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서울웨스틴 조선호텔 뷔페방문기 ♧

doggya 2019. 10. 29. 16:25

#자작글 ~~-
#소소한행복
#가을선물
#정보
♧서울웨스틴 조선호텔 뷔페방문기 ♧
#웨스틴 서울 조선호텔 뷔페

어느날 그동안 격조하셨죠 어머니
우리조선호텔서 식사해요 사랑스련
아이한테서

가을이 다가기 전에 며느리 러브콜
받았다


물론 가끔결혼식때 호텔을 방문을해서 예식을 참석하고 식사를한적 있지만

내가    호텔을 
방문할 기회가 없지 않은가


그래,,어느날 엄마 무조건콜 ~들떠서~~신나신나

철없는 시엄마 그에게이야기하니 시간어떠냐고 하니
처음에에 [괜찮다 그련데 자고일어나더니

그날짜 결혼식있단다 춘천3시에 1차  취소
그리고 다음날 약속 어라 . 며느리와
선약 했는데 또다시친구가 가을여행을

하자고 연락 며느리와 선약했기에 포기하고 있는데 끈질기게 연락
가족만남차후에 해 양해를 구하고2차   취소

울며느리 눈치백단 그날짜 아니면 넌
시간이 안되니..왜요 어머니 바쁘셔요?
사정이야기하니 그럼 당연히

다녀오셔야죠 우리어머니 인기인인데
닭살멘트 언어의 달인 오글오글.왜그래..

아뇨   ,,
어머니 진심이에요 착한아이 이뿐아이,명품 아이

말도   행동도    마음씀슴이도  배려 도,,

전딸이 없으니 누군가가 딸같은 며늘아이를 제게 주셨나 봅니다
이건 분명히 자랑질인가요 푸하하하 ..


