물이 이직도


그자태를 그려내고 있었다 국화꽃도 있었은데 조금 이른지 개화하지
않았어요

용과 정을통하여 장을낳고 아명을 서동이라 하였다 합니다

사비시대에혼자사는 여인이 용과 정을통하여 아들을 낳았다는전설
표룡정 그전설속의 아들이 무왕이라고 합니다

버드나무가 유난히 많고 연못속에는
잉어도 유유히 놀고 있었어요

4시 조금넘어서백제의 숨결이 느껴지는
역사와 문화구경하고 즐거운 가을여행하고 돌아 왔답니다

재경 남해 친구님들 만나뵈서 방가웠고
푸짐한 먹거리 집행부 친구님들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충남부여군 부여읍 궁남로52
부여읍 동남리 117 (지번)

*일행 31명


2019년 10.19.토요일

♧부여  부소산성과  궁남지 친구들과 가을여행   ♧


#포룡정  

서동공원  (궁남지 )

연못한가운데  목재테크길이   있고 버드나무가  있었어요  

상상하는 아름다운 연꽃은  없지만  친구들과  하는 가을여행은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현판 글씨는  전국무  총리    김종필 님의  필적이라고합니다

이정자는     궁남지에  있고요  

#사자루

부소산에   제일높은곳에위치하며 주변의풍광을  즐길수있는  이곳은원래 달맞이하던   송월 대가있었다

1919년   백제대는  망대가있을법한 이곳에1824년에   세운임천관아의정문 배산루를  옮겨놓고  

사자루라는   현판을 달았다  건립당시   터를파다가  광배뒷면에

 글씨가새겨진 금동석가래여래  입상  (보물 196호)이

발견되어    현재부여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안내   책자   한장 가져와서   적은 글입니다 

이누각은 부소산성에  있는 누각입니다    빠뜨려서     등록합니다  

서동공원 (궁남지 )

부여 남쪽에 위치한 백제의 별궁 연못이다.
백제 무왕 때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며,
‘궁궐의 남쪽에 연못을 팠다’는
삼국사기』의 기록을 근거로 궁남지라 부른다





#물칸나워터칸나      (여려해살이풀 )

*원산지 북아메리카 습지  

*꽃말    불안정  변덕   정열  

*개화시기   6~9월 

꽃차레길이;는  8~20cm이고다소작은 보라꽃이핀다  꽃싸개는

   흰색분이  있고곷잎은 주머니모양이다

*키높이는  80~180cm정도 잎은  뿌리에서  모야나고   길이  

20~50cm의타원형또는 난형으로피침형이고   잎자루와잎표면 흰색이고   가장자라니느붉은색이다  

열매는  없다  

#물양귀비 

*원산지    아르헨티나  전국각처연못  연못등지에식재 

*깨긋한 마음 ,청순한마음 

*개화시기     7~9월  줄기에서  노란잎으로  개화한다 

꽃잎은  3장   둥근모양이고  가운데부분은 붉은빛을 뛴다  

*줄기는    물속흙에  뻗어있다   줄기는 굵고    기는가지를 낸다 

잎은  대부분   물에떠있으며   둥글고 짙은 녹색에  윤기가 난다  

*수생식물이며    관상용으로 식재한다 





#부소산문 ~~~궁남지 오기전 시간속으로  

부소산 문 현판 

백제의  마지막왕성으로   백제시대에는  사비성  부소산길  




#반월루  

#반월루 

백마강과   부여시가지에   휜히보이는   1972년 전망좋은이층누각이다  

이곳에서   내려보는   풍광이  아름답다  부여군수가지은현판반월루기는  반월성에  기대어바라보니

사비도성을  바라보는  방비성이  부여라성이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반달같이   생겼다고해서

반월성이랴고  불렸다  


(안내   책자   한장 가져와서   적은 글입니다 

이누각도  부소산성 숲길에   있는 누각입니다  



물이   광장히   더려우나  빅토리아  연  자태는집은 

 그래도  신기하고아름답기만   합니다

전빅토리아 연  겉모습이라  구경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랍니다 


아름다운  연꽃에서   환하게  효녀심청라도  나올려나  

우리는  그래도  환호하고 신기해여깁니다  


수백년을이어온  관광명소라     발길을 멈추고

  추억이  담겨  있는 장소인 친구들도  있을테고요  





#외개연 

부여에서  ~~

서울로 오기전  화장실  가기전  차에  탑승4시까지  오라고하는데 

잠깜틈새이용해서  한눈팔기요 

 어느  기간에 들어가니   전시해놓은  것들

문화관이었던가  백제 관리 실이었든가   아리송   갸우둥  



신기한 분재들 



#분재  





#소국  (여려해살이 풀 국화과 )

