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서울 남산공원 성곽 오르는길♧

doggya 2020. 2. 16. 15:14

안중근광장
김구 광장  
이시영 부통령 동상
일행3명
고고~

♧서울 남산공원 성곽 오르는길♧

서울남산공원투어 트레킹(무료공원 )
삼무삼청
소음이없고. 전파 가 없고근심이없고
삼청하늘푸르고.숲이프르고.내청춘푸르고

서울남산공원은  국립공원인줄알았더니  

도시근린공원이네요   

서울시민에게    맑은  공기를  제공하는 자연의휴식처이며 

  꽃구경  산책  케이블카  타워

다양한  볼거리가있다고   합니다 


남산은 우리나라를 지키는 자연산이랴고 합니다

 그리고 둘레길이 완만해서 맹인들이 지팡이로 트레킹 하시는 분들도

참으로 많았습니다 한쪽으로 비켜 드리며 이 아름다운 모습을 볼수없다고 생각하니

 참으로 제가 두발로 걸을수 있다는것도 참으로 크다란 행복이었습니다


 두눈에 눈시울 붉힐정도로 울컷했습니다
세상에 맹인들이 지팡이로 둘레길을 산책 하시는걸 보면서 정말

고향 뒤동산같은 편안함 남산은 공원은


정말 나들이 산책하기 좋은명소 사계절이 아무때나 찿아와도정말 앞에서

기록한것처럼 삼무삼청 뿌듯했습니다 좋은공기

들여마시며 심호흡하며 위로 위로 올라가니

(이글은  제가  2017년   4,22일 남산  올랐다가  쓴글입니다 )


하지만  올해는 완전히   재난영화에  나오는  한장면으로   하늘이 초미세먼지와 

안개로 자욱합니다    신종코로나  인지무엇인지 남산을 찿는방문객도  없었어요  


자오늘은  남산둘레길이 아닌 남산  성곽길오릅니다 

#한양도성 세계문화유산 등재
서울성곽
서울구경하면 남산
하지만 자주 올랐을이도 있겠지만
아직도 서울거주하면서 한번도 안가본
사람도 있겠지....

시청역 9번출구에서  서소문터(소의문을  찿아서 이동합니다  )

한양도성 순성길  찿았다  고고     ~~~~~~~~~~ㅋㅋㅋㅋ


제배냥은  항상 빵빵합니다  먹거리 가득ㅋㅋㅋ

저처럼   빵빵합니다 물    커피    기타등등   ㅋㅋㅋ


많은사람들이  희생당하고 붕괴되고  소실되고 

   전쟁이 일어나고   또다시  복원되고  ,정비되고 

피난을 가고  하였지만   역사는 흐른다   후세인들에게   

정교함에  벅찬감격으로  다가옵니다  나만그련가   ~~~~~

아니겠죠     지나치게 센취해서   탈이야    후훗  ~~~~~ㅋㅋㅋ


남산공원 



안내이정표는  중간 중간 ~~~~~~있어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길이랴고합니다  

저는   동대문역에서 오르고  명동에서 오르고 

가다가 버스타고 오르고   


아무튼 저는   초행길  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나가나   계단이 많아요   


그래도  고고씽입니다  





숭례문 호현당 



무엇인가  했더니  김유신  장군 동상  이었습니다

현재 남산공원에는 김구 선생, 김용환 지사, 김유신 장군, 사명대사,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이시영 선생, 이준 열사, 이황 선생, 정약용 선생 등 역사적 인물 10명의 동상이

 세워져 있다고합니다 


이중  제가 못본 동상은  정약용 선생  이황선생  동상은 어디  있죠  ?

나중에남산갈 기회가 도생기면   찿아봐야겠네요   

김유신 장군 동상이  있다는것도 이번에알게되네요  




안중근의사  기념관 백범김구  광장 


올라가다가  ~~~~~~~~~저멀리  남산타워  보입니다 



성곽안으로 바라본모습 






멀리서  무엇인가  했었는데  다가가서 보니까이시영  부통령  동상이었습니다




#이시영   대한민국의 제1대부통령이십니다  

이시영(李始榮, 1868년 12월 3일 한성부 ~ 1953년 4월 17일)은 조선, 대한제국의 관료이자 대한민국경주로, 자(字)는 성흡(城翕), 성옹(聖翁)[1], 김홍집[1] 1885년 사마시(司馬試)에 급제하고 여러 벼슬을 거쳐 1891년 증광문과(增廣文科)에 병과(丙科)로 급제, 부승지, 우승지(右承旨)에 올라 내의원 부제조, 상의원 부제조한일 병합 조약

