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행복님의 삶

국화 축제 (장소 진주시청 )

doggya 2009. 11. 4. 15:00

 

 

동물원   전경   모습입니다   ^^*

 

 

 전년도    해에는    용이    진주시청 로비   출구  에   ㅇ있었는데   올해에는     도로옆에   ㅇㅇㅆ었어요  

 

 

 

 

 

종   모습ㅂ일깡요     어휴   나도  ㅁㅁ몰려   제생각   @@

       

       

      늘  해마다    등장하는    우리나라   지도   전국  국화축제때마다

      등장하는    작풐ㅁ  일것  같아요    

국화     품종도    가지각색    ^^* 

 

 

국화    시청   전   외부  전경이    온통  곷 밭 천국   사루비아    기타등등  

 

 

동물원     모습과   화분   ^^*

 

진주의   의기   논개      ..충절의     도시  진주의    상징   논개   의기

 

탑    

  동물원   전경     

 

 

 

붅재    모습ㅂ입니다   ^^* 

 

 

낙타       모습 

 

하ㅏ    는  항아리      모습

 

 

 

송이   버섯   모습입니다   ^^* 

 

 

진주    시청  내부   2층에서    촬영 한것  입니다  

 

 

 

진주성     모습입니다    

 

 

 

 

 

 

진주     시청    본관   내부   2츤ㅇ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면서      ㅉ직음 

2009년  11.3일 화 요일      마이   모바일  직찍

 ii행 복e

불펌금지

 

 

 

 

 

펌ㅁㅁ글   ㅇ입니다    

 

 

진주시, 국내 최고수준 국화작품전시회

뉴시스 | 박경조 | 입력 2009.10.25 10:48

 




【진주=뉴시스】박경조 기자 = 경남 진주시가 분화 국화로는 국내 최고 수준인 '명품도시 진주 제7회 국화작품전시회'를 26일부터 11월20일까지 26일간 진주시청 본관을 비롯해 의회동, 청사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시민과 외래 관람객들이 한껏 무르익은 가을의 정취를 맘껏 누릴 수 있도록 선보이는 이번 국화전시회는 진주시 양묘장에서 자체 생산한 4만1000점과 국화애호가인 일반시민 및 학생들이 1년간 정성들여 가꾸어온 국화작품 1000여점을 포함한 4만2000여점을 대거 전시한다.

특히 타 지역의 국화전시회와는 차원을 달리해 전문가 수준의 작품 위주로 전시하기 위해 시는 올 초부터 매달 시 양묘장에서 전문가를 초빙, 1여년 동안 집중 재배교육을 실시해 왔다.

또 출품 희망자에 대해 5000본의 우량모종을 공급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보다 생동감 있는 작품이 전시될 수 있도록 했다.

더구나 지난해보다 무려 2만2000여점이나 많은 작품위주의 분화국화를 선보이며 가을꽃을 대표하는 국화의 멋과 향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화캐릭터 모양작인 곰돌이푸우, 도라에몽, 마시마로, 뽀로로, 둘리 등 다수의 대형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진주시의 상징인 논개를 비롯해 소싸움 세트와 진주성의 정문인 공북문을 1/4로 축소 전시했으며 두 마리 용이 기둥을 휘감은 형상을 한 모양작, 황룡사 9층탑과 다보탑을 축소한 작품 등 다양한 작품이 관람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 밖에 진주시 보물인 수곡면 효자리 3층탑을 실제 크기로 재배한 탑작, 국화로 뒤덮은 13m 구름다리와 용작, 교육 및 자전거 도시를 상징하는 대형 책 모양과 자전거 등 신규작품 60여점과 전년에 전시했던 모양작 50여점 등 타 지역에서는 감히 흉내조차 낼 수 없는 대작들과 수작들이 함께 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다간 입국작 2200점과 150~500송이 다륜대작 30점, 1.7~3m 정도의 다양한 크기의 현애작 320점, 2.5m 입현애작 30점 등 비교적 규모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어 국화 작품의 또 다른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입국작, 다륜작, 석목부작, 모양작, 분재작 등 전시 작품의 종류도 다양하며 전시작품 중 국화를 대표하는 입국작 2500점은 10~23간작이 대부분으로 이렇게 가지 수가 많은 국화는 전국 어디에서도 보기 쉽지 않은 작품들이다.

시는 올해의 경우 지난해보다 2배가량 더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측하고 국화의 종류와 작품명 등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신종플루 예방을 위해 실내전시장 출입구 6개소와 주요 관람지점에 손세척기 등 소독물품을 배치해 안전한 축제행사가 되도록 만전을 다하고 있다.

시는 또 26일간 전시되는 국화작품을 많은 시민들이 함께 동참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국화에 대한 전문요원을 배치했으며 외부에서 방문한 관광객의 주차 등 불편사항이 없도록 청 내 공무원에 대한 자가용 사용을 자율적으로 자제토록 하는 등 성공적인 행사 추진에 전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수작들로 국화의 진수를 한껏 느끼게 해 줄 것"이라며 "명품도시 진주시민들의 정서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unijinju@newsis.com  

 

 


'사랑방 > 행복님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빼빼로와 우정   (0) 2009.11.11
감따기   (0) 2009.11.09
내생애 첫 목포땅 방문   (0) 2009.10.28
오랫 만에 왔어요   (0) 2009.10.27
이뿐 내사랑 현아 ^^(아들아 이뿌게 자라주어서 고마워 )  (0) 2009.10.12