*원산지  한국 중국 일본  전국각처에식재 

*꽃말   밝은마음  고상  실연  성실  진실 실망  나는당신을 사랑합니다 

*개화시기   10~11월 

꽃송이가  작은 국화여서   소륜종  이라부르고  꽃이한줄기에많이달린다 

소국은  꽃잎의형태나   색상이다양하다   *

*잎의가장자리는  매끈하지 않고 물결모양이다  

*약효    소국은   입냄새  비염 고혈압 저혈압 불면증  부근거림  피 로회복 에탁월한 효과


#메리골드

 

*원산지 아메리카

*꽃말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개화시기 5~9월

.

*-색깔 황색 적황색

*-식용 생꽃잎을을 허브차로 사용

발한작용 감기에 좋다

치즈색 이용





나무목조   다리입니다  



물고인 연못가   가장자리 

시궁창 처럼   썩은 내풍기는 뻘흙에   뿌리내려서 

물위로  드려낸 잎은  물방울마져 굴려간다 

꽃피운 수련 

연못한가운 데  있는   포룡정  

나무로된  목조   테크길이   있어요


#빅토리아연  

아름답고  멋진  연꽃을  상상했으나  아마   조금 늦은 모양입니다   

연꽃이  절정이면   진사님들이 많이   찾는  유명한 명소랴고합니다


그래도   포룡정에서 인증삿도 남기고요 













#궁남지에서 



#영일루   누각에서  

나올라갔다고   위험하게 내친구      야단  부르스 

 아래에서ㅋㅋㅋㅋ  내가 그렇게 겁쟁이로 보였나  

  푸하하하    ㅋㅋㅋㅋ


#영일루 

왕이  멀리계룡산 연천봉에서  떠오르는   해를 보면서 

나랏일또는 일과를 구상 부소산의  동쪽봉우리에  자리잡은   2층누각이다 

달맞이와    해맞이하기에  좋은풍광이다

(안내   책자   한장 가져와서   적은 글입니다  )













? 오 늘 ?

                   

남들은 백세시대라 해서

백세를 살거라고 하지만

난 단지 오늘을 살 뿐이다.

 

내일은 내일 아침에

일어나 봐야 알뿐이고

미래는 내몫이 아니다.

 

미래는 운명일 것이며

내가 어떻게해보겠다

장담 할일도 아니다.

 

내가 간섭할 일이 아니다.

 

하루 하루가 주어질때

겸허히 감당하고

최선을 다하며

사는 것일 뿐이다.

 

과거에 잘 살았고

잘못 살았고는

굳이 따지지 말자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일 뿐이다.

 

쉽고도 어려운

문제지만

늘 감사하며 사는 것이

곧 행복이다.

 

오늘 내가 존재함에 감사!~

오늘 내가 건강함에 감사!~

 

오늘 내가 일 할수 있음에 감사!~

오늘 내가 누군가를 만남에 감사!~

 

오늘 감사할 조건을 찾으면 너무 많다.

 

감사가 넘치다 보면

미래는 저절로 행복해 지리니.

좋은 글에서 


친구들아  수고했다   즐거운    시간이었다  

울며느리와  호텔에서   가족식사   하자는것 도  뒤로 미루고 

어머님  당연히  다녀오셔요   친구님들과  좋은 추억 많이 쌓고 

 

오셔요    격려해준  울며느리   가족도  당연히  소중하지만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도 즐거웠다   

인물인증샷   모셔온 사진임을 밝혀둡니다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하여  몇장 도   모셔온  사진 있음을 밝혀둡니다  

즐거운 가을 소풍    학창시절  수학여행처럼 즐거운  삼포길이었습니다

항상 건강하며    감사함드리며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2019년    10.19   토요일  재경 남해 친구들과   부여여행을 다녀오고나서   

2019년   10.24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