1919년 4월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에 참여하였고, 1919년 9월 통합 임정 수립 이후 김구, 이동녕1948년 7월 24일부터 1951년 5월 9일까지 대한민국의 제1대 부통령대한민국 제2대 대통령선거에 민주국민당

선조영의정을 지낸 이항복의 후손으로, 영조 때의 정승 이종성이조판서를 지낸 이유승(李裕承)과 동래 정씨(東萊鄭氏)의 아들이며, 이건영(李健榮), 이석영(李石榮), 이철영(李哲榮), 이회영(李會榮)의 동생이자 이소영(李韶榮), 이호영신익희

출처   다음 위키백과 발췌











여기도   석물이  있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몇개일지랴도요 








남산공원(南山公園) 호현당(好賢堂)은 공원 관리사무소로 사용되던 한옥 건물을 시민체험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곳이다. 2015년에 개장하여 시민들에게 열린서당을 비롯해 전통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호현당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남산공원 호현당(好賢堂)은 원래 남산공원 회현자락의 공원관리사무소 건물이었다. 평소 활용도가 낮았던 관리사무소는 시민체험공간인 호현당으로 리모델링되어 2015년 5월 문을 열었다. 열린 서당 및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일반 시민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현당은 ‘어진 사람들[賢人]이 좋아하는 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곳은 시민과 함께하는 마음을 갖는다는 뜻의 동심방(同心房, 36.63㎡)과 산을 좋아하고 경치를 좋아한다는 뜻의 누마루 공간인 요산방(樂山房, 47.25㎡), 마당 등의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책방(어린이 도서 600권 소장)과 한문·예절·다도 교육과 우리 집 가훈 및 좌우명쓰기 체험, 한복 입어보기 등이 운영되고 있다. 또 마당에서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마당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7~8월 여름특별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사자소학'과 '서당체험'도 열리는데 신청자가 많아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울러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려는 외국인들을 위해 한국의 예절과 차 문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두고 있다.
호현당의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열린 책방과 전통놀이마당은 현장에서 바로 체험이 가능하며, 기타 프로그램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위치는 남산공원 백범 김구 동상 옆이다

(남산공원 호현당 홈페이지서발췌  




남산 안중근 광장에는   안중근 의사의 어록들이  바위에  많이새겨져있어요 






안중근 의사 기념관  들어가볼려다가 갈길이 멀어서    패스합니다  







산책나온  인파도  거의 없어요  단한사람 역시 마스크착용   하고계시죠  ,,ㅋㅋㅋ


안중근 의사  동상  입니다 

출생1879년 9월 2일, 황해 해주(海州)
사망1910년 3월 26일
관련 사건 하얼빈 의거
본관 순흥(順興)
주요활동 계몽교육운동, 의병전쟁, 하얼빈의거
포상훈격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관련 인물/단체 삼흥학교, 돈의학교, 단지동맹




#안중근

1879년 9월 2일 황해 해주부(海州府) 광석동(廣石洞)에서 아버지 안태훈(安泰勳)과 어머니 조씨(趙氏) 사이에서 3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태어날 때 북두칠성과 같은 일곱 개의 점이 가슴에 있어, 북두칠성의 기운을 받고 태어났다는 뜻으로 할아버지 안인수(安仁壽)가 응칠(應七)이란 이름을 지어 주었다. 아버지 안태훈은 자임(子任)이란 아명을 지어 주기도 했다.

안중근

ⓒ 독립기념관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국독립인명사전 발췌  )일부만 다음백과







큰길따라서  인증샷은   카톡으로 받은사진 그래서 약간   순서가  차이가나기도   합니다 







우선  처음  성곽 다올라와서입니다 





안중근 광장에서   바위어록들이  많아서  많이지체했습니다 

백범김구광장   이시영 부통령 동상 있는곳보다 요  






서울하늘은 뿌였고   시계가  흐려서  

무슨 재난영화에  나오는 한장면같아요  ㅠㅠㅠㅠ

초미세먼지로   ~~~~~~~~~~~~ㅠㅠㅠㅠ


정부에서는  대책좀 안세우나   공기 

  도제데로 못마시니  ㅠㅠㅠㅠ



갈길을  재촉합니다   계단이싫어서   전   사이드로요  ㅋㅋㅋ

제앞에서  뒷짐지고가시는 어르신들  뒷짐지고 가면 편하나요 ㅋㅋㅋㅋ


열심히  안중근 의사의 어록을  읽고계시는 두분이십니다 




늘 홍일점이라    제가모델입니다  원하든 원하지않던    푸하하  하   

사실전 인증샷 잘 안찍거든요   ㅋㅋㅋㅋㅋ




계속   올라갑니다    




2020년   2.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