제가 날짜 조정할께요 그리고 여행간다고

   금일봉 용돈까지도 이체해준 예쁜 딸같은 이뿐아이

어머니  적어도  제마음이에요   많이 못넣었어요  

이정도이면  착하고 이뿐 며느리임에는  확실하죠  


그리고    친구들과  가을 여행을 다녀온이후 

날짜   조율   이뿐아이덕택에   대한민국 최초호텔

기네스북에도등재된  일명 조선 호텔을 가게되었다

그래서 웨스틴 조선호텔 저녁뷔페를
가게 되었다
대한민국 돈 다버는지 남편도

출근 며늘아이도 출근 세상에
늘 약속시간보다 앞서 먼저 데이트신청하는아이     눈코뜰새없이

바쁘나보다 검색의달인이라 정확한위치도 안알려주고 여기가 맞어
세삼확인 네네 맞아요 어머니

역시검색의일인.ㅋㅋㅋㅋ웨스틴호텔로비서 아들며느리와 약속하고


문득 미리

조선호텔검색하니 서울시청이 가까운것 확인 하고

1914년 10.10일 개관
(기네스북 오른 한국최초의호텔)
가장 오래된 호텔이랴고 합니다


(지하1층 지상20층 (4층과13층)
없다고합니다
*객실 456실

가장오래된 한국적 근대적호텔
웨스틴 조선호텔을 흔히 조선호텔 이랴고 부른다고 합니다


먼저 위치 대강검색해놓고 다행히
남편에게도 옷차림 구두까지코디해주고
얅궂은 옷입고 가면 잡상인취급받아

설레바리치고 그럼넥타이도해야되어
넥타이도해..노타이해도되어..
당신은?-나야 평상복 아무것이나입고


가야지....평상시 종횡무진 편한단화신다가 내구두까지 서둘려
챙겨놓고 조선호텔 설레임

가까워서 일단 서울시청역결정
남편과 동행하면 아들며느리 동행하면
인간 네이비 있으니 신경안쓰고

차 가져갈건가요 . 하니 벙거롭다고 대중교통 이용 시청역 지하철내는
지금공사중 도보로걷는게 역사안에서


더시간이 걸렸다 6번출구로 나가서
남편따라 쫄래쫄래 따라가기
바로코앞에두고 이리갔다 저리갔다    항상 우리는 목적지에서

헤메기    ~~~ㅋㅋㅋㅋ

헤메기 아 ~ 저기있네 맞은편  바보야 영어가눈에 들어왔다 잘난척하기.ㅋㅋㅋ
웨스틴 조선호텔 길건너있는것확인하고


횡단보도 찾아도 안보여
지하도로가서도 어디로 출구로갈지몰려 그자리서뱅뱅헤메기
아이참 다리아파 빨리찾어

여기가우리가들어온곳이야 아니야
헉 마누라보다 길치야.ㅋㅋㅋㅋㅋ
우린겨우 입구를찾았다



조선호텔 찾는이는 2호선 을지로 입구7번이용하셔요 훨씬쉬워요
제 경험상 후문으로 들어올수 있어요

올때는 을지로입구로 이동했어요
시청역사안에서 복잡해서요

도보로 걷는 구간 엄첨많아요

우리는  약속시간 보다 일찍 도착 늘  

예견된 시간보다 먼저 서두르기 

시간 맞춰갔다간  늘   허둥될까봐서요 


일찍도착해서 한참을로비에서 기다렸어요

*웨스틴 조선호텔 뷔페 아리아
평일엔 17:부터자유롭게이용

*주말엔 저녁 1.2부
*저녁엔5:20분
*2부 7:30뷴

헐도착해서 로비서기다리는데 울며느리늦다고

    어머니뷔페지하1층이에요

늦으면 줄서야되요..먼저   식사하셔요  

그래서 우린 지하로 이동엘베(에르베이트 )타고서
뷔페로 안내받고 예약자 이름을밝히니

조용한 테이블로  안내받았다
조금기다려도 며늘아이늦단다ㅠㅠㅠ
6시넘어온데요 바빠서 식사하시래요


그래서 식사시작

대게도있던데 열손가락되야할것같아서
패스 하긴까먹는집게도있던데
지금생각하니 후회된다

생선회도 스시 전복
난육고기는 별로 안좋아하냐
등심 엘에이갈비 양갈비도있었다

그래도패스 엘에이갈비몇점가져오고
전복 새우 옥수수 도있고 전복도  작은 싸이즈

구워서 엄첨 맛났다  


밥은안보여서 어디있느냐고 하니
저쪽에 있단다 하얀밥 있었고
김밥 꼬마 김밥 난김치 총각김치


튀김도가져오고 육회도가져오고
뷔페가면 이것저것 다 가져올것같아도
자기먹는것만 야채



그많은 음식을 못먹어보더랴도 눈으로 보아도 배불러 기쁘다


죽과 스프는새파란   아스피라거스먹어보려다가
분위기 있게,, 역시난 어느새 전복죽
한그릇 챙기고있었다

디저트코너에서는  

과일코너 메론 수박 골드키위

쥬스는컬러별 유자쥬스 석류쥬스
하나는안먹어봐서 몰라요


아이스크림 부탁하면주신다
너무바빠서 조금기다려주세요
과일올려놓고요.ㅋㅋㅋㅋ

아들아 엄마아 이스크림부탁해...
유난히 붐볐다아들에게  부탁  ㅋㅋㅋ


나중에 며늘아이도착...죄송해요

아버님 어머님 맛어떠셔요
응 얼른챙겨와서 먹어
역시 호텔 뷔페라 맛이있어요

초대응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어머님 포스팅 하시랴고 초대했어요

이뿐아이   ,착한아이   ,고마운아이
아들아 며늘아가야 고마워 사랑해요

호텔 숙박만 하는곳이 아니라
식사도 가능 요즘 호텔에 가족휴가도
많이가더군요 며늘 아이덕택에  맛나게 

먹고  왔답니다 

*찾아가는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 시청역 6번츨구 도보가능조금멀어요
*2호선 을지로입구7번출구 (후문)
*
로비들어가니 조각
*헨리무어

*
*조화인줄알았더니 생화다
로비 군데 군데 같은생화가
그리고 움직일때마다 직원들이 샹냥하게 인사 ~~그래서 기분으쓱
내국인도 많지만 외국인들도 믾았다
호텔답게 깨긋하고 멋졌어요


무엇인가? 시간도 아니고
무식이통통 생각해보니 세계여려나라
환율
호텔에서 환전도 가능하냠~?
호기심
천날만날 배워야 되어..ㅋㅋㅋㅋ
샹드리에 아름다워서


저녁늦은시간 결혼식 예식도 있었다
예식홀앞
주말엔 두차례
*
지갑은두둑히 챙겨가셔요
저녁₩119000원
카드가능하겠죠
인내된테이블입니다
포오크2
나이프
스푸운

그리고 생수와
바두아 탄산수 준비되어있었다
탄산수가 자극적이지 않고
밋밋한 무맛

물티슈와 네프킨 소량
부족하면 눈치껏 갔다주셨다
남편 테이블보초세워넣고
한바퀴 돌아보기
*모두줄서있어서 사진찍기 생략패스
이정도 로 만족~~ㅋㅋㅋ
*몇컷만...
1차에는밥이랑
김치가져와서먹고요
난필히 어딜가더라도 밥먼저 먹어야
식사한것같다

김밥하나와 쌀밥
배추김치 무우김치 잡채
해파리
먹는데 정신팔려서 패스..ㅋㅋㅋㅋ

2회채 가져온것 엘에이갈비 생선회
마늘 햄 전복죽 등심

앗때배불려다 오감만족
대게있었는데 들었다 낫다 하다가포기
까먹기 귀찮아서 지금생각하니
아쉬워~~~ㅋㅋㅋㅋ


3회채 과일쥬스
1회때 유자쥬스도먹음
그래도케잌한조각


커피마실려고
커피는 울며느리써비스
카페가는대신 커피로미무리
시엄마  기호배려 달달하게 행여쓸까봐
설탕조각도 가져온 배려듕이

어머니기호 알맞게 가져왔죠
오케이.ㅋㅋㅋㅋ

우리는 식사를하고 제2부세팅7시30분 조금 못되어 5시20분부터 널널하게
맛나게 먹고 즐기고 오감만족

올때는 후문으로 나와서 을지로입구7번출구로 이동
인물인증샷사진 잘안찍는데
그래도 기분좋아서 남겨보았습니다

꽃길만 걸의시길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셔요
공기가 나쁘고 미세먼지가 많다고
하는데 10월 마무리 잘하시고

활기찬 한주 열어가시고 새로운달도
맞이하셔요

2019년10.28.월요일


웨스틴 조선호텔 뷔페를 다녀오고나서(본인의카스에등록한글 )




시청역   6번출구에서    조금많이걸어나온것 같아요  목적지 다와서도   횡단보도  없어서 

   지하도로  들어가기 

출구   못찾아서    헤메기    ㅋㅋㅋ

을지로입구   7번출구    추천합니다    그려면  후문쪽으로   들어올수있어요 



헨리무어라는    조각 



조각 설명



호텔     내에   있는꽃   생화이더군요  곳곳 에  많았어요  






제가   5시 못되서 도착햇는데요   저녁6시  예식이  있는신부  같았어요  

신부  대기실로    향하는 신부님이신지  신부님 계셨습니다  

예식하기전에   포트사진도  촬영하시고요    



여기도  모두  생화였습니다 



샹드리에가   이뻐서요 








로비에서  아들은 만났는데  며늘아이는 일요일에도  

 근무중  아직도  도착못하고 있음 

로비    의자  엄첨 편하고푹신했어요   ㅋㅋㅋ

로비에서  기다리기     아들은 곧장 만났어요 



각나라    국기도  모르겠지만   각나라 환율 인가봐요

  처음에전   시각 시간인줄  알았어요 

그련데 아무리 보아도   아닌것 같아서  숫자가   차이가  나서    깨달았어요  


으이구   ㅋㅋ혼자  쓴웃음짓기 바보   ~~~~~~~혼자서  머쓱한 웃음  

환전 기능 도  있냐   호텔에서  ,,,



로비    


움직일때마다    직원들  상냥하게  인사하기   제가민망할정도로  

그래도  기분 으쓱   ~~~~~~~~~~~~ㅋㅋㅋ











우리는    시간이되어서     지하로이동합니다  

안내받아서    안내된   테이블로   ~~~~~~~~~





주말  식대비    역시호텔이어서 고가이군요  


저녁타임    5시   20분

7시 30분   2회로    식사할수  있는것 같았어요 

1인  \119000원인가요 


저희들에게   초대하면     계산하기도  전에  늘 동작빠르게    계산해버려서  

고맙다는 답레로    울며느리에게 금일 봉 증정   가격은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혹자는 제게    아들며느리 다들 잘사나까     아들며느리주지말고 

   너옷이나  사입어

우리그련  자유누릴만하잖어     하잖어     

그련데   주는 것은  조건이 없잖아요  


요즘  아빠펀드   엄마  펀드   유행어도  많은데

사모  펀드니  뜻인무엇인지 모르더라도 

무조건  조건없는 마음 요   그래도 주고 싶어서요 


저잘했죠   ,,ㅋㅋㅋㅋㅋ자화자찬   ~~~~~~~~~^-^ㅋㅋㅋ 



안내된   테이블입니다  


그리고 생수와
바두아 탄산수 준비되어있었다
탄산수가 자극적이지 않고
밋밋한 무맛

물티슈와 네프킨 소량
부족하면 눈치껏 갔다주셨다



모두생화입니다   



뷔페도  상당히 넓었어요  





이른시간이라  식사하려오신분이  별로없었으나  나중에는   홀이  가득했어요   

우리는 이련기회   자주   접하지않지만    역시    부익부 빈익빈  

호텔에서     숙박대신에  식사하려오신분들도  많았습니다  




대부분 가족같은 분위기  같았어요 

며늘아이가   도착하면  같이식사하려고했으나  

아직일이 끝나지않았다고  저  어머님  늦어요 카톡이 날아든다

먼자 식사하세요       

그래서  며늘아이늦데요      우리먼저식사하래요  



법앞에   평등 모두가    공평하다고   느끼지만   

 그래도   저는 감히   생각도 상상도 못할   엄두도  안내는데  

살아오면서  이런 자리 마련해준 내아이에게  무한한 감사를느낍니다  


그랬었구나   다른때같으면 늘  집결시간보다  먼저   데이트청해오는 아이인데요   

무한한  감사함과  고마움 복잡한 마음   폭풍 감동    철없는 시어머니랴도 



조금  있으니  우르르    식사하려오신분들이  줄서서  그래서   사진찍는것 포기  

각    코너마다  줄서서  



남편    테이블   불침번 서랴고   해놓고서    짐챙기고  가방 보랴고 ㅋㅋㅋ

이동   나중에 교대   ~~~~~ㅋㅋㅋ


직원에게  

밥은안보여서 어디있느냐고 하니
저쪽에 있단다 하얀밥 있었고
김밥 꼬마 김밥 난김치 총각김치

가져와서   폭풍흡입  ,,ㅋㅋㅋㅋ


튀김도가져오고 육회도가져오고
뷔페가면 이것저것 다 가져올것같아도
자기먹는것만 야채

1화때가져온것은   사진 안찍었네요    하하하

먹는데  바빠서요   남편이점심먹겠다는것도   간식먹겟다는것도 


 먹지말어

곧저녁 식사할텐데       ㅋㅋ호텔가서 잘먹어   

아침   간단하게  먹고  배고팠는지

굶고가서  폭풍흡입    하하하  오감으로 만족   


저    접시는   2번채  가져온음식입니다   배가불려서  

 배가욕할려나    푸하하하  


엘에이갈비   ,햄   등심한조각   마늘  구운것 생선회   초고추장  

핏쟈한조각   고기가져와서  느끼할까봐서   

 또다시  알타리무우 김치가져오다 ㅋㅋㅋ 

고기코너에는   양고기    등심 안심   엘에이갈비    가있었어요 





3회채  가져온  과일후식입니다   

쥬스는  석류

  1회때는  유자쥬스   가져와서 먹고요  

골드키위  수박   메론  포도  ,푸른  야채   파라다이스   등등  

앗~~~~~~~~땨배부르다  

아      대게가   먹음직스렵고   푸짐했어요 먹어 보려다가

열손가락 손되기  싫고 

물론   집게도  있지만  귀찮아서    생략  먹어 볼걸 그랬나    ~~~~ㅋㅋㅋㅋ


패스   ~~~~~~~ㅋㅋㅋ

지금  생각하니  아까워  맛볼걸  ㅋㅋㅋ

마지막까지    커피타임  케잌 한조각과

호텔에서    티타임  

  케잌은   4인가족이  나누어 먹은것입니다 



며늘아이가   제게    리필해준   커피입니다  혹시  쓸까봐   설탕조각까지요  

  챙겨오는배려듕이 

달달한커피먹기   ,,ㅋㅋㅋ



시간때문에  며늘아이는  다시 직장으로  들어가고     우리는   시청 올때  너무 불편해서  

지금  시청역 역사안에는     공사중  출구도  너무많고요    

을지로   역으로 이동하려고    후문으로  나왔습니다 

후문에이런    동상이  양쪽으로   있답니다   



그래도  기분좋아서  인증샷 남겨 보았습니다  



오다보니   갖가지    할로원 데이    소품이  많이장식되어   있어서요   

서양   추석인가요   할로원이요 

안에는 팔고있고요   아  조금 밖으로  나오니  롯데백화점  그리고 명동이더군요 



지하철로  땅속으로    다닐때는   전혀 감이  안왔는데   지상으로 나오니 

  익숙한   전경도   눈에 들어오더군요  

언젠가   친구들과 을지로 갔을때    바로옆이   

 청계천인것  처음한며칠전  깨달았듯이  

명동   롯데백화점  눈에들어옵니다 



꽃길을 걸으면서  을지로입구   7번출구로   들어왔답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87번지

찾아가는 방법 

대중교통 

지하철    1호선

  2호선  시청역   6번출구    도보가능  

지하철    2호선  7번출구 (을지로입구 )도보가능   5분 정도,

  후문 이나온답니다


2019년    10.27일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을 다녀오고나서 

2019년   10